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그룹·롯데백화점·아성다이소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10.21 15:39: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2024 대한민국 쓱데이'가 11월1일 역대 최대 규모와 혜택으로 찾아온다.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계열사가 총출동해 고객에게 확실히 이득이 되는 특가 기획 상품, 새로운 즐거움이 가득한 이벤트를 선사하는, 그야말로 '국가대표 쇼핑축제'다.

올해로 5회차을 맞이한 2024 쓱데이는 11월1일부터 10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된다. 기간 중에 주말 두 번을 끼고 진행하는 건 처음이며 기간도 역대 가장 길다. 그만큼 고객이 반길 만한 상품과 이벤트가 가득하다.

올해 쓱데이는 G마켓, SSG닷컴 등 온라인 계열사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18개 주요 계열사가 총출동한다. 신세계를 대표하는 계열사들은 개별 특가 상품뿐만 아니라 유기적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이벤트를 벌인다.


이번에 준비한 쓱데이 규모는 1조9000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올해 쓱데이는 '쓱데이 시그니처 Top 100'이라는 테마로 대표 상품을 엄선했다. 인기먹거리와 의류, 가전, 가구 등 필수 상품들이 총망라됐다. 신세계그룹은 오랜 기간 이어진 고물가로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득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11월1~3일 행사를 열어 쓱데이 포문을 열 이마트는 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스테디셀러인 이판란 60구를 8,980원에, 제철을 맞은 러시아 대게를 연중 최저가로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브랜드와 협업해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스노우피크 초경량 다운재킷, 아이더 다운 재킷을 비롯해 패션 스포츠 장르의 아우터에서부터 화장품 홀리데이 기프트와 리빙 제품에 이르기까지 인기 상품을 특가로 내놓는다.

신세계L&B는 출시 후 4개월 만에 100만 병이 판매된 와인인 도스 코파스 까베르네 소비뇽 1.5L를 8000원대에 내놓는다. 또 대표적인 인기 버번 위스키 에반 윌리엄스도 선보인다. 이는 미국 현지보다 저렴한 가격이다. 연말연시 모임을 준비하는데 제격이며 위스키 애호가라면 여러 병 쟁여놓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G마켓은 로보락 나르왈 등 인기 로봇청소기 브랜드 4개사 제품을 연중 최대 할인가로 판매한다. 로봇청소기 구매 성지로서의 명성을 더욱 굳건히 하겠다는 각오다. 또한 브랜드별로 스타필드 4개 점포에서 팝업스토어도 열어 고객과 소통도 강화한다.

SSG닷컴에서는 LG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를 160만원대 초특가로 선보인다. 이 가전제품은 시중에서 200만원 대에 팔리는 상품이다.

트레이더스는 86인치 QLED TV를 동일 크기 TV의 반값 수준으로 판매한다. 또 미닉스 음식물처리기를 특가로 준비했다. 이 상품은 최근 온라인에서 사용 후기가 퍼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건 트레이더스가 최초다.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 시리즈를 포함한 가구와 소품을 최대 할인가로 판매한다. 온라인 전용 제품은 25% 할인해 혼수 및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가구 구입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패션, 뷰티, 주류 등 100여 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5% 할인하며, 매일 3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오늘의 핫딜'과 선착순 면세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쓱데이에서는 여행 상품도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혜택 중 하나다. 겨울방학 여행과 내년 휴가 계획까지 미리 짤 수 있도록 준비했다.

SSG닷컴은 쓱데이 여행 카테고리 대표 상품으로 일본, 동남아, 중국 등 인기 여행지 편도 항공권을 특가에 준비했다. 최대 혜택가 기준 후쿠오카는 5만원대, 하얼빈은 7만원대, 다낭은 11만원 대부터 구매 가능하다. '여기어때' '야놀자' 국내 숙박 상품과 '익스피디아' '호텔패스' 해외 숙박 상품도 최대 12%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쓱데이 기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인기 여행 상품을 할인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G마켓도 베트남, 괌 등 겨울철 인기 휴양지 대상 패키지/에어텔 상품을 다양한 추가혜택과 함께 구성해 40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내년 3월까지 입실 가능한 국내 인기 호텔, 리조트 숙박권도 특가에 선보인다. 최근 G마켓은 여행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G마켓은 신세계그룹이 보증하는 쓱데이를 통해 고객들이 믿고 살 수 있는 저렴한 여행 상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쓱데이에 펼쳐질 눈길 가는 빅 이벤트 중 하나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함께하는 비트코인 100억 지급 이벤트다. 개막을 11일 앞둔 10월21일부터 쓱데이 마지막 날인 11월10일까지 쓱데이 행사 일정과 혜택을 소개하는 '쓱템 공식'을 공유하면 총 100억 원의 비트코인을 참여자들이 나눠 받게 된다.

