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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농심·아워홈·하림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10.17 17: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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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10월1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농심(004370)이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돕는 백산수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번 백산수 한정판은 농심이 지난 2월 진행했던 '제4회 세계 소아암의 날 그림공모전'의 15개 수상작이 인쇄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한정판을 올해 말까지 판매한다. 내년 세계 소아암의 날(2월15일)에 매출액의 2.15%를 기부할 계획이다. 앞서 농심은 올해 세계 소아암의 날에도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또한 농심은 한정판 출시를 통해 소아암 환아들에게 자신의 작품이 담긴 제품이 출시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소비자에게는 백혈병소아암 환아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농심은 면역력이 약해진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2018년부터 백산수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340여명의 환아 가정에 매달 백산수 500㎖를 3박스씩 보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환아들에게 '제2의 생일'이라 불리는 골수이식 기념일에 맞춰 선물을 보내는 '심심키트', 환아를 응원하며 걷는 사회 인식개선 캠페인 '심심 트레킹', 임직원 단체헌혈 등 다양한 사랑나눔 활동도 펼치고 있다.




아워홈은 e커머스 컬리에서 '컬리 온리(Kurly Only) 온더고'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아워홈은 지난해부터 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컬리 온리 온더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온더고는 아워홈을 대표하는 냉동 도시락 HMR 브랜드다. 한끼 식사용으로 충분한 양, 메뉴 다양성과 우수한 맛품질, 조리 및 보관 편의성을 강점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아워홈은 △전주식 소고기비빔밥 △해물잡채덮밥 △규동·계란말이 등 세계 각국의 미식 메뉴 8종을 컬리 온리 제품으로 출시한 바 있다. 올해 9월 기준 매출은 지난해 동월 대비 2배가량 대폭 증가했다. 컬리 온리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온더고 전체 매출도 상승세다. 올해 9월까지 온더고 제품의 누적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1% 증가했다.

이에 아워홈은 일식 온더고 제품 2종을 추가로 출시해 컬리 내 매출 확대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은 '정통 일식커리 with 돈카츠'와 '정통 일식커리 with 소불고기' 총 2종이다. 신제품 2종 모두 아워홈만의 특제 카레 소스를 활용해 풍미를 더했다. 강황 가루와 함께 몸에 좋은 양파를 오랜 시간 뭉근하게 끓여낸 육수 베이스로 특유의 감칠맛을 살렸다.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 위에 푸짐한 토핑을 얹어 마무리했다. 

'정통 일식커리 with 돈카츠'는 일정 기간 숙성시킨 등심을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일식 돈카츠를 즐길 수 있다. '정통 일식커리 소불고기'는 소고기를 얇게 썰어 내 국내산 마늘과 고추, 설탕 등으로 양념한 달콤한 특제 양념으로 버무려 양념이 잘 베인 부드러운 육질을 살렸다. 푸짐하게 올라간 돈가스와 소불고기로 남녀노소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즐기기 좋다. 

신제품 2종은 컬리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앞으로도 아워홈은 대중적인 맛을 기반으로 한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컬리 온리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하림(136480)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엄마아빠의 반찬 고민을 덜어줄 어린이 전용 반찬 '소고기 장조림'을 출시했다.

푸디버디 '소고기 장조림'은 푸디버디가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상온 반찬 카테고리 제품이다. 고소하고 깊은 맛의 한우 양지를 달콤짭짤한 푸디버디만의 특제 간장에 졸여내 만든 어린이 전용 장조림이다. 

푸디버디 소고기 장조림은 성인에 비해 씹는 힘이 약한 아이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소고기 양지를 통후추, 마늘 및 국내산 생강을 넣고 3시간 이상 푹 삶아 낸 뒤, 고기 결대로 아이들이 먹기 좋은 크기로 손수 하나하나 찢어 넣었다. 

장조림 간장은 엄선된 소고기와 닭고기를 정성껏 우려낸 육수를 베이스로 사용해 풍미를 살렸고, 국내산 배와 무로 맛을 내어 밥에 비벼 먹어도 될 만큼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까지 더했다.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나트륨 함량도 크게 낮췄다. 시중에서 판매 중인 일반 성인용 장조림 제품 대비 푸디버디 소고기 장조림의 나트륨 함량은 42% 낮은 560㎎이다. 

푸디버디 소고기 장조림은 아이들의 한 끼 식사에 알맞게 파우치 형태로 소포장돼 보관 및 휴대도 간편하다. 또 별다른 조리과정 없이 바로 뜯어 따뜻한 밥에 반찬으로 바로 먹거나 계란, 버터 등의 간단한 토핑을 곁들여 덮밥으로 먹을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들의 한끼 식사를 챙겨줄 수 있다.




