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동원F&B·하이트진로·CJ푸드빌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10.16 16:16: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10월1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동원F&B(049770)가 자체 플랫폼인 더반찬 라이브에 급식대가인 이미영 조리사가 출연한다.

이미영 요리사는 최근 식음료∙외식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이색 경력과 실력을 앞세워 본선 진출은 물론 후반부까지 각축전을 벌였던 인물이다.

동원F&B는 오는 16일 저녁 8시, 약 1시간 동안 자체 플랫폼인 더반찬 라이브를 통해 다년간 축적된 이미영 요리사의 조리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동원F&B는 방송 1시간 전부터 사전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접수받고, 경연 프로그램의 뒷이야기와 이미영 조리사에 관해 궁금한 점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고급 옻칠 흑수저 세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중에는 요리경연 당시에 선보였던 메뉴를 재구성해 △육개장 △한돈 제육볶음 △호두멸치볶음 △배추김치 △숙주나물 등으로 구성된 한식 세트를 할인해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더반찬 라이브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전원에게 '10% 할인 쿠폰'과 '10% 적립금'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더반찬 라이브의 실시간 대화창 참여자 전원에게 구매지원금 500원도 지급한다.


하이트진로음료(000080)는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 내 멤버십 가입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하는 '멤버십 라운지'를 개설했다.

멤버십 라운지는 네이버에 입점한 브랜드가 개별로 고객을 관리하는 일종의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브랜드에서 직접 고객 정보를 파악하고 상품을 추천하는 것은 물론, 라운지 가입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이나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멤버십 라운지는 무료로 가입 가능하다. 좋아요 수, 구매 금액 등 달성 기준에 따라 △석수 △하이트제로 △블랙보리 △진로토닉 순으로 등급을 받는다. 매월 등급별 최대 6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30일 이내에 사용할 수 있는 생일 쿠폰도 멤버십 고객 한정으로 발급된다.

이 밖에도 라운지 회원 전용 커뮤니티인 '라운지 스토리'에서는 멤버십 회원을 위한 다양한 소식 및 이벤트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이트진로음료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알림 받기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00원의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스테이크하우스가 리뉴얼 후 최초로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현대카드 고메위크 26'에 참여한다. 더스테이크하우스는 '현대카드 고메위크 26'를 통해 엄선된 대표 코스 메뉴를 50% 할인가로 제공한다.

더스테이크하우스는 '뉴 클래식 스테이크 다이닝'을 콘셉트로 프리미엄 뉴욕식 스테이크하우스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육부 스테이크와 다채로운 해산물 및 하우스 스페셜 메뉴, 120여종 이상의 와인을 도입해 완성도 높은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스테이크의 맛과 품질, 품격 있는 와인 페어링으로 스테이크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1++ NO.9 한우, 미국산 프라임 부위를 우드파이어 그릴로 구워내 스테이크의 풍미를 살렸으며 스테이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도 인기다.

이번 '현대카드 고메위크 26'에서는 런치와 디너·주말 등 각 시간대별로 다양한 코스 메뉴를 엄선해 선보인다. 런치 타임에는 △안심 1인 스테이크 코스 △립아이 2인 스테이크 코스 중 선택할 수 있다. 디너·주말 타임에는 △채끝 1인 스테이크 코스 △립아이 2인 스테이크 코스로 선보인다.

코스에는 스테이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도 다양하게 포함했다. 런치 코스에는 스프와 신선한 샐러드, 레몬 소르베 등의 디저트가 포함된다. 디너 및 주말 코스에는 '샤프란 뵈르블랑 소스를 곁들인 관자 요리'와 '단새우 비스큐 파스타' 등의 해산물 메뉴까지 함께 제공된다.

스테이크 메뉴 및 고객의 스토리에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는 와인 페어링도 인기다. '2024년 제23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2위를 수상한 이형택 소믈리에의 차별화된 와인 페어링으로 다이닝 품격을 더욱 높였다.

'현대카드 고메위크 26'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현대카드 앱에서 레스토랑과 인원 수, 방문 시간을 선택하고 예약보증금을 결제하면 예약이 확정된다. 예약 기간은 16일 오전 9시부터 30일 밤 11시59분까지다.


풀무원(017810)이 육수의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차원이 다른 '풀무원 우동'을 선보이며 생면 혁신을 가속화한다.

풀무원식품은 올겨울 생면 사업의 테마를 '우동 풍미의 새로운 기준, 풀무원 W육수(더블육수)'로 정하고 이에 따라 생면 HMR 제품 혁신을 이어간다. 'W육수'는 두 가지의 베이스(육수)가 만나 맛과 풍미가 더블이 된 육수를 일컫는다. 풍미가 더블이 되는 '풍미 W육수'와 감칠맛이 더블이 되는 '감칠맛 W육수' 두 종류다.

'풍미 W육수' 구현을 위해서는 풀무원 생면 혁신의 기지인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 환류추출 설비를 도입했다. 독보적인 환류추출 설비를 사용하면 가쓰오 진액의 맛과 향 두 가지 성분을 모두 추출할 수 있다. 별도로 추출한 맛 성분과 향미 성분을 블렌딩 한 '풍미 W육수'는 가쓰오 키베이스로서 자연스러운 향을 내고 우동의 풍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준다.

