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령시보건소, 금연구역 집중 단속 및 절주 문화 확산 캠페인 추진

흡연·음주 예방으로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24 09:55: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보령시보건소는 연말연시를 맞아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금연구역 관리 및 음주 예방 활동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는 흡연과 음주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줄이고, 건강한 생활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반영한 조치다.


연간 공중이용시설 담배자동판매기 및 담배소매업소 등을 대상으로 금연구역 안내 표지 설치 여부, 흡연실 설치 기준 적합성, 금연구역 내 흡연 행위를 단속한다.

특히, 어린이집, 학교, 유치원 등 어린이 간접흡연 피해가 우려되는 구역과 민원이 발생한 지역을 중심으로 집중 단속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위반 사항 적발 시에는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보건소는 '음주폐해 예방의 달' 캠페인을 기반으로 음주로 인한 문제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건강한 음주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금연과 절주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흡연과 음주로 인한 건강 악화를 방지하기 위한 시민들의 협력을 당부했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사회 건강 증진과 함께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