CJ제일제당(097950)이 컬리와 함께 기획한 햇반 신제품 '향긋한 골든퀸현미밥'을 선보인다.

지난해 7월 컬리와 공동으로 개발해 첫 컬리온리(Kurly Only)로 선보였던 '골든퀸쌀밥'의 후속작이다. '골든퀸쌀밥'은 출시 3주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며 올해 9월 말 기준 마켓컬리 누적 판매량 24만세트를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골든퀸현미밥'을 통해 컬리X햇반 시리즈의 흥행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햇반 향긋한 골든퀸현미밥' 역시 순수 국산 품종인 '골든퀸 3호'로 만들었다. 골든퀸 3호는 갓 튀겨낸 팝콘처럼 구수한 향이 일품인 품종으로, 찰기가 뛰어나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CJ제일제당의 즉석밥 제조 기술력을 더해 평소 현미 특유의 까슬한 식감이 불편했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현미밥을 구현해냈다.

이번 신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해 25% 할인 이벤트 등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스테이크하우스가 코스 리뉴얼을 통해 파인 다이닝 미식 경험의 기회를 넓혀나간다.

더스테이크하우스는 '뉴 클래식 스테이크 다이닝'을 콘셉트로 프리미엄 뉴욕식 스테이크하우스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1++ NO.9 한우, 미국산 프라임 부위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육부를 우드파이어 그릴로 구워내 풍미 가득한 스테이크를 제공한다. 스테이크 코스는 물론, 해산물 및 하우스 스페셜 메뉴 등을 통해 완성도 높은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이번 코스 리뉴얼에는 신선한 무화과 샐러드와 광어 카르파치오, 시즈널 셰프 스프 등 가을 제철 식재료를 고루 활용한 신메뉴로 스테이크 코스를 완성했다. 이외에도 평일 런치 '채끝 120g 코스'와 5시 디너 예약 한정으로 운영되는 '얼리 디너 코스' 등 파인 다이닝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코스도 마련했다.

특히, 더스테이크하우스는 12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더스테이크하우스 소속 이형택 소믈리에는 '2024년 제23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2위에 입상해 아시아 국제 대회에 한국 대표로 출전 자격을 얻은 실력자다.




삼성웰스토리가 포코리프렌즈로 유명한 이슬로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셰프 포코리' 캐릭터를 활용해 구내식당의 문화·체험 요소를 확대한다.

올 한 해 미식 가이드 인증 맛집부터 바오패밀리까지 구내식당에서 다양한 콜라보를 선보이고 있는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급식업계 최초의 캐릭터 지식재산권(IP) 협업을 통해 더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슬로 작가는 특유의 구름 같은 그림체와 따듯한 파스텔 색감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며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콜라보는 이슬로 작가의 '포코리프렌즈'의 주인공인 다람쥐 캐릭터 포코리가 웰스토리의 셰프가 되어 맛있는 가을 파티에 초대한다는 콘셉트로 이뤄졌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9~10월 두 달간 시즌 한정 메뉴로 셰프 포코리 장식과 함께 달콤한 스테비아 감자가 올라간 '포코리 함박 크림 파스타'를 선보인다. 

또한 삼성웰스토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셰프 포코리 키링과 롤리팝 초콜릿 등 2만여개의 한정판 제작 상품도 전국 60여개의 주요 구내식당에서 제공한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콜라보를 위해 이슬로 작가의 새로운 작품인 '가을 숲에서 소풍을 즐기는 포코리프렌즈'를 포토존으로 꾸며 핫플레이스를 찾아가지 않아도 사내에서 손쉽게 대형 캐릭터 팝업존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빙그레(005180)는 100% 우유 단백질을 가득 담은 건강치즈 신제품 '프로틴 고단백(슬라이스) 치즈'와 '프로틴 구워먹는 치즈'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프로틴 치즈 2종은 단백질 함량이 25% 이상으로 닭가슴살보다 높다. 동일 중량당 칼슘 함량도 일반 우유보다 높아 성장기 아이 및 청소년은 물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체내 근육량이 감소하는 노년층에게도 알맞은 제품이다. 또한, 신제품 2종은 칼로리도 개당 100㎉ 이하로 설계됐다.