풍미 W육수는 겨울철을 앞두고 리뉴얼한 우동 대표 제품인 '정통 가쓰오 우동'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별도로 포집한 가쓰오의 향을 최대한으로 살려 우동 완제품의 풍미를 강화하고, 국내 소비자 선호에 따라 면의 쫄깃한 속성을 강조해 더욱 맛있게 재탄생했다.

'감칠맛 W육수'는 2가지의 육수를 혼합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큰 강점이다. 감칠맛을 극대화하여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특징인 연식성이 높아지도록 설계했다.

이 방식은 올해 9월 출시해 가정에서 포장마차의 감성까지 느낄 수 있는 한식우동 신제품 '24시 즉석우동(깔끔한 맛, 얼큰한 맛)'에 적용됐다. 로스팅 채수와 해물육수를 각각 추출한 뒤 혼합했는데, 채소와 해물 각각의 재료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깔끔한 뒷맛을 유지하도록 풀무원의 생면 제조 역량을 십분 발휘해 만들었다.

풀무원은 두 가지의 'W육수'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우동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면서 본격적으로 생면 혁신을 이어간다.

풀무원은 2021년 충북 음성군에 '최첨단 HMR 생면공장'을 준공한 이래 생면 HMR 품질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신공장에 갖춘 최신 설비를 가동한 이래 '반전제면' 공법을 도입하고, 탱글탱글하고 탄탄한 면발이 돋보이는 우동을 선보이면서 생면 간편식의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 힘써왔다.

올해부터는 생면 간편식에서 면만큼이나 완성도를 좌우하는 데 중요한 '육수'를 독보적인 품질로 향상하여 소비자에게 최고의 생면 제품을 선사하겠다는 포부다.


빙그레(005180)는 이달 26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 예빛섬에서 단백질 전문브랜드인 '더:단백'과 함께하는 에너제틱 페스티벌 '렛츠 더:단백' 시즌2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렛츠 더:단백'행사는 탁 트인 한강에서 유명 운동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운동은 물론, 다양한 즐길 거리와 부대행사 및 각종 운동관련 이벤트가 가득한 페스티벌이다.

행사는 하루에 3부(△1부 9시~11시 △2부 12시~15시 △3부 16시~18시)로 나눠 운영한다. 각 타임마다 다이어트 유산소, 조각바디를 위한 스트레칭, 고강도 근력운동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과 함께, 중간 휴식시간 전후로 개최되는 챌린지 타임과 럭키드로우, 경품행사 같은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2부에는 더:단백 모델 배우 김무열과 함께하는 챌린지&미니토크쇼가 예정돼 있다. 메인 프로그램 외에도 △인형탈을 쓴 단백이를 잡는 게릴라 프로그램 △다양한 운동 미션을 클리어 하는 스탬프 랠리 △포토존 등이 서브 프로그램으로 준비돼 행사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빙그레 '렛츠 더:단백' 행사는 만 19세 이상 성인만 참여가 가능하며, 인터파크에서만 선착순으로 예매를 진행한다. 티켓은 1인당 4매까지 구매가 가능하고,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는 더:단백 전 제품 20종과 가방, 폼롤러, 양말 등으로 구성된 스페셜 키트를 제공한다.


교촌에프앤비(339770)가 점보윙 시리즈와 사이드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12월1일까지 '점보윙 꽈배기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점보윙 꽈배기 세트'는 교촌의 대표 메뉴인 점보윙 시리즈 6종과 꽈배기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치킨과 꽈배기의 이색적인 조합으로 고객들에게 교촌만의 다채로운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점보윙 시리즈는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교촌·허니갈릭·레드)를 활용한 다양한 맛 조합으로 출시 직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교촌은 더 많은 고객이 '점보윙 꽈배기 세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판매 기간 내 교촌치킨 매장 및 자사앱에서 '점보윙 꽈배기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포장 및 배달 주문 상관없이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교촌치킨앱을 통해 포장 주문 시 추가로 10% 중복 할인이 적용된다.

교촌의 '점보윙 시리즈'는 △교촌점보윙 △레드점보윙 △허니갈릭점보윙 △반반점보윙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태국산 점보 사이즈 윙에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를 입혀 입안 가득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통통하고 쫄깃한 육질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사이드 메뉴인 꽈배기는 찹쌀과 시나몬 슈가를 베이스로 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자랑한다.


지앤푸드는 굽네의 대표 메뉴 '갈비천왕' 치킨을 피자로 즐기는 '갈비천왕 플러스 피자'를 출시한다.

굽네는 고물가 시대에도 소비자들이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뛰어난 맛과 풍성한 토핑의 조화가 일품인 10인치 사이즈의 갈비천왕 플러스 피자를 1만4900원에 제공한다.