쓱데이 기간 중에는 '쓱데이 시그니처 Top 100' 구매 고객에게 최대 5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고, 5억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다. Top 100 상품은 SSG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21일 공개된다. 고객들은 가장 기대되는 상품에 투표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쓱데이 5회차를 기념한 다채로운 재고기획전도 11월1일~10일 스타필드 고양, 수원, 코엑스, 안성점 등에서 열린다. 대형 쇼핑 행사의 원조 격인 미국 블랙프라이데이가 재고 상품을 싸게 사는 것에서 비롯됐다는 점에서 재고기획전은 쓱데이를 진정한 '한국판 블프'로 자리매김케 하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동시에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쓱데이빌리지'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다양한 체험형 컨텐츠도 제공한다. '쓱데이빌리지' 공간에는 신세계 계열사뿐만 아니라 CJ ENM, 제주항공 등 외부 제휴사의 부스가 마련된다. 다양한 체험과 함께 골라담기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에서 단순한 쇼핑을 넘어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더할 행사도 열 계획이다. G마켓에서는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복합몰에서는 자선바자회, 리퍼브 스토어 등도 문을 연다.

롯데백화점이 12월1일까지 강남점 1층에서 영국 프리미엄 리빙 편집숍 '더콘란샵‘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이투셰'의 컬래버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세이투셰(SAY TOUCHÉ)'는 악동뮤지션 이찬혁과 사진작가 임재린이 2021년에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제품과 작품의 경계에 있는 디자인'이라는 모토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 팝업행사에서는 더콘란샵과 세이투셰 컬래버 상품과 인기상품은 물론 구매 프로모션도 진행해 선보인다. 팝업 기간 동안 30/50/100만원 이상 구매 시 세이투셰의 티 코스터, 룸스프레이, 필름미러 등을 한정 증정한다.

대표상품으로는 '페르시안 러그' '자개스툴' '갤러리 미러' '벨벳 룸슈즈' 등이 있으며, 컬래버 상품으로는 '익스클루시브 러그' '익스클루시브 미니러그'가 있다.

아성다이소가 '이지웜(EASY WARM) 시리즈'를 진행한다.

'이지웜 시리즈'는 '쉽게 입는 따뜻함'이라는 컨셉의 보온이너웨어 라인으로 작년 겨울 처음 선보인데 이어, 올해에는 발열내의의 보온효과를 높이고 기모내의를 새롭게 구성해 출시했다. 발열내의, 보온내의, 기모내의 등 40여 종을 판매한다.

발열내의는 작년보다 보온성을 높인 향상된 품질의 원단으로 기획했다. 흡습발열(피부의 땀과 수분을 흡수해 열로 바꿔주는 것) 기능이 있는 아크릴과 레이온 섬유를 더해, 보온내의 대비 약 3배 이상의 보온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따뜻함은 높이면서도 원단은 얇고 가벼워, 위에 다른 옷을 껴입어도 답답함이나 활동에 제약이 덜하다. 긴팔 상의와 하의를 남성용, 여성용 각각 3종류 사이즈로 준비했고, 여성용 U넥 반팔도 M, L 2종을 구성했다.

보온내의는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의 원단으로, 신축성 있는 재질을 사용해 실내에서 편안하게
휴식할 때 입기에도 괜찮다. 발열내의와 마찬가지로 긴팔 상하의와 반팔 상의를 사이즈별로 마련했다.

일상복 스타일로도 연출가능한 기모내의와 터틀넥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기모내의는 도톰한 두께감에 시보리가 넥라인을 쫀쫀하게 잡아줘  티셔츠처럼 단독으로 입어도 괜찮다. 터틀넥은 남성용은 블랙과 브라운, 여성용은 블랙과 아이보리 각 2종의 범용적인 컬러를 M, L 2가지 사이즈로 구성했다.

