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증권데이톡] 신한투자증권·하나증권·대신증권

박진우 기자 기자  2024.12.06 17:32: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오늘의 증권데이톡. △신한투자증권 △하나증권 △대신증권(003540)

◆ 신한투자증권 "비보장형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우수한 수익률"

신한투자증권은 고용노동부의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3분기 수익률 공시에서 정기예금에 투자하는 초저위험을 제외한 9가지 고·중·저위험 투자성향별 상품 모두 10%를 초과하는 1년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의 올해 3분기말(9월30일 기준) 1년 수익률은 △고위험상품군인 '신한투자증권 디폴트옵션 고위험BF3'이 22.82% △중위험상품군인 신한투자증권 디폴트옵션 중위험BF3이 17.98%, △신한투자증권 디폴트옵션 저위험포트폴리오3’이 13.84%를 기록했다. 

비보장형 디폴트옵션 상품 9개 모두가 1년 수익률이 10%를 상회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 유형별 수익률을 견인한 것은 '신한밸런스프로펀드'다. 신한투자증권에서 단독으로 판매 중인 ‘신한밸런스프로펀드’는 신한투자증권의 포트폴리오 자문서비스와 신한자산운용의 검증된 자산배분 운용실력이 결합된 자산배분형 펀드(Balanced Fund)다. 신한밸런스프로펀드는 사전에 정해진 위험 수준에서 자산배분 조정 기능을 탑재해 퇴직연금 가입자의 위험성향에 맞는 상품을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해 7월 은행 및 증권업계 퇴직연금 사업자 중 최초로 고용노동부로부터 10개 전체상품에 대한 승인을 받아 제공하고 있다.


◆ 하나증권, 브레인커머스와 금융솔루션 제공 MOU

하나증권은 하나은행과 연계해 브레인커머스와 금융 솔루션 제공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브레인커머스는 커리어 플랫폼 잡플래닛을 운영하는 회사다.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증권은 향후 브레인커머스가 인수·합병(M&A) 등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필요한 금융거래와 관련 자문 및 솔루션을 우선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브레인커머스 임직원 대상 맞춤형 금융상품 및 금융우대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 대신증권, 일본 엔화 표시 환매조건부채권 출시

대신증권이 일본 엔화로 단기 투자할 수 있는 환매조건부채권(RP)를 9일부터 핀매한다.

RP는 금융기관이 일정 기간 지난 후 확정금리를 보태 되사는 조건으로 발행하는 채권이다. 외화표시 RP는 외화를 안전하게 보유하면서도 수시입출금이 가능해 단기 자금 운용에 적합하다.

일본 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이 엔화RP를 이용하면 매매 중 발생하는 미투자 예탁금에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일본 엔화 RP의 이자율은 수시형 상품과 약정형 상품에 따라 다르다. 기준으로 수시형 상품은 세전 연 0.15%, 약정형 상품은 기간에 따라 세전 연 0.15~0.25%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대신증권은 엔화 이외에도 미국 달러 RP등 외화표시 RP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수익률은 지난 4일 기준이며, RP수익률은 입금 시 회사가 고시하는 약정수익률이 적용된다. 고시되는 수익률은 시장금리 상황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