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정광섭 충남도의회 부의장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대상 수상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 지방자치의정 발전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등 기여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22 20:19: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정광섭 제1부의장(태안2·국민의힘)이 지난 20일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의정활동의 탁월함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2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정 부의장은 지역 현안 해결과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전국 지방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실적, 정책 개발, 주민 소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정 부의장이 지난 1년간 펼친 의정활동과 입법 실적 등 다방면의 성과를 인정받아 더욱 뜻깊다.

정광섭 부의장은 제12대 충남도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활동하며 도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왔다. 특히 '충청남도 고령은퇴농업인 농지이양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주도하며 농업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 

현재, 국민의힘 충남도당 수석부위원장을 맡아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3선 의원으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정 부의장은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집행부를 견제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다.

정광섭 충남도읭히 부의장 "도민들의 성원과 동료 의원들의 협조 덕분에 이번 수상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충남의 균형 발전과 도민 행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번 수상은 정 부의장의 의정활동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으며, 그의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