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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롯데웰푸드·동아오츠카·국순당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10.18 11:4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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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10월1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롯데웰푸드(280360)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이 한강 세빛섬에 초대형 만두 조형물을 띄우고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식사이론은 그저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 브랜드다.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거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간편식에 헬스&웰니스 요소를 부여했다.

롯데웰푸드는 오는 19일 부터 27일까지 식사이론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강 세빛섬에 대규모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식사이론 시식 행사와 함께 스탬프 투어 이벤트, DJ가 진행하는 오프닝 공연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반포한강공원 일대 어디서든 보이는 건물 5층 높이(13m)의 대형 만두 조형물을 세빛섬 앞에 띄워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식사이론 만두 시리즈를 연상하게 하는 컬러감과 야간에 점등되는 조명은 식사이론만의 새로움을 느끼게 한다. 이외에도 세빛섬 진입로인 채빛도교 곳곳에 식사이론을 소개하는 부스를 설치해 브랜드 체험은 물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구성했다.

부스를 체험하며 진행하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에
참여하면 럭키드로우를 통한 특별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셀럽 컬래버 굿즈로 유명한 '블루밍테일 스튜디오'과 컬래버한 굿즈나 주방용품 브랜드 '클린캔틴' 컬래버 텀블러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색적인 식사이론 만두 키링, 타투 스티커도 증정한다. 이벤트 오프닝 DJ공연은 10월19일 오후 1시와 오후 3시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식사이론은 브랜드 론칭 첫 제품으로 5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떡.튀.만(떡볶이.튀김.만두) △대파고기만두 △단호박닭가슴살만두 △메밀부추만두 △바삭납작만두 등이다.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식사이론은 '스튜디오 좋'과 함께 '식사는 거짓말 하지 않는다'는 세계관을 구축하는 색다른 마케팅도 선보이고 있다.  '내가 먹는 것이 내가 된다'는 메시지를 담은 감각적인 영상 TV CF 외에도 세계관을 구체적으로 보여줄 디지털 콘텐츠를 SNS, OTT 채널 등 다양한 매체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국내 대표 제로 칼로리 사이다 '나랑드사이다'가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과 협력해 '나랑드 파인 스파클링 쿨라타'를 선보인다.

나랑드사이다는 풍부한 탄산과 다양한 맛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국내 최초 제로칼로리 사이다이다. 칼로리, 색소, 설탕,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은 '4 Zero' 음료로 운동 애호가를 비롯해 다이어트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특히나 인기있는 제품이다.

앞서 던킨은 과일이나 우유, 얼음 등을 함께 갈아 시원하게 즐기는 기존 쿨라타 분류에서 추가로 '스파클링 쿨라타' 카테고리를 더해 앞으로 청량한 탄산 쿨라타를 차례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나랑드 파인 스파클링 쿨라타'는 해당 카테고리 제품으로, '원조 제로 사이다'로 불리는 '나랑드사이다'를 활용해 깔끔한 단맛과 톡 쏘는 탄산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이번 신제품은 '나랑드사이다 파인애플'을 얼음과 함께 갈아 만들어 상큼하고 산뜻한 파인애플의 맛과 향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첫입부터 마지막까지 기분 좋은 탄산감을 선사해 던킨이 운영하는 핫샌드위치 메뉴에 곁들이면 조화로운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다.

'나랑드 파인 스파클링 쿨라타'는 전국 던킨도너츠 600여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순당(043650)이 모델 캔달 제너의 '818 데킬라 레포사도 하프 보틀'을 론칭한다.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818 데킬라 레포사도 하프 보틀'은 8년 이상 재배된 블루 아가베(Blue Agave) 100%를 이용해 만든다. 오크통에서 3개월 동안 숙성과정을 거친 제품이다. 용량이 기존의 750㎖ 절반인 375㎖이다. 기존보다 작은 병으로 휴대 간편성과 음용의 편리성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818 데킬라 레포사도 하프 보틀'은 편의점 CU와 GS25를 통해서 전국에서 판매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데킬라를 접할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캔달 제너는 세계적인 모델이자 인플루언서로 미국에서 가장 핫한 인물로 유명하다. 3억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패션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젊은 세대의 아이콘으로써 전세계에 다양한 팬층을 가지고 있다.

818 데킬라는 캔달 제너가 설립한 멕시코 할리스코주에서 만든 데킬라 브랜드이다. 미국 닐슨 리서치 기준 2021년 신규 론칭 스피릿 부분 1위, 인스타그램 데킬라 팔로워수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13개의 주류 시음대회에서 총 43개의 수상을 받았을 만큼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데킬라 브랜드이다.