LG생활건강의 고효능 바디케어 브랜드 비클리닉스(b.clinicx)에서 단순 보습 제공을 넘어 피부 속까지 수분을 가득 채워 탄력을 증가시키는 '하이드로플럼샷™ 5% 딥 하이드레이팅 바디로션'을 출시했다.

지난 5월 LG생활건강이 처음 선보인 비클리닉스는 보습에 치중했던 다른 바디로션들과 달리 전신, 팔뚝, 종아리, 엉덩이, 가슴 등 신체 부위별 피부 고민에 세분화된 기능성 바디케어 제품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전하고 있다.


비클리닉스가 내놓은 신제품 하이드로플럼샷™ 5% 딥 하이드레이팅 바디로션은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최대한 많은 수분을 오래 채워서 나타나는 이른 바 '수분 플럼핑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수분 흡수율을 높이는 핵심 성분인 하이드로플럼샷™에는 21번 정제한 고순도 스피큘을 담았다. 여기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는 스쿠알란 5%와 피부 코어에 탄력을 주는 히알루론산&펩타이드를 더했다.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붙잡고, 수분 막까지 씌우는 3중 수분 케어가 가능하다.

오설록이 블렌디드 티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오설록은 21일 신제품 '마롱 글라세 블랙티' '무화과 쇼콜라 블랙티' '스윗 히비스커스'를 동시에 출시했다. 이로써 Z세대 소비자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는 블렌디드 티백 라인업을 확대했다. 특히 이번 제품들은 밤, 무화과 등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채로운 원물을 활용해 눈길을 끈다.

'마롱 글라세 블랙티'는 고소한 밤의 풍미가 부드럽게 감도는 블렌디드 홍차다. 제철을 맞은 고소한 밤과 부드러운 우유 향미가 더해지며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최근 유행하는 디저트인 '마롱 글라세(Marron glacé)'를 연상시키는 맛으로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따뜻한 밀크티 등으로 다양하게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무화과 쇼콜라 블랙티'는 무화과와 초콜릿의 향이 어우러진 블렌디드 티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특히 오설록만의 노하우로 구현한 '무르익은 무화과의 향'이 들어가 눈길을 끈다. 여기에 '너티 초콜릿(nutty chocolate)의 향을 더해 다른 차에서는 느껴본 적 없는 새로운 향미를 선보인다.

'스윗 히비스커스'는 달콤한 과일 향미가 담긴 히비스커스 티 제품이다. 제품 그대로의 향과 맛으로 즐겨도 좋지만, 뱅쇼나 칵테일, 논알콜 '목테일(Mocktail)' 등 다양한 조합으로 확장해 즐기기에도 좋다.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허브티 제품이다.

오설록 블렌디드 티 신제품 3종은 오설록 직영몰을 시작으로 입점몰, 제주 티뮤지엄과 티하우스 등 국내 주요 매장 및 채널을 비롯해 미국 아마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BYC는 반려견을 위한 24FW 개리야스 신제품을 출시하고, 21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24FW 개리야스 신제품은 반려견용 누빔조끼, 누빔내복, 할매내복, 할배내복, 빨간내복, 김장조끼, 커플후디 등 총 7종이다.

BYC 반려견용 에어메리 누빔조끼와 누빔내복는 삼중직 원단으로 보온성을 높였고, 강아지 모양의 와펜과 포켓을 추가해 포인트를 줬다. 또한 내구성과 착용감이 좋아 반려견들의 움직임에 불편함 없고, 누빔조끼는 스냅버튼 개폐형으로 입히고 벗길 때 편리하다.

BYC 개리야스 할매내복은 핑크색의 꽃무늬 나염 디자인과 목 레이스에 리본으로 포인트를 주어 레트로한 느낌을 강조했다. 할배내복은 골지패턴 원단으로 허리와 소매라인 시보리 처리해 보온성 강화했다. 또한 넥라인 단추 여밈으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개리야스 에어메리 빨간내복은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빨간내복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화사한 레드 컬러와 레이스, 리본 와펜으로 디자인했다. 반려견용 에어메리 김장조끼는 꽃무늬 패턴의 누빔 조끼 제품으로 부드러운 스냅버튼 개폐형 스타일로 제작했다.

