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중부발전,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2024 KOMIPO 소셜 그라운드 성과 공유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성과 공유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20 12:45: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중부발전(사장 이영조)은 지난 19일 본사 미래홀에서 '2024 KOMIPO 소셜 그라운드 성과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30개 사회적경제기업과 한국중부발전 임직원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별로 참여 기업들의 추진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며,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 홍보를 위한 체험부스와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한국중부발전 임직원과 참석자들은 자투리 가죽을 활용한 명함지갑 만들기, 천연 향수 제작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더불어, 친환경 현수막 자투리로 제작된 굿즈와 제품들이 전시되어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됐다.

KOMIPO 소셜 그라운드는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와 의지를 가진 사회적경제조직 종사자들이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중부발전의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 브랜드로,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와 협력해 2024년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024년 KOMIPO 소셜 그라운드의 주요 성과로는 충청남도 7개 지역의 47개 예비 창업팀에 창업 교육을 제공하고, 6개 창업팀을 발굴하여 제7기 사회적경제기업가로 육성한 것이다. 또한, 친환경 제품 개발 및 개선,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 제2회 소셜 임팩트 어워드 시행 등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한국중부발전은 이번 성과한마당을 포함해 ESG 경영 확산과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2025년에도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사회적경제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한국중부발전도 인구 소멸, 일자리 창출 등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