이번 치즈 신제품 2종은 슬라이스와 구워먹는 형태로 용도가 나뉘어져 세분화된 타겟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빙그레가 앞서 2022년 출시한 '프로틴 스트링 치즈'는 휴대성을 갖춘 간편 간식이었다면 이번에 출시한 '프로틴 고단백 치즈'는 집에서 다양한 요리나 샐러드에, '프로틴 구워먹는 치즈'는 캠핑이나 술안주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새로운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세계적인 로스터이자 바리스타인 패트릭 롤프(Patrik Rolf)와 협업한 '카페 브리즈(Cafe Bris)'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은 'Nutty&Long After'를 콘셉트로 쌉쌀한 맛은 줄이고 갓 볶은 견과류의 고소함과 긴 여운을 더한 균형 잡힌 맛이 특징이다. 아몬드 쿠키의 단맛과 신선한 미라벨 자두의 달콤함, 다크 초콜릿의 깊은 풍미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콜롬비아 △브라질 △나카라과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블렌딩했으며, 이번 신제품은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의 커피 메뉴를 통해 한정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패트릭 롤프와 함께 연내 시그니처 메뉴를 신규 개발하는 등 커피 카테고리 활성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패트릭 롤프는 2022년 스웨덴, 2023년 덴마크 바리스타 챔피언이자 2년 연속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에 진출한 세계적인 로스터 겸 바리스타이다. 현재는 덴마크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에이프릴 커피 로스터스(April Coffee Roasters)'를 운영하고 있다. 풍성한 향미와 생두 본연의 맛을 자랑하는 노르딕 스타일 커피로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인물이다.




던킨이 캔햄 브랜드 '스팸'과 손잡고, 핫샌드위치 메뉴로 '스팸 잉글리쉬 머핀'을 출시했다.

신제품 '스팸 잉글리쉬 머핀'은 던킨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잉글리쉬 머핀'에 요리 치트키 스팸을 추가해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다. 최근 스핀오프 제품, 모디슈머 트렌드와 함께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세대 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해 출시하게 됐다.

쫄깃하고 푹신한 잉글리쉬 머핀에 에그 패티, 치즈를 넣고 스팸 본연의 식감과 풍미를 그대로 맛볼 수 있도록 두툼한 스팸을 넣어 든든하고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리얼 버터의 풍미를 가득 담은 '소금 버터빵'과 '블랙 소금 버터빵'을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2월 '소금 프레첼 베이글'을 필두로 '베러 베이글' 라인업을 선보여, 출시 열흘 만에 전년 동기 대비 약 11배에 가까운 매출 상승을 이룬 바 있다. 그중에서도 '소금 프레첼 베이글'은 베이글 전체 판매량의 4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히트작 '소금 프레첼 베이글'의 성공에 힘입어, 투썸플레이스는 신상 소금 시리즈 베이커리 메뉴로 '소금 버터빵'과 '블랙 소금 버터빵'을 준비했다. 품질 좋은 리얼 버터와 짭조름한 소금이 부드러운 빵 속에 조화롭게 어우러져 특색 있는 풍미를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소금 버터빵'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는 정석적인 소금빵을 신선한 리얼 버터를 사용한 투썸플레이스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한 메뉴다. 입안 가득 그윽이 퍼지는 버터의 고소함과 중독성 있는 소금의 짭짤함이 만나 균형 있는 맛을 선사한다. 또한, 소금빵 특유의 바삭거리는 겉면 속 부드럽고 보송보송한 식감을 살려, 따끈따끈하게 데우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블랙 소금 버터빵'은 먹물 반죽으로 구현한 강렬한 블랙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속에는 리치한 체다 치즈를 품어 한입 베어 무는 순간 반전 매력을 엿볼 수 있다. 겉면에는 체다 치즈 슈레드를 올려, 소금이 뿌려져 있는 일반적인 소금빵과 다르면서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버터와 소금의 감칠맛으로 승부하는 소금빵에 체다 치즈의 자극적이고 농후한 향미를 더해 보다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을 맞아 밀크 레시피로 즐기기 좋은 가을 시즌 한정 커피 3종과 하이엔드 라테 바리스타 머신을 출시했다.

네스프레소는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따뜻하고 부드러운 라테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시즌 한정 △펌프킨 스파이스 케이크향 △페퍼민트향 △진저브레드향 커피와 함께 라테 아트 기능을 탑재한 ‘버츄오 크리아티스타’ 머신을 선보인다.

가을 시즌 한정 커피 3종은 홀리데이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디저트와 가을 시즌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가향 커피들로 구성됐다.

버츄오와 오리지널 커피로 출시된 펌프킨 스파이스 케이크향 커피는 달콤한 호박향과 다채로운 스파이시향이 조화로운 커피다. 페퍼민트향 커피는 우아한 페퍼민트향과 달콤한 사탕이 연상돼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진저브레드향 커피는 부드러운 아라비카 블렌드와 스파이시한 진저브레드향이 입안을 감도는 듯한 풍미가 특징이다. 페퍼민트향 커피와 진저브레드향 커피는 모두 버츄오 커피로만 출시됐으며, 한정 커피 3종은 전국 네스프레소 부티크와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새롭게 출시한 커피 3종은 특히 우유를 더했을 때 부드럽고 달콤한 비스킷 향 속에서 다채로운 매력이 극대화돼 밀크 레시피로 즐기기에 좋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홈 카페족을 위해 시즌 한정 커피를 활용한 △호박 크림 커피 △박하 초코 커피 △수정 밀크 커피 등 한국인 취향 저격 레시피도 공개한다.




