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은 23일 탄소중립 대응 및 환경 혁신을 위한 노력으로 2024 소비자 ESG혁신대상에서 '환경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4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ESG 소비자이니셔티브 주관 하에, 소비자중심 ESG 좋은 기업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대회는 전문가 평가와 100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소비자 평가를 종합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은 소비자 권익증진상, 소비자안전상, 제품 및 유통서비스 혁신상, 환경혁신상, 상생협력상 등 총 5개 분야 20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공단은 '기후변화대응'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환경혁신상을 수상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해양환경 정화 활동과 함께, 전국 연안에서 어항관리선 12척을 운영하며 약 2만톤의 해양 폐기물을 수거하는 등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국제 환경경영 시스템인 ISO 14001의 사후 심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하며, 탄탄한 환경경영 체계를 구축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홍종욱 이사장은 "환경 분야뿐만 아니라 ESG 전 분야에 걸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임직원, 고객,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ESG 경영 선도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