반려견용 커플후디는 가벼운 테리 소재로 촉감이 부드럽고 포근하다. 소매와 밑단에 신축성 좋은 시보리를 사용했고, 클래식한 레터링과 포켓을 포인트로 적용했다. 특히 BYC의 올데이롱 후드티셔츠 제품과 같은 형태의 디자인으로 견주와 반려견이 커플로 맞춰 입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BYC 24FW 개리야스는 2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BYC 공식쇼핑몰 및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온라인 사전예약을 실시하며, 20% 추가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은 11월4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끈적임 없는 촉촉함으로 시간이 지날 수록 입술에 탱글함을 더해 주는 '글래시 레이어 틴트'(GLASSY LAYER TINT)를 출시했다.

루나 글래시 레이어 틴트는 입술 위에 촉촉하게 스며드는 제형을 적용해 끈적임 없이 가벼운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립 메이크업 제품으로 입술에 수분감을 채워 탱글하고 광택있는 볼륨감을 연출해 준다.

루나 글래시 레이어 틴트는 얇고 균일하게 발리는 사용감으로 덧바름을 통해 다채로운 입술 표현이 가능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유리처럼 맑고 투명한 광택감을 더해준다. 또한 하트 스프레드 팁을 적용해 제형을 입술에 밀착시켜 더욱 얇고 균일하게 발릴 수 있게 했다.

루나 글래시 레이어 틴트는 시어버터, 아보카도 오일, 세라마이드, 판테놀 등을 포함한 6가지 입술 보습 케어 성분 함유해 발색뿐만 아니라 바를수록 입술을 촉촉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루나 글래시 레이어 틴트는 원하는 입술 톤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총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다양한 색상 조합을 통해 나만의 생기 있는 입술 컬러를 완성시킬 수 있다. 루나 글래시 레이어 틴트는 △맑은 광택감을 올려주는 클리어 글로스 컬러의 '00 캔디 스파클' △내 톤에 생기를 더하는 인디 베이지 컬러의 '01 코코 베이지' △시나몬 한 방울 더한 베이지 로즈 컬러의 '02 시나몬 브라운' △그윽한 무드를 더해주는 와인 무화과 컬러의 ‘03 키노 피그' △잘 익은 복숭아를 따낸 듯한 뉴트럴 피치 컬러 '04 듀이 피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청량한 레드 컬러의 '05 체리시 그레이프' △얼굴에 형광등을 켜주는 라이블리 핑크 컬러의 ‘06 멜론 사워' △부드러운 바닐라를 닮은 시어 코랄 컬러의 ‘07 바닐라 헤이즐'로 구성됐다.

네파가 고기능성 소재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초경량 미들 다운 자켓 '에어써밋(AIR SUMMIT)'을 출시한다.

'에어써밋'은 마운티니어링, 백패킹 등 아웃도어 활동에 필수적인 고기능성 소재와 네파만의 다운 테크가 집약된 미들급 다운 자켓이다. 특히 경량성과 터치감이 우수한 '사일런트 코팅' 기법을 원단에 직접 적용, 이전 시즌 제품 대비 무게를 절반가량 줄였으며, 특유의 부드러운 감촉과 뛰어난 투습·통기성으로 어떠한 움직임에도 구애받지 않는 쾌적함을 선사한다.

또한 충전재가 밖으로 빠져나가는 삼출 기능을 최소화하는 다운프루프 공법을 적용해 보온성을 끌어 올렸으며, 밑단 스트링과 소매 부분 벨크로 디테일을 더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찬바람까지 이중으로 막아준다.

에어써밋은 아웃도어와 도심의 경계 없이 활용할 수 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레이어링 연출이 가능하며, 후드 탈부착 스타일로 취향과 환경에 맞게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패커블 주머니가 함께 제공돼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한 것이 특징.

네파는 미들 다운 외에도 고기능성 보온 충전재 '프리마로프트'를 사용한 경량 △에어써밋 패딩자켓, 양쪽 가슴 부분으로 지퍼 사양을 적용해 수납 기능을 강화한 △에어써밋 미들헤비 다운자켓 등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성의 제품들을 함께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헤지스'가 서울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 '태극당'과 콜라보한 한정판 의류와 빵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대를 잇는 맛과 멋'을 슬로건으로 한 이번 콜라보 캠페인은 오랜 시간 전 연령대에게 지속 사랑 받아온 두 브랜드 간 협업의 의미를 강조했다. 1946년부터 사랑 받아온 '태극당'과 2000년부터 국내 캐주얼 트렌드를 이끌어온 '헤지스'의 만남을 통해 '삼대가 맛있게 먹은 빵' '삼대가 멋있게 입은 옷'을 주제로 세대 간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컨셉의 캠페인을 마련했다. 

