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씨지인사이드 "아이호퍼-xAI 기술력‧우수성 인정받다"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우수상 수상

정관섭 기자 기자  2024.12.06 15:51: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법률·규제 특화 AI 지식 플랫폼 기업 씨지인사이드(대표 박선춘)가 '아이호퍼-xAI'로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에서 TOP 7과 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주최 민·관합동 통합 경진대회이다. ICT·디지털 분야 왕중왕전으로 불리는 만큼 자사의 기술적 우수성과 성장성이 검증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향후 씨지인사이드는 과기부 창업벤처지원 프로그램인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사업과 NIPA 실리콘 밸리센터 등에 우선 선발되는 특전이 부여된다.

또한 최대 50억원의 보증 지원과 IT투자협의회가 주최하는 ‘미래 유니콘 ICT IR Day'를 통한 △투자 우선 검토 △정부 지원 사업화‧R&D 사업 참여 △구글, 네이버, AWS의 클라우드 무상제공 등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필요한 종합적 지원이 이뤄진다.

아이호퍼-xAI는 법률, 규제, 정책 등 전문지식 분야에서 10억 건에 달하는 데이터를 수집과 이를 생성형 AI와 연계 가능하다. 검색증강생성 기술을 적용해 환각현상을 최소화하고 AI가 생성한 답변에 출처도 함께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는 곧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로 이어졌다.

현재까지 40여개 이상 △공공기관 △대학교 △협‧단체 △기업 등에서 아이호퍼-xAI를 활용하고 있다. 경찰 수사지원 AI 에이전트 전담 개발인력 충원 등을 위해 4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진행 중이다.

박선춘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법률‧규제 분야 도메인 전문성과 AI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현재 10억건 수준 특화 데이터를 수평적, 수직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산업 분야에 특화된 한국형 AI에이전트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AI기업이 되도록 정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