818 데킬라는 지난 2월 국순당에서 국내 최초 독점 론칭했다. 출시 이후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며 매 행사마다 완판되며 프리미엄 데킬라 시장의 트렌드 리더로 자리잡고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인터랙티브 콘텐츠 프로덕션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연애 플러팅 유형 테스트'를 선보이고,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MZ 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플러팅 유형 테스트'는 아웃백이 고객들로 하여금 자신의 연애 성향 및 플러팅 유형을 흥미롭게 파악하고, 보다 센스 넘치는 데이트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아웃백 X 방구석연구소 플러팅 유형 테스트'는 참여자가 '플러팅', '연애'와 관련된 문항에 답하면 다양한 플러팅 스타일 중 자신과 일치하는 유형 결과를 도출하는 테스트다. 연애 취향을 나타내는 총 9개의 질문으로 구성돼 자신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MZ 세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테스트 결과는 △집착광공 플러팅 △기도 메타 플러팅 △서브남주 플러팅 등 8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이와 함께, 아웃백은 데이트에 어울릴 만한 다양한 스테이크 메뉴 추천과 더불어 참여자들의 연애 능력을 성장시켜줄 수 있는 재치 있는 플러팅 멘트도 소개한다.

아웃백 '플러팅 유형 테스트'는 아웃백 자사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우선, 오는 12월4일까지 실시하는 자사 앱 이벤트는 앱에 접속한 후 메인 배너 '플러팅 유형 테스트'를 클릭하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아웃백은 테스트 참여 후 페이지 링크를 통해 신규 회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텐더 샐러드' 무료 쿠폰을 지급해준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아웃백 인스타 계정을 팔로우한 후, 프로필 링크 내 '연애 플러팅 유형 테스트'를 클릭하고 결과를 확인해 본인의 플러팅 유형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 카드(1만원권)'을 제공하며, 참여 기간은 10월31일까지다.




더벤티가 풍요의 계절 10월, 인기 라떼 할인과 페이백 쿠폰 제공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가을맞이 더벤티데이를 진행한다. 

더벤티가 매달 20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더벤티데이'는 멤버십 회원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이번 10월 더벤티데이에는 인기 라떼 TOP5를 선정, 관련 메뉴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대상 메뉴는 △카페라떼 △바닐라딥라떼 △연유라떼 △오트카페라떼 △헤이즐넛딥라떼로 픽업 주문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더벤티 이용 고객들을 위해 페이백 쿠폰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페이백 쿠폰은 5000원 이상 주문 시 1000원 할인 쿠폰을, 1만원 이상 주문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여기에 기본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한 제조 음료 500원 할인 쿠폰까지 받을 수 있어 1만원 이상 주문 시 최대 3500원까지 할인 혜택이 가능하다.

더벤티가 제공하는 할인 쿠폰팩은 자사 앱 메인 화면 내 '오늘의 쿠폰'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 가능하다.




반올림피자가 최근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한 넥슨의 게임 '프라시아 전기'와 협업해 '프라시아 전기 피자박스'를 선보이고, 배달의민족에서 사전 할인 프로모션과 프라시아 전기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스페셜 지류쿠폰을 증정한다. 자사 앱 및 웹사이트에서 프리미엄 쿠폰을 추가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반올림피자는 피자를 매개로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위해 다양한 메뉴와 디저트, 풍성한 혜택을 선보이며 Korea Pizza No.1을 지향하고 있다. 넥슨의 대표 MMORPG '프라시아 전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게 된 배경도 반올림피자의 행보와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 세트 메뉴 출시 기념 프로모션은 사전 축하 할인 이벤트와 메인 프로모션으로 나뉜다. 메인 프로모션은 배달의민족과 반올림피자 앱 및 웹사이트에서 진행되는데, 각각 다른 기간 동안 실시된다.

콜라보레이션 기념 할인 이벤트의 경우, 배달의민족에서만 진행된다. 이달 21일부터 27일까지, 7일 간 반올림피자 주문 시, 전 메뉴에 대해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반올림피자 X 프라시아 전기 세트 메뉴 정식 출시 이후에는 본격적인 메인 프로모션을 펼친다. 메인 프로모션은 '프라시아 전기' 세트 메뉴 주문 시 프라시아 전기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스페셜 지류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세트 메뉴 1개 당 지류쿠폰 1장을 증정한다. '프라시아 전기' 세트 메뉴는 라지 사이즈 피자와 콜라 1.25ℓ에 프라시아 전기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류 쿠폰으로 구성된다. 해당 지류 쿠폰은 '프라시아 전기' 게임 내에서 쿠폰 번호 입력 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달 21일부터 익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달 28일부터 2주 간 반올림피자 앱 및 웹사이트에서는 '프라시아 전기' 세트 메뉴 구매자 대상으로 게임용 지류 쿠폰 증정 외에 프리미엄 쿠폰 증정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반올림피자 앱 및 웹사이트에서는 스페셜 지류 쿠폰은 기본으로 제공하되, '프라시아 전기' 세트 메뉴 구매자 전원에게 프리미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쿠폰 발송 이벤트가 더해진다. 프리미엄 쿠폰은 구매자에 한해 주 2회에 걸쳐 SMS로 별도 안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