21일부터 오는 11월3일까지 2주간 진행 예정인 캠페인은 한정판 FW 의류와 빵 판매, 고객 참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한정판 제품은 두 브랜드가 함께 협업한 아트웍을 활용한 코듀로이 셔츠(네이비, 와인, 아이보리 컬러 3종)와 맨투맨(블랙, 아이보리 컬러 2종), 패키징과 상품 디자인에 변화를 준 케이크(로루케익, 버터케익 2종)이다.

해당 콜라보 제품은 온라인 헤지스닷컴, 오프라인 태극당 장충본점과 백화점 일부 매장, 헤지스 명동 스페이스H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 매장마다 제품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경품 혜택들이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특히 태극당 장충본점 매장에서는 '삼대 추억 사진관' '헤지스 가족 의상실' '삼대 추억 나눔장'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삼대 추억 사진관'은 가족 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고 '삼대 추억 나눔장'은 가족에 대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가족 간의 추억을 메모지에 작성하면 즉석에서 경품을 증정, '헤지스 가족 의상실'에서는 한정판 제품과 헤지스 24FW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오는 11월11일 광군제를 맞아 1억 원의 현금을 받을 수 있는 '알리 100원 래플' 프로모션을 공개했다.

이번 '알리 100원 래플' 프로모션은 연중 최대 쇼핑 및 할인 행사인 광군제 맞이 사전 예열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이벤트로, 11월1일부터 18일까지 매일 진행된다.

단 100원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현금 1억 원, 명품 브랜드 상품, 앱 쿠폰 등 파격적인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상품 라인업은 오는 28일부터 앱에서 '알리 100원 래플'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다운로드한 후 '알리 100원 래플'을 검색해 손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상품별로 1회씩 응모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알리익스프레스의 공식 홍보대사인 탕웨이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새롭게 공개된 '지구통합쇼핑' 광고는 일상 속에서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해외 직구와 국내 쇼핑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모습을 담았다.


광고 속 탕웨이는 물 건너 직구 하듯, 문 넘어 마트 가듯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통해 국내 제품을 포함한 전 세계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알리익스프레스만의 '만능 쇼핑' 경험을 강조한다.

라한호텔이 최근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책이 포함된 ‘책식주의자' 패키지를 선보였다. 가을 분위기 물씬 나는 경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안락한 휴식과 함께 한강 작가의 대표작 한 권도 소장할 수 있는 놓치기 아까운 기회다.

'책식주의자' 패키지는 라한호텔의 최상위 브랜드 라한셀렉트 경주에서만 만날 수 있다. 최근 국내 문학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대표작들을 숙박 고객들에게 함께 제공하면 좋겠다는 취지로 기획된 상품이다. 객실 1박과 <채식주의자>, <소년이 온다>, <작별하지 않는다>, <디 에센셜:한강>,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 중 한 권, 커피 2잔이 패키지에 포함된다. 패키지 판매 기간은 12월31일까지이며, 도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라한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한셀렉트 경주 1층에 자리잡은 라이프스타일 북스토어&카페 ‘경주산책'에서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26일 밤 9시부터는 와인과 함께하는 북토크 '가을 심야책방'이 열린다. 경주를 대표하는 로컬 독립서점 '누군가의 책방' '어서어서' '북미' 세 곳의 책방지기가 엄선한 추천 도서와 각종 소품, 굿즈 등을 만날 수 있는 '경주 책방전'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누구나 작가가 돼 응모하는 ‘라한 문예 이벤트'도 이번 달 말까지 이어진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외국인 관광객 대상 패키지 '원더러스트 코리아'의 두 번째 시리즈 '원더러스트 코리아 #2(Wanderlust Korea #2)'를 공개했다.

전 세계적으로 △헤어숍 △뷰티의원 △화장품 등 K뷰티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 미용서비스업종 거래액은 364억 원으로 2019년 대비 231% 증가했다. 그중 개인별 맞춤 색상을 진단해 주는 '퍼스널 컬러' 상품이 약 75%(273억 원)를 차지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더 플라자는 호캉스와 함께 K뷰티를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 '원더러스트 코리아 #2'를 기획했다.

