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공영홈쇼핑, 스마트 앱 어워드 2024 공공서비스 대상 수상

중소기업 상품·농축수산물 판로지원 공공성 높게 평가

정관섭 기자 기자  2024.12.17 10:22: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앱이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공공 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모바일 앱 시상식이다. 3800명의 인터넷 전문가가 △디자인 △기술 △사용자 환경·경험(UI·UX)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6개 분야를 평가해 우수한 앱을 선정한다.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소비자 편의성 개선을 위해 모바일 고도화 리뉴얼을 진행했다.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의 판로 지원을 위해 상품설명 페이지부터 결제까지 모든 기능을 간편하게 개선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시상식에서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 상품·농축수산물 판로지원 위한 공공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공영홈쇼핑 앱의 편리한 사용 환경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이 손쉽게 소바지들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에는 모바일 앱 메인화면에 숏폼 전용 콘텐츠관인 '숏찜'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지속적인 리뉴얼을 통해 편리한 공공 커머스 앱으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