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김영환)는 지난 23일 제천시장 집무실에서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위원장 고은락)와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조직위원회와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앞으로 조직위와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요 협력 사항으로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 △엑스포 참가 및 단체관람 △기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엑스포 기간 중 행사장 단체 관람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조직위원회는 협의체 구성원들이 즐겁고 유익하게 행사장을 관람할 수 있도록 세심한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조직위 집행위원장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 내 각 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엑스포 행사장을 즐겁게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충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며 지역 사회와의 긴밀한 연대를 이어갈 예정이다.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2025년 9월20일부터 10월19일까지 30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엑스포는 총사업비 109억원 규모로 진행되며, 관람객 152만명과 250개 기업의 참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엑스포는 한방 및 천연물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관련 기업과 전문가들이 모여 새로운 산업 기회를 창출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직위원회는 철저한 준비와 지역 사회의 협력을 통해 이번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