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동행서비스협회, 환자 병원·약국 동행서비스 기반 확대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정관섭 기자 기자  2024.12.20 12:12: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사단법인 한국동행서비스협회(회장 이상헌)가 팜프렌즈 부설연구소인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회장 양덕숙)와 동행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환자들이 병원과 약국 동행서비스를 쉽게 이용하고 안심할 수 있는 병원의료서비스를 제공받는 사회적 환경을 만들기로 했다.

그동안 병원동행이 필요하면서도 도움을 요청할 곳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던 환자‧가족들에게는 희소식이다. 평소 자주 방문하던 가까운 약국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 쉽고 편하게 동행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지역서비스가 마련된 것이다.

추후 한국동행서비스협회는 현재 시행하고 있는 병원동행매니저 자격증 과정과 반려동물 동행매니저 등 전문인력양성‧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추가적인 관련 단체와의 협업 추진을 통해 다양한 동행서비스 모델 개발‧보급에 노력할 것이다.

아울러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와 함께 동행 매니저로 활동할 수 있는 '동행 매니저 자격증' 취득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양덕숙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 회장은 "약사, 가족, 고객 모두 병원동행서비스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상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비스 제공을 희망하는 환자나 가족들에게 병원동행서비스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를 기대한다"며 "환자들이 약사들에게 조력을 받을 수 있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동행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는 전국의 약사‧약국을 대상으로 한 △학술마케팅 △교육 △유통업무를 수행하는 의약품관련 전문기관이다. 팜프렌즈의 부설연구소로 현재 전국 7000여 약사들과 함께 학술연구와 경영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