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전시 '배터리 커넥트 2024' 개최…이차전지산업 성과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

대전, 이차전지 산업 육성을 위한 우수기업 표창 및 2025년 사업계획 발표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05 18:10: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전시는 5일 호텔 ICC에서 이차전지산업 관련 기관과 지역 기업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터리 커넥트(Battery Connect) 2024'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차전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함께 올해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자리였다.

행사에서는 2024년 대전시 이차전지산업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3개 우수기업에 대전시장 표창이 수여됐으며, 이어서 이차전지기업들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인지이솔루션은 AI 및 ICT 기반 리튬배터리팩 종합솔루션을 통해 선박용 ESS 개발 사례를 발표했고, ㈜제이오텍은 배터리 시험 챔버 장비 개발 사례를 공유했다.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이차전지산업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현장에서 열심히 노력한 기업들 덕분에 새로운 기회를 맞이할 것"이라며, "대전시는 내년에도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생태계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올해부터 시비 20억원을 투입해 이차전지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정책을 본격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배터리산업협회와 공동으로 한국배터리아카데미를 운영하고, 대전시 이차전지산업 기업협의회를 발족시키는 등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