미국의 유명 샌드위치 전문 프랜차이즈 '지미존스(JIMMY JOHN'S)'가 역전F&C를 통해 오는 24일 한국 첫 매장을 서울 강남에 오픈한다. 이번 매장 오픈은 지미존스의 아시아 시장 첫 진출이다.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58타워에 위치한 지미존스 1호점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10월24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시그니처 샌드위치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다양한 지미존스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미국 내 사랑받고 있는 샌드위치 브랜드인 지미존스는 1983년 일리노이주 찰스턴에서 첫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미국 전역에 26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주문 즉시 신선한 재료로 만든 샌드위치를 고객에게 신속하게 제공한다.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매일 아침 직접 갓 구운 빵과 신선하게 슬라이스한 야채와 미트로 최상의 맛을 선사하며 '샌드위치 중 샌드위치'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에서는 클래식한 델리 스타일의 샌드위치부터 새로운 시그니처 라인업까지 12가지 다양한 샌드위치가 제공된다. 특히, 모든 메뉴는 토스트가 가능하며, 고객은 갓 구운 빵이나 저탄수화물 옵션인 양상추 잎으로 감싼 '언위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대표 메뉴로는 부드러운 미트볼과 마리나라 소스, 프로볼로네 치즈가 어우러진 미트볼 파마산 샌드위치와 미국에서도 인기 메뉴인 터키 톰 등이 포함된다.




맥도날드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그리머스(Grimace)'를 소개하며 '그리머스 쉐이크'와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 등을 출시한다.

맥도날드가 새롭게 선보이는 '그리머스 쉐이크'는 달콤한 블루베리 맛과 그리머스를 상징하는 보랏빛 색상이 특징인쉐이크다. 1971년 처음 등장해 큰 사랑을 받은 맥도날드 캐릭터 '그리머스'를 테마로 개발됐다. 보라색 털 뭉치가 매력적인 그리머스는 부모 세대인 X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자녀 세대인 Z세대에게는 새로운 트렌드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맥도날드는 그리머스 쉐이크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콤보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는 바삭하고 촉촉한 치킨을 한입에 쏙 맛볼 수 있는 맥너겟 6조각과 함께 구성돼, 간편하고 든든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맥도날드는 그리머스 캐릭터가 그려진 스페셜 패키지를 해당 메뉴 외 주문 시에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31일에는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한정판 굿즈 '그리머스 동전지갑'을 출시할 계획이다. 버거 세트 메뉴 구매 시 할인가 구매할 수 있다.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3가지 마늘과 부드러운 마요네즈의 조화가 돋보이는 신메뉴 '갈릭 인 더 딥'을 출시한다.

노랑통닭은 2020년 출시 이후 꾸준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알싸한 마늘 치킨'에 이어,
마늘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갈릭 인 더 딥'을 선보인다.

'갈릭 인 더 딥'은 노랑통닭 특유의 바삭한 치킨에 소스와 토핑에서 마늘 자체의 풍미를 끌어올리는 디테일을 더해 탄생한 새로운 마늘치킨이다. 마늘 큐브를 활용한 소스와 국내산 통마늘 튀김, 마늘칩 토핑을 통해 크런치한 식감과 함께 마늘의 풍미를 한층 높였다.

여기에 부드럽고 상큼함을 더해주는 마요네즈와 요거트를 바탕으로 한 소스를 더해 3가지 마늘과 조화를 이루며,
마지막 한 입까지 질리지 않는 맛이 특징이다.

한편, 노랑통닭은 '갈릭 인 더 딥' 출시와 동시에 새롭게 모델로 선정된 차은우의 광고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이번 광고는 신메뉴 '갈릭 인 더 딥'의 특징과 차은우의 청량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조화롭게 담아냈다. 차은우와 함께한 신메뉴 광고 영상은 △TV △SNS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가 경찰의 날을 맞아 '히어로즈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히어로즈 데이는 10월 21일 경찰의 날을 앞두고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전국의 경찰 공무원들에게 오프라인 방문 포장 시 모든 피자(M, L)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경찰의 날 히어로즈데이 할인 혜택은 매장에서 경찰청 발급 공무원증이나 경찰복으로 신분 확인 후에 받을 수 있다. 1회 주문 당 2판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지난 1일에는 국군의 날을 맞아 전국의 국군 장병을 비롯해 교사, 해양경찰 등 국민의 안전과 사회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영웅들을 위해 '히어로즈데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