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북 성주군 'Bravo 성주읍! 치맥&커피' 페스티벌 개최

성주읍행정복지센터 이전... 가야산 탐방로 개방 기념

김강석 기자 기자  2024.10.21 14:48: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북 성주군 성주음행정복지센터는 어울림복합타운 앞마당에서 지난 18일, 19일 양일간  'Bravo 성주읍! 치맥&커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5년 역사의 성주읍행정복지센터가 지난 7월 성주어울림복합타운으로 이전하고, 52년 만에 신규 가야산 탐방로가 개방됨에 따라 1만3000여 읍민이 함께 기쁜 일을 축하하고 기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다른 지역이 아닌 성주읍 내에서 영업중인 치킨 및 커피 판매점을 대상으로 판매 부스를 모집했다. 

또 관객들이 부담 없이 치맥과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인 금액의 축제 전용 메뉴를 구성하여 큰 인기를 얻었다.

이외에도 계명문화대 공연음악학부 이민희 교수의 색소폰 연주, 평양예술단 공연, 트로트 공연,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제공하여 맛있는 치맥과 함께 기분까지 즐거운 행사가 됐다.

이번 행사는 성주읍이장협의회와 성주읍금요회, 재경성주읍민회, 재구성주읍민회 등 출향인사의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후원으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남다른 의미가 있다.

배해석 성주읍장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국민 간식인 치맥과 즐거운 공연을 같이 즐기며, 지역민들이 허물없이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 이런 행사를 적극 개발해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