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정도섭)가 26일 '2024 코리아 Summit 브랜드 대상'에서 '고객 서비스 혁신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강소기업개발진흥원이 주관하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최고 수준의 브랜드를 선정해 품질, 신뢰성, 혁신성을 인정하는 목적으로 운영된다. 수상 부문으로는 △2024 올해의 소비자 만족지수 1위, △2024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1위 브랜드 대상, △2024 고객 서비스 혁신 브랜드 대상이 있다.
귀어귀촌종합센터는 올해 다양한 혁신적인 활동을 통해 귀어귀촌 및 어촌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8월에는 사무실을 기존 금천구에서 마포구로 이전해 도시민의 접근성을 대폭 높였으며, 9월에는 '2024년 귀어귀촌·어촌관광 한마당' 행사를 개최해 도시민들의 어촌에 대한 관심을 확대했다.
또한, SNS 채널을 통해 귀어귀촌인과 어촌마을을 소개하며 참여형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에 적극 나섰다. 이러한 활동은 귀어귀촌 인지도 향상 및 신뢰도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도섭 귀어귀촌종합센터장은 "귀어귀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국민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촌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살기 좋은 어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