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오늘의 증권데이톡. △대신증권(003540) △KB증권 △한화투자증권(003530) △키움증권(039490)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005940) △SK증권(001510)
◆ 대신증권 '알면 돈이 되는 세금 상식' 온라인 세미나 개최
대신증권은 국내외 주식의 증여세와 양도소득세 등 세금 안내와 세법 개정안 관련 내용을 소개하는 '알면 돈이 되는 세금 상식'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1월 시행 예정인 세법개정안과 관련해 양도소득세 이월과세 등 세법 변화에 따른 절세 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대신증권 자산관리(WM)추진부 이기홍 세무사가 진행한다.
이 세무사는 국내외 주식 증여세 및 양도소득세 발생 기준과 과세 계산법 등을 소개하고, 세법개정안 시행에 따른 세금 차이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주식증여 및 양도에 따른 세금 신고 및 납부 방법을 설명한다.
이 세미나는 오는 12일 오후 4시부터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 세미나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및 크레온 온라인 거래매체(HTS, MTS)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 KB증권, 투자 비서 'Stock AI' 서비스 고도화 오픈
KB증권이 사용자 친화적이며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주식 분석이 가능하도록 'Stock AI'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Stock AI’는 주식시장의 실시간 투자 정보를 탐색하여 이를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로 제공하는 대화형 기술이 탑재된 서비스다.
먼저, Stock AI에 Chat GPT와 같이 직전 대화 내용을 기억해서 사람 간의 대화처럼 연속적이고 구체적인 질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다음으로, 기존의 뉴스 기반 답변 방식을 개선하여 종목의 주가, 실적, 차트, 배당 등의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기술적 분석 기능을 추가했다. 이동평균선, MACD, RSI 등 다양한 차트 지표를 요약하여 제공함으로써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나 차트 분석을 통해 주식을 매매하는 고수 투자자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실적 및 수급 분석까지 가능하다.
◆ 한화투자증권,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한화투자증권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취득했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 평가해 부여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018년 '고객과 함께 멀리, 행복 더하고 신뢰받는 금융파트너'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내부시스템의 객관적 지표를 마련하고자 CCM 인증을 취득한 이후 4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한화투자증권이 소비자를 위한 제도, 서비스 등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고 이를 통해 회사의 소비자중심경영 실천과 고객만족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화투자증권은 고객을 최상위로 하는 적극적인 CCM 실천의지를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주축으로 ‘CCM 운영위원회' 등 각종 소비자 관련 협의체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또 CCM 주관 부서와 사전 협의를 통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적절한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금융회사로서 특색을 살려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제공하는 'Together Plus' 등 사회적 책임(CSR)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회사의 CCM 우수사례를 발굴해 CCM에 대한 임직원 동기부여 및 활성화를 제고한 점, 재인증 과정에서 개선 필요 부분을 지속적으로 개선한 성과를 인정 받았다.
◆ 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
키움증권이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를 내년 2월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지난 5일 이후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고객과 5일 이전에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12월4일 기준 6개월간 선물옵션 거래가 없던 휴면고객이다.
이벤트 신청 후 비대면 계좌 기준 2개월 동안 수수료 할인이 적용된다. 적용기간 내 선물 400억원 이상 또는 옵션 13억원 이상 거래금액 충족 할 시, 추가 2개월을 적용 받아 최대 4개월간 혜택을 받는다. 또 추가 기간 혜택을 받은 고객 중 이벤트 기간 내 선물옵션 최초 거래 시 현금 20만원도 증정한다.
수수료 할인 이벤트 외에도 국내선물옵션 주간 수익금 챌린지 이벤트 시즌 2 흑백트레이더 이벤트를 내년 1월24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 한국투자증권, 외화RP 자동매매 서비스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31일까지 영업점 및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외화RP 자동매매 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외화RP 자동매매 서비스는 고객의 외화 예수금을 매 영업일 일정 시간에 자동으로 매수하고, 익 영업일에 자동으로 매도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외화RP에 투자하면 업계 내 높은 수준인 연 3.9%(세전, ’24.12.09 기준)의 수익률을 적용받을 수 있어 미국 주식 투자를 위한 대기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혹은 ‘한국투자’ 앱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외화RP 자동매매 서비스를 신규 신청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 △다이슨 청소기 △아이패드 △에어팟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종료일인 12월 31일 기준 외화RP 계좌 잔고에 따라 고객 전원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 및 경품 지급은 내년 1월에 진행된다.
◆ 신한투자증권 '신한 MAN글로벌하이일드월배당 펀드' 판매
신한투자증권은 글로벌 하이일드 펀드 '신한 MAN글로벌하이일드월배당 펀드'를 판매한다.
신한 MAN글로벌하이일드월배당 펀드는 글로벌 자산운용사 만(MAN) 그룹의 Man GLG High Yield Opportunities 펀드에 재간접으로 투자하는 공모펀드다. Man GLG High Yield Opportunities 펀드 수익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월 배당금을 지급한다.
2019년 출시된 Man GLG High Yield Opportunities 펀드는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에 주로 투자하고 있다. 철저한 기업 분석을 통한 개별채권 선별 투자로 차별적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초과 성과를 추구한다. 최근에는 미국에 비해 금리 수준이 높은 유럽 채권에 높은 비중을 투자하고 있다.
◆ NH투자증권, 농협목우촌과 성수동 부지 개발 업무협약
NH투자증권이 농협목우촌과 성수동 부지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H투자증권과 농협목우촌은 전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으며, 협약식에는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 신재욱 IB2사업부 총괄대표, 조대철 농협목우촌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NH투자증권은 부지 개발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개발방안 및 금융조달 등 자문 등을 책임질 계획이다. 개발사업 프로젝트관리(PM) 전반에 대한 협의체 구성에 참여한다. 개발 대상지는 농협목우촌 소유 1070여 평의 성수동 부지로 2029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상업·업무시설 등 복합업무시설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과 농협목우촌은 성수동 부지 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 및 지원한다.
◆ SK증권, 2024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환경부 장관상 수상
SK증권이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4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환경정보공개 부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며, 녹색경영과 녹색금융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SK증권은 금융배출량을 포함한 탄소 배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