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구과학대 '리더의 힘: 원장님을 위한 힐링과 화합의 장' 성료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일환

최병수 기자 기자  2024.12.13 11:20: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지난 12일 호텔 금오산에서 대구 북구와 달성군 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 100여 명을 초청해 '리더의 힘: 원장님을 위한 힐링과 화합의 장'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 보육과 교육에 헌신해온 원장들에게 감사와 위로를 전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주인공 강마에의 실제 모델로 잘 알려진 서희태 음악감독의 특강이 진행됐다. 

서 감독은 '마에스트로의 리더십'을 주제로, 유보통합 시대에 필요한 리더의 철학과 방향성을 제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금오산 채미정 생태체험에서는 참가자들이 자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달성군 미소어린이집 김명희 원장은 "그동안 질 높은 보육을 위해 달려온 시간을 되돌아보고, 유보통합 시대를 준비하는 리더로서 방향을 재정비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기회를 가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과학대 이희선 유아교육·보육혁신연구센터장은 "영유아 교육 현장을 이끄는 원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현장의 리더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이번 행사가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함께 협력하며 유보통합의 발전을 이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대적 흐름에 맞는 교육과 지원을 통해 지역 영유아 교육 발전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올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북구와 달성군의 지역 특성에 맞는 유아교육과 보육의 통합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