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AI 시선추적기술을 활용한 학원용 문해력 프로그램 '리드AI'를 출시 기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비주얼캠프는 '리드AI' 출시 기념 온‧오프라인 제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솔루션은 학생들의 읽기 습관‧독해 수준을 정밀히 진단해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설명회는 AI 솔루션에 관심 있는 교육 관련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리드AI의 주요 기능과 도입 혜택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리드AI는 300개 학교에 도입된 문해력 프로그램 리드포스쿨의 기술력과 성과를 기반으로 학원‧B2B 시장에 맞춰 새롭게 개발된 솔루션이다.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을 분석해 최적화된 학습 방안을 제공한다. 여기에 AIDT(전자교과서)로의 변화와 학원 교육 디지털화 추세가 반영됐다.
이번 설명회에서 리드AI가 국어 논술 학원뿐 아니라 영어·수학·과학 등 다양한 학원에 적용되어 추가 부가수익 창출과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가능성이 강조됐다. 초기 파트너로 합류할 경우 가입비 할인‧수익 공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석윤찬 대표는 "리드AI는 학원의 경쟁력을 높이고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교육 종사자들과 협력해 학원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는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 024110)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