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당진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마음건강 돌봄 서비스 우수 지자체 대상 수상

보건복지부 주관 사업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우수 운영 성과 입증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16 10:54: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우수 지자체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수행한 전국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당진시는 서비스 신청률, 사업 운영 실적, 업무 노력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전국 최우수 5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7월부터 시행 중이다.

당진시는 사업이 안정적으로 시작될 수 있도록 전담 인력을 지정하고 당진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읍면동별 의뢰서 발급 인력을 구성했다.

또한, 상담 제공기관을 적극적으로 모집해 유형별 제공기관을 빠르게 확보했으며, 교육청, 관내 대학교, 아파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했다.

시 관계자는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깨고 진입장벽을 낮춰 시민들이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심리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의뢰서나 소견서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