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충남도, 공무직원 복지 향상 위한 금융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도내 공무직원 위한 금융 지원 나선다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10 09:49: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청남도는 지난 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하나은행, 서울보증보험, 충청남도공공노동조합 충남도청지회와 함께 '충청남도 공무직원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내 공무직원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이동열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부행장, 이상규 서울보증보험 대전충청본부장, 장명순 충청남도공공노동조합 충남도청지회장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도내 공무직 근로자에게 개선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보증보험은 공무직원에 대한 생활안정자금 대출 취급 시 보증보험 발급 업무에 협조하며, 충청남도공공노동조합 충남도청지회는 도·시군 공무직원에 대한 금융 상품 및 금융서비스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구체적인 사항은 △도는 공무직원을 총괄 관리하고 협약을 안정적으로 추진하며 사업 활성화를 도모한다. △하나은행은 공무직원을 위한 금융 상품 개발 및 금융 서비스 제공에 협력한다. △서울보증보험은 생활안정자금 대출 시 보증보험 발급 업무를 지원한다. △충청남도공공노동조합 충남도청지회는 금융 상품과 서비스의 홍보에 적극 참여한다. 등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충남형 신용대출 상품이 개발될 예정이며, 시중은행보다 낮은 대출 금리와 확대된 대출 한도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대출 한도를 초과할 경우 서울보증보험 증권을 담보로 추가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전북특별자치도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시행되는 공무직원 대상 금융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으로, 도는 복지 향상과 경제적 안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태흠 충남지사는 "이번 협약이 공무직원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도가 선도적인 복지 모델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앞서 도와 시군의 공무직 업무 담당자, 시군 노조위원장, 하나은행 시군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협약 내용과 금융서비스 관련 안내가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