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청소년 송년행사 '달빛제' 성황리에 개최

문화 공연·체험부스 등 선보여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22 20:20: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세종시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센터장 오제상)가 지난 21일 세종시 달빛로(종촌동)에서 청소년과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송년행사 달빛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의 올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다양한 문화 공연과 체험 부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지역사회에 활력을 더했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였던 '나미(NAM-Youth) 콘서트'에서는 올 하반기 교육문화 강좌를 수강한 청소년들이 준비한 무대가 펼쳐졌다. 오케스트라, 칼림바 연주, 영어 연극, 케이팝(K-pop) 댄스, 힙합 및 스트리트댄스, 한국 창작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이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외에도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소속 세종빛깔합창단, 공연예술동아리, 도담중 밴드동아리, 새롬청소년센터와 고운청소년센터 댄스동아리, 해밀초 댄스동아리 등 지역 내 청소년 동아리들의 찬조 공연도 이어졌다.


행사장에서는 14개의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크리스마스 체험마켓, 교육문화 주제 체험, 타로, 진로 및 스트레스 상담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자치기구, 환경위원회, 메이커기획단 등 청소년들이 참여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작품 전시도 주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유스라운지에서는 바리스타 동아리 '크리에이티브 공방' 소속 청소년들이 북카페를 운영하며 다과를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따뜻한 휴식과 먹거리를 선사했다.

오제상 센터장은 "올 한 해 청소년들이 이뤄낸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달빛제를 찾아주신 청소년과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 청소년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됐으며, 세종시 청소년 문화의 다양성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평가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