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충남도의회 '농어촌 쇼핑약자를 위한 이동형 슈퍼마켓' 정책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이연희 의원 "충남 실정에 맞는 제도적 기반 구축해 갈 것" 강조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19 18:03: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도의회 '농어촌 쇼핑약자를 위한 이동형 슈퍼마켓 정책 연구모임(대표 이연희)'이 19일 서산문화원 회의실에서 제3차 회의 및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9월 대전 행복나눔무지개푸드마켓(6호점) 현장 방문을 토대로 연구모임의 최종 결과를 보고하고, 인구소멸 위기에 직면한 농어촌 지역의 쇼핑약자 실태와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회의에는 연구모임 대표인 이연희 의원(서산3·국민의힘)을 비롯해 이용국 의원(서산2·국민의힘), 충남세종가톨릭사회복지회 윤여창 본부장, 충남도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연희 의원은 "충남의 실정에 맞는 정책 마련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농어촌의 초고령화와 인구소멸 위기 속에서 쇼핑약자를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과 지원 방안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전 행복나눔무지개푸드마켓이나 농협 이동마트의 사례를 참고해 충남 실정에 맞는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충남도의회는 농어촌 쇼핑약자를 위한 이동형 슈퍼마켓 정책의 필요성을 도출하고,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정책 추진 방안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