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청소년 독서감상문 발표대회 등 2개 시상식 개최

이승빈‧김태민 등 대상 수상

김우람 기자 기자  2024.12.13 15:21: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 이하 진흥회)는 지난 7일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 국제회의장에서 제21회 전국청소년 독서감상문 발표대회‧제7회 아동‧청소년 가족사랑 독서감상문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진흥회와 경기도 연천군이 주최·주관했다. 양 대회는 건전한 독서 문화와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을 돕고, 다양한 가족의 행복한 사회 만들기 동참을 독려하는 것에 목적을 뒀다.

전국 청소년 독서감상문 발표대회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이승빈(경기도 용인시)씨, 아동‧청소년 가족사랑 독서감상문 대회 대상은 서울특별시 시의회 의장상 김태민(경기도) 등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아았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자 이승빈씨는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대회를 통해 독서와 발표의 가치를 되새기고, 발표로 생각을 공유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오늘날 융복합적 사고의 완성도는 독서와 발표가 결합한 과정에서 이뤄진다"며 "통찰과 배움이 이 상을 받을 수 있는 밑바탕이 됐다"고 말했다.

김을호 회장은 "청소년들은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세계를 접하고 그 안에서 자신만의 생각과 관점을 키워 나갈 수 있다"며 "책을 읽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말하기 능력을 함양하는 과정은 자신만의 독립적인 사고를 확립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타인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