EZ EZViwe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분야 발전 공로로 도지사표창 영예

가공창업보육 프로그램 등 선도적 역할 인정받아 농업인 자립과 소득 향상에 기여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27 11:29:0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4일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주최한 '2024년 농촌지도사업 농촌자원분야 발전 유공' 부문에서 도지사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농업인이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공창업보육 프로그램과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 등에서 아산시의 선도적인 역할을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아산시 직무성과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농산물 가공창업보육 프로그램' 만족도가 4.41점으로 목표치인 4.2점을 초과 달성하며 농업인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었다.

또한, 지역 농산물 가공산업의 발전을 위해 시제품 개발, 가공교육, 현장지도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농업인의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농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김정규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 상은 우리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의 노력의 결실이자,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격려"라며, "농업이 단순한 생업을 넘어 우리 삶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끌어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농촌자원분야의 잠재력을 극대화해 농업의 가치를 높이고, 농업인과 지역사회에 더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