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김천경찰서 서부지구대, 경북경찰청 2024년 하반기 베스트 지역경찰관서 선정

나영혜 기자 기자  2024.12.06 09:43: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김천경찰서 서부지구대가 경북경찰청에서 선정하는 2024년 하반기 베스트 지역경찰관서로 영예를 안았다.

베스트 지역경찰관서는 주요 범죄 검거 실적, 치안 수요 대응, 범죄 예방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범죄 예방과 현장 대응에 탁월한 역할을 수행한 경찰관서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서부지구대는 민생침해 범죄자 다수 검거, 주민 의견을 반영한 집중 순찰, 선택과 집중의 범죄 예방 활동 등으로 주민들로부터 높은 지지와 신뢰를 얻으며 도내 2급지 지역경찰관서 중 최우수 관서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12월5일, 경북경찰청 생활안전부장 김한수 경무관이 직접 서부지구대를 방문하여 인증패와 경북경찰청장 표창을 수여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한수 생활안전부장은 "최일선에서 도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경북경찰로서 항상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천경찰서장 역시 "서부지구대가 김천지역 내 112 신고의 38.6%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주민의 눈높이에서 경청하고 신속히 응답하는 지역경찰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천 서부지구대의 활약은 지역 치안을 넘어 주민과 함께하는 경찰로서의 모범 사례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