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잡코리아 눜, 스마트앱어워드 정보서비스 대상 수상

멀티프로필 통한 혁신적 네트워킹·편리한 사용성 높이 평가

정관섭 기자 기자  2024.12.12 11:06: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잡코리아(대표 윤현준)는 최근 출시한 디지털 명함 앱 '눜(nooc)'이 스마트앱어워드 2024에서 정보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15회를 맞이한 스마트앱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한다. 인터넷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올해 가장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앱으로 선정했다.

이번 스마트앱어워드에서 눜은 보다 쉬운 명함 등록을 위한 사용성 강화 부문과 기능에 맞는 사용자환경 디자인을 통한 편리성 극대화를 인정받았다. 또한 다양한 명함 형식을 고려해 간결하고 단순한 형태의 화면 구성 등에 있어 좋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눜 NFC 명함은 종이 명함과 달리 여러 상황에서 개수 제한 없이 공유가 가능하다. 명함 정보 수정이 쉬워 이용하기 편리하다. 명함 받을 상대방 스마트폰 후면에 카드를 접촉하면 불과 1초 만에 명함 정보가 전달된다.

이러한 편리한 사용성과 혁신적인 기능으로 이용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최근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만6000건을 돌파했다. 서비스 출시 4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홍정아 잡코리아 눜 사업 리드는 "직장인·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군에 근무하는 사람들과 편리하게 명함을 주고받을 수 있는 '국민 디지털 명함 앱'을 목표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해 온 결과"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 도구로 적극 활용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