패키지는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A타입은 디럭스 객실 1박과 '조선미녀(Beauty of Joseon)' △맑은쌀꿀채운마스크 △맑은쌀채운토너 △한방 세럼 디스커버리키트 3종으로 구성됐다.

조선미녀는 쌀 추출물과 한방 원료를 활용한 화장품 브랜드로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B타입은 디럭스 객실 1박과 퍼스널 컬러 이용권(1인)이 포함된다.

이용권은 '더봄 명동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통역 서비스(유료)를 지원한다.

'원더러스트 코리아 #2' 투숙 기간은 10월28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다. 

패키지를 구매하면 피트니스클럽과 수영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더 플라자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8월부터 판매한 원더러스트 코리아 #1은 △디럭스 객실 1박 △‘참한복' 프리미엄 한복 대여권(2인) △셀프 사진관 '포토시그니처' 촬영권(1회) △덕수궁 입장권(2매, 60팀 한정)으로 구성됐다.

더 플라자 도보 15분 거리에 한복 대여점, 셀프 사진관, 덕수궁이 모여있어 문화 체험이 편리하다. 11월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가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한식의 대모'라 불리는 조희숙 셰프를 특별 초청해 수준 높은 한식 파인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는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

40여 년 경력의 조희숙 셰프는 전통 한식의 기본을 지키며 자신만의 철학을 가미해 한식 요리를 재해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식에 대한 깊은 조예로 미쉐린 서울의 첫 멘토 셰프 어워드를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미쉐린 1스타,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 등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갈라 디너는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 내 한식 파인 다이닝 '새라새(SERASÉ)'에서 열린다. 새라새 이성일 셰프와 조희숙 셰프의 21년간 사제지간 인연이 발판이 돼 추진됐으며, 컨템포러리 한식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공간에서 '한국의 장' '인간과 지구 환경의 건강'을 주제로 한 8가지 고품격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먼저 식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해물잣즙무침, 감태다식 등 웰컴 디시와 전복어채 전채요리, 꽃게살 죽 등이 입맛을 돋운다. 이어 분질감자를 곁들인 금태조림과 풀만 먹인 한우 안심을 만두피로 활용한 초식 한우 찰밥 만두, 신선면과 반찬으로 구성한 반상 등의 메인 디시가 차례로 차려지며 한식의 매력을 전한다. 마지막으로 과일을 얹은 냉단호박과 약과, 밤다식, 홍삼 대추차 등 다채로운 한국 전통 후식이 전체 코스 요리를 깔끔하게 마무리해 준다.

코스 메뉴와 어울리는 프리미엄 와인 3종과 전통주 1종도 함께 제공한다. 호텔 소믈리에가 엄선한 비노파라다이스의 특선 샴페인과 화이트·레드 와인, 청주로 구성돼 주류와 한식의 완벽한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26일 오후 6시부터 사전 예약자 40인에 한해 진행한다. 새라새를 통해 유선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라다이스시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라스테이가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야외 카페 '웨이브리스'를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과 손잡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달 29일 웨이브리스 테우동에서 열리는 '모닌' 팝업스토어에서는 고객들에게 '모닌'의 제품을 체험하고 '모닌' 시럽을 사용한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닌'은 150여개 나라에서 200종류 이상의 다양한 맛과 향을 지닌 제품을선 보이고 있어, 고객들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시럽부터 프룻 믹스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라스테이는 내달 3일까지 △원데이 클래스 △기간 한정 메뉴 출시 △'모닌' 사은품 제공 등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주 다른 주제로 운영되는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모닌' 제품을 이용해 직접 음료를 만들어볼 수 있다. 첫 번째 클래스는 '캡슐 커피를 활용한 홈 카페 메뉴 만들기'를 주제로, 집에서도 특별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두 번째, 세 번째 클래스는 △‘홈 칵테일&논알콜 칵테일 만들기'와 △'소스펜을 사용한 라떼아트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원데이 클래스는 이달 마지막 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2시에 선착순 6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웨이브리스에 전화해 예약 가능하다.

또한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는 '모닌' 시럽을 이용한 스페셜 음료 메뉴 4종 △플럼 오스만투스 △애플 레몬그라스 에이드 △레몬그라스 유자 △플럼 블랙티를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고, 주말에는 웨이브리스를 2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닌' 자몽 시럽 50ml 또는 △'모닌' 라티스트 소스펜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