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홍성군 '제2회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친환경 농업 혁신성과 인정, 장곡면 도산1리와 화계2리 마을의 지속 가능한 노력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06 11:20:3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홍성군이 지난 5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한 '제2회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친환경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59개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된 대규모 환경 개선 평가로, 장곡면 도산1리와 화계2리 마을이 서면평가에서 상위 6개 마을에 선정됐다.

2차 발표 심사에서는 토양, 용수, 생태, 경관 분야의 주요 성과와 마을 변화, 지속 가능성 등을 평가한 결과, 두 마을은 농업환경 보전을 위한 혁신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산1리 마을 대표는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되고 농업환경이 크게 개선됐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러한 성과의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장이진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수상은 주민들의 높은 참여 의지와 농업환경 보전과 개선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제고하고 친환경농업 확산 및 농촌 공동체 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어촌공사는 선정된 마을들의 우수사례를 영상과 사례집으로 제작해 언론을 통해 널리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