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출격 대기'

병점·동탄 더블생활권 '입지적 장점' 4베이 판상형 84㎡ 단일면적

전훈식 기자 기자  2024.10.16 14:12: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오산시 양산3구역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동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 970세대로 구성되는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를 선보인다. 전용면적 타입별 세대수는 △84㎡A 736세대 △84㎡B 168세대 △84㎡C 66세대다. 

우선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병점역세권 및 동탄신도시와 근접한 '입지적 장점'을 자랑한다. 특히 단지가 들어설 병점역 인근은 향후 약 1만2000세대 규모 대형사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1호선·GTX-C(예정)·동탄트램(예정) '트리플 교통망 환승역' 병점역 이용이 편리하다. 

병점역은 수원·화성·오산 등을 연결하는 '경기 남부 핵심 지하철역'으로, 향후 GTX-C노선 연장시 삼성역까지 30분대 이동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SRT·GTX-A노선을 이용하는 동탄역과 병점역을 잇는 '동탄트램(동탄도시철도)' 개통도 예정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게다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오산화성고속도로 △경기대로 등을 통해 다른 수도권 도시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병점과 동탄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병점복합타운 중심상권을 포함해 △홈플러스(병점점) △병점동 중심상권 △동탄1신도시 생활권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잘 갖춰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교육 환경도 양호하다는 게 현지 평가다. 주변에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양산초가 위치한 동시에 인근으로 양산1중(가칭)도 2027년 신설될 예정이다. 또 △세마고 △병점고 △동탄국제고와도 가깝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와 수원캠퍼스, 평택캠퍼스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LG전자가 포함된 진위일반산업단지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이외에도 △수원일반산업단지 △가장일반산업단지 △정남일반산업단지 △동탄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등 다수 산업단지·기업체 출퇴근이 편리한 여건까지 확보했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84㎡A 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이에 주방과 식당, 알파공간을 활용한 효율적 주방 동선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특히 84㎡B·C 타입의 경우 광폭 거실을 비롯해 광폭 드레스룸 및 복도 팬트리 등이 적용된다. 

세대 시스템으로는 방범 및 제어 기능을 갖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AI 음성인식 주방TV △일괄소등스위치 △지문인식 푸쉬-풀(Push-Pull) 디지털 도어락 등이 적용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500만 화소급 전방위 카메라를 비롯해 △LED 조명제어 △비상벨 연동 △스마트폰 주차위치 저장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21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이며,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7년 8월이다. 

1순위 청약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세대주라면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된 만큼 가점제 40% 추첨제 60%에 따라 가점이 낮아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을 기대할 수 있다. 분양권 전매제한은 당첨자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