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텔리안테크, 신규 수주 증가 따른 실적 개선…목표주가↑

올해 부진한 실적, 주가 상당 부분 선반영…바텀 관점서 조정 시 매수 접근 '유효'

박기훈 기자 기자  2024.10.18 08:42: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B증권은 18일 인텔리안테크(189300)에 대해 다수의 국내 우주 기업이 고금리 및 경기침체 영향으로 큰 폭의 조정이 이뤄진 가운데 올해 부진한 실적은 주가에 상당 부분 선반영됐으며 바텀 관점에서 조정 시 매수 접근이 유효하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한유건·성현동 KB증권 연구원은 "금리 인하 시 우주항공 업체의 주가 강세 경향, 정부정책 지원, 예산 확대, 방산·민간 업체의 성장에 기인한다"며 "실제 다수의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고 신규 수주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목표주가는 △부진했던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VSAT)의 판매 회복을 앞두고 있고 △Company A사향 지상 게이트웨이 경쟁사 이탈 △원웹 글로벌 서비스 론칭 등에 따른 실적 회복이 예상된다며 기존 7만1000원에서 8만59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한·성 연구원은 "동사는 스페이스X를 제외한 저궤도, 정지궤도 위성 관련 플레이어 다수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이는 우주항공 시장 성장에 따라 동사의 성장에 큰 이점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주요 고객사인 원웹은 약 633개의 위성, 33개의 게이트웨이를 보유하고 있으며 내년 초 글로벌 론칭 이후 인프라 구축 확대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Company A사와 총 3차례에 걸쳐 총 1554억원 규모의 계약을 발표하며 2년 치 수주를 확보했기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