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노그리드, 국립공원공단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완료

49개 시스템·398종 정보자원 분석…맞춤형 클라우드 전략 제시

김우람 기자 기자  2024.10.21 16:55: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국립공원공단의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립공원공단의 정보시스템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운영 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노그리드는 주사업자로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체계적인 클라우드 전환 설계와 예산 및 일정 수립을 포함한 종합 컨설팅을 수행했다.

이번 컨설팅 과정에서 이노그리드는 국립공원공단의 49개 시스템과 398종의 정보자원을 분석해 클라우드 전환의 적합성을 검토했다.

△IaaS △PaaS △SaaS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유형을 도출하고, 노후 장비의 우선 전환과 정보센터 재배치를 제안함으로써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환경 구축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노그리드는 이번 컨설팅에서 다음과 같은 체계적인 접근을 통해 국립공원공단에 최적화된 △관련 법령, 선진사례 및 기술동향 등 내·외부 환경분석 △공단 시스템, 정보자원 분석 및 클라우드 전환 유형 도출 등 현황 분석 △플랫폼 구축 방안, 유형에 따른 전환 방안, 인프라 및 자원 배치 등 목표 모델 설계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일정 및 소요 비용 산정 등 이행계획 수립 등을 설계했다.

김명진 대표는 "그동안 쌓아온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노하우를 활용해 국립공원공단의 여건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공단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전환, 운영 및 유지보수까지 모든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