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당진시 2014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헌신과 성과 되돌아보다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20 11:29: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당진시(시장 오성환)와 새마을운동당진시지회(회장 한민섭)는 지난 19일, 당진시청에서 새마을지도자를 비롯한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마을가족 힐링 콘서트를 시작으로 성과보고, 유공자 표창, 우리마을사랑운동 시상 등이 진행됐다.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새마을 가족들과 당진시 새마을운동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새마을지도자신평면협의회 인명식 회장을 비롯한 3명의 유공자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충남도지사 표창 7명, 새마을운동중앙회장 표창 2명, 충청남도새마을회장 표창 3명이 수상했다.

우리마을사랑운동 시상에서는 당진3동 시곡2통(통장 차민회, 지도자 오세기, 부녀회장 오미환)이 마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새마을지도자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장담순·한경남) 및 우강독서동아리(회장 이유회)가 단체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한민섭 지회장은 "새마을운동이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할 수 있었던 것은 각자 맡은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새마을가족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 지역사회를 이끌 젊은 청년지도자를 육성하고 역량을 키우는 역할을 계속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새마을지도자들과 당진시 새마을운동, 특히, 우리마을사랑운동에 참여한 마을들의 탄소중립 실천에 감사하며,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 새마을회는 또한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전통장 담그기, 문학기행,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의식 향상과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