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충남 계룡시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응우 계룡시장)은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계룡군(軍)문화축제' 성공 개최에 기여한 유관기관·단체·개인에게 감사패 및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응우 시장, 관계 공무원, 각 분야별 유공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지상군페스티벌 행사기획단, 계룡시 이·통장연합회, 무공수훈자회 등 지역협회와 단체에 감사패를, 계룡대근무지원단, 군악의장대 장병, 시 공직자에게는 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축제는 대전관광공사, 하이트진로(주), ㈜선양소주, NH농협은행, 논산계룡산림조합, 논산계룡농협협동조합 등 민간 후원사의 적극적 지원과 협력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제20회 육군 지상군 페스티벌은 전차·장갑차 탑승 체험, 고공강하 시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축제 성공의 중심축 역할을 했다.
이번 축제와 함께 열린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도 큰 성과를 거두며, 2026년 전시회 계룡시 개최 확정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이에 육군협회와 KADEX 2024 대행사 ㈜메쎄이상 임직원에게 감사패가 전달됐으며, ㈜메쎄이상 조원표 대표에게는 명예시민증이 수여됐다.
이응우 이사장은 "이번 축제가 안전하고 차별화된 성공적인 축제로 평가받을 수 있었던 것은 계룡시민과 유관기관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2025년 축제에는 더 다양하고 참신한 군(軍)문화 콘텐츠로 더 많은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룡군(軍)문화축제는 10월2일부터 6일까지 110만명이 방문했으며, 민·관·군 협력으로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개최돼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