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험 TMI] 삼성화재·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외

김정후 기자 기자  2024.10.21 10:27: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화재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KB라이프생명 △흥국화재

삼성화재, 자녀 맞춤 '우리아이 밀착케어 Kit' 출시

21일 삼성화재(000810)는 자녀를 위한 다이렉트 전용 플랜 '우리아이 밀착케어 Kit'를 지난 1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플랜은 활동적으로 생활하는 우리아이의 성장시기에 맞춰 다양한 위험과 질병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에 출시된 '우리아이 밀착케어 Kit'는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걱정을 할 수밖에 없는 △단체생활 케어 △치과 케어 △뼈튼튼 케어 △청소년 질환 케어 △실손의료비 케어 △흉터 케어 등 6개의 보장 키트로 구성됐다.


학교, 방과후 등에서 걸리기 쉬운 감염성 호흡기 질환, 치아 및 척추 질환과 성장기 자녀의 다빈도 질병, 활동량이 많은 자녀를 위한 골절, 흉터케어 등 우리아이 일상생활을 위한 보장들을 직접 골라 담을 수 있다. 내 아이를 위해 원하는 보장만 선택함으로써 필요한 부분만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삼성화재 장기보험 또는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첫 달 보험료의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조금 더 합리적으로 우리 아이를 위한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삼성생명, 다이렉트 채널서 '가을맞이 상품 가입 이벤트'

삼성생명(032830)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 채널에서 가을맞이 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가을맞이 이벤트는 '가을엔 다이렉트로 노후준비 어텀?'과 '가족건강 원추? 다이렉트 강추!' 두가지로 구성된다. 두 이벤트 모두 삼성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의 이벤트 화면에서 참여할 수 있다. 

'가을엔 다이렉트로 노후준비 어텀?' 이벤트는 다이렉트 금융형 보험상품 최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터넷 NEW 일시납연금보험은 가입 후 3개월 유지시, 삼성 인터넷 NEW 연금보험, 삼성 인터넷 NEW 연금저축보험은 월 보험료 10만원 이상 가입 후 3회차 정상 납입시 △네이버페이 △신세계상품권 △배달의 민족 △스타벅스 △슬리머니 중 고객이 선택한 종류로 3만원 경품을 제공한다. 


'가족건강 원추? 다이렉트 강추!' 이벤트는 다이렉트 보장성 보험상품 가입후 3회차까지 정상납입 및 계약을 유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다(多)Dream건강보험, 나를위한 건강보험은 월 보험료 4만원 이상 가입시 네이버페이 3만원을 제공한다. 

정기보험, 암보험(갱신형·비갱신형), 치아보험은 월 보험료 2만5000원·1만5000원 이상 가입시 각각 네이버페이 2만원·1만원을 제공하며 입원건강보험, 경증간편 입원건강보험은 월 보험료 구간에 따라 네이버페이 5000원부터 최대 2만원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생명, 데이터 기반 '보험 가입 심사 시스템' 도입

미래에셋생명은 21일 간편보험(3N5) 가입 심사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데이터 기반 언더라이팅(보험 가입 심사)시스템 'Quick-UW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Quick-UW 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유병자보험에 대해 당·타사 보험금 청구 이력과 기존 고지 이력을 활용해 가입 설계 즉시 예상 심사 결과를 △승낙 △심사필요 △거절·연기로 제공한다.


특히, 가입설계를 하지 않은 모든 특약에 대해서도 판단 결과를 제공해 FC는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설계하고 고객은 빠르고 정확한 심사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기존 시스템은 상품 선택 시점에 해당 상품 내 가장 엄격한 심사 기준을 적용해 '가입불가' 또는 '가입가능' 여부만 제공했다면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가입설계 단계에서 모든 주·특약에 대해 가입이 가능한 특약(승낙, 심사필요)을 즉시 제공해 FC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설계가 가능하게 됐다.

건강·상해 보험 판매가 3분기 평균 10억을 넘어서며 미래에셋생명의 신계약 CSM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스템 도입은 간편보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KB라이프생명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 연수 프로그램'으로 인재 양성 박차

KB라이프생명은 지난 18일 미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 연수 프로그램'을 총 3회차에 걸쳐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데이터 분석기반 디지털 연수 프로그램은 KB라이프생명의 인재육성 프로그램 '디지털 인증제'의 일환으로 지난 4월에 실시한 1차 교육을 시작으로 1년에 걸쳐 진행됐으며 KB라이프생명 직원 90명이 해당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수료 직원들은 실습을 통해 회사가 보유한 데이터 환경을 이해하고 필요한 데이터를 직접 산출함으로써 실무와 관련된 데이터 활용 역량을 기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교육 전반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회사 데이터마트에 적재된 주요 지표 산출 방법을 이해하고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구조화된 질의 언어)을 직접 활용해보는 실무교육으로 마련했다. 데이터전략부 사내 강사가 직접 동료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참석한 직원들은 점심식사를 함께 하는 러닝런치(Learning Lunch) 연수를 수강했다.

흥국화재, 임직원·가족과 '흥국 플로깅' 진행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000540)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캠페인 '흥국 플로깅'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임직원의 배우자, 자녀를 포함해 총 90명이 참가했다.

'플로깅'은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을 뜻한다. 흥국 플로깅 참가자들은 나무집게, 장갑, 친환경 쓰레기봉투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받은 후 왕복 4km 코스를 걸으며 쓰레기를 주웠다.


코스 완주 후에는 '흥줍킹상' 시상식이 열렸다. 참가번호를 추첨해 '흥줍킹' 10명을 뽑고 친환경 화장품 세트 또는 100% 재활용 소재로 만든 제로 웨이스트 제품을 부상으로 수여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참가상으로 친환경 텀블러를 지급했다.

친환경 가치를 담아내려는 노력은 현장 곳곳에서 발견됐다. 참가자 휴게공간으로 친환경 나무 부스가 설치됐고, 온 가족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친환경 포토박스도 설치됐다. 또 커피는 개인별 텀블러에, 간식은 비건 샌드위치로 제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