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청양군 '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성과 공유 및 2025년 활성화 방안 논의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11 10:38: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2차 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추진위원회' 전체 회의를 열고 올해 성과를 점검하며 2025년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돈곤 군수와 추진위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스마트청양 운동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참여 확대를 목표로 하는 지역사랑 실천 운동으로, 올해에도 지역화폐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10대 분야에서 1720억원의 관내 소비(11월 말 기준)를 기록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았다.

스마트청양 홍보 활동도 활발했다. 위원회는 6월부터 9월까지 서한문을 발송하며 기업체와 식당, 시장 상인들에게 스마트 청양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소상공인과 군민을 대상으로 포스터를 제작·배포해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요성을 알렸고, 지역신문과 군정소식지에도 스마트청양 관련 기사를 꾸준히 게재하며 관심도를 높였다.

특히, 새롭게 추진된 SNS 맛집 추천 이벤트는 244명 참여로 군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최다 추천 맛집 7곳이 선정돼 군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 중이며, 홍보용 현판도 연말까지 전달될 예정이다.

청양군은 2025년 스마트청양 운동 확대를 목표로 제3기 추진위원회를 50명 이내로 구성해 주요 기관·단체장, 지역 활동가 등을 포함하여 활동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스마트청양 운동은 청양군의 필수 과업"이라며, "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지역사랑 운동으로 성장해 지역 경제 선순환 체계 구축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양군은 앞으로도 스마트청양 운동을 통해 지역사랑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 기반 조성을 목표로 적극적인 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