합리적인 가격의 갈비천왕 플러스 피자는 기존 '그릴드비프 갈비천왕 피자'에서 '먹그레이드(기존의 맛을 업그레이드)'된 메뉴로 실제 갈비 부위 140g이 고기 토핑으로 듬뿍 들어가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고기 맛을 자랑한다. 굽네의 시그니처 메뉴인 갈비천왕 소스도 피자소스로 활용해 '단짠'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블랙페퍼&갈릭 시즈닝으로 감칠맛을 더한 포테이토 큐브와 고소하고 바삭한 어니언 후레이크 토핑을 올려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기존 도우에 올리브유와 우유도 넣어 배달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하도록 리뉴얼 됐다.

뿐만 아니라 굽네는 갈비천왕 플러스 피자 출시를 맞아 신규 디지털 광고도 공개했다. Z세대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공략해 짧은 길이의 영상 광고로 제작했으며, 토핑이 풍성한 제품의 강점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천진난만하고 귀여운 크리에이터 '콩아윤(팔로워 77만)'에서 '아윤이'가 엄마와 함께 갈비천왕 플러스 피자를 맛보는 영상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굽네가 지난 6월 출시한 '토핑 몰빵' 피자 2종(콰트로 미트 피자, 트리플 포테이토 피자)은 출시 이후 재료 본연의 맛을 가득 느낄 수 있는 풍부한 토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3가지 감자 토핑을 활용한 '트리플 포테이토 피자'는 출시 3개월만에 20만판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주문량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굽네가 자랑하는 '시카고 피자'는 최근 누적 판매량 800만판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공차코리아가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점'을 새롭게 오픈하고, 부산의 지역 특색을 반영한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이며 특별한 티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오픈한 해운대 엘시티점은 선릉역점, 강남본점에 이어 부산에 첫 오픈하는 컨셉 스토어다.

부산의 랜드마크인 해운대 엘시티(LCT)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운대 해변을 바로 앞에 둔 오션뷰 매장이다. 탁 트인 해운대 바다를 배경으로 공차의 레드 컬러를 강조한 새로운 인테리어와 프리미엄 티를 즐길 수 있어 부산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휴식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차는 부산의 특색을 담은 특화 메뉴로 '해운대 블루 펀치'와 '동백꽃 블로썸 티' 2종을 함께 선보인다. 해운대 엘시티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음료로, 한국관광공사와 협업을 통해 이달 초 개최된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서 처음 소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운대 블루 펀치'는 해운대의 푸른 바다를 모티브로 한 음료다. 상큼한 레몬 베이스와 꼬들꼬들한 화이트펄이 더해져 독특한 식감이 특징이다. 해변을 연상시키는 청량한 비주얼과 맛으로 시원하게 즐기기 좋다. '동백꽃 블로썸 티'는 부산 동백섬의 동백꽃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로 붉은빛의 화사한 비주얼을 가졌다. 향긋한 공차 △자스민티 △동백꽃청 △오미자 △포멜로 자몽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우아하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공차는 △밀크티 아이스크림 △시미트 브레드 △크로아상 햄&치즈 샌드위치 △스트로베리 쇼콜라 케이크 등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메뉴로 특별한 티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해운대 엘시티점에서는 공차 '플래그십스토어 강남본점'과 '컨셉스토어 선릉역점'에서만 제공되던 프리미엄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공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다양한 △티 칵테일 △과일 토핑과 향이 어우러진 '프룻티&믹스' △프리미엄 티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공차코리아는 '해운대 엘시티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0일까지는 아메리카노와 오리지널 티(동방미인티, 루이보스티)를 1000원에, 블랙 밀크티와 타로 밀크티를 2000원에 제공하는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이후 10월21일부터 31일까지는 아메리카노와 오리지널 티(동방미인티, 루이보스티)를 2000원에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BUY 1 GET 1'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아메리카노와 밀크티 (타로밀크티, 블랙밀크티)를 한 잔 구매하면 한 잔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오는 26일과 27일, 이틀간 다양한 와인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소소한 와인 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와인 한 잔이 생각나는 서늘한 날씨에, 호텔 1층 야외 가든에서 음악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시중에서 쉽게 구하기 어려운 와인40여종을 직접 엄선해 특별 할인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등 다가오는 연말 모임을 대비해 와인을 대량으로 준비하려는 이들에게도 절호의 기회를 선사한다.

소소한 와인 마켓을 찾은 고객은 와인 테이스팅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완벽한 와인을 찾을 수 있다. 또한, 호텔은 함께 페어링 할 간단한 스낵도 제공해 한층 높은 풍미의 와인을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와인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은 사람부터 와인 애호가 및 컬렉터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펫 프렌들리(Little Buddy Friendly)'로 운영돼 호텔 방문객은 물론, 반려견과 산책을 즐기는 인근 거주민들도 반려견을 유모차에 태우고 함께 마켓을 구경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와인을 구매한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당일 와인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호텔 1층에 위치한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데메테르(DEMETER)'와 21층 루프탑 컨템포러리 다이닝 바 '닉스(NYX)'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특히, 마켓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두 곳의 식음업장을 방문한 이들에게는 '콜키지 프리 혜택을(Corkage Free)' 통해 구매한 와인을 그 자리에서 바로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소소한 와인 마켓'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소소한 와인 마켓' 이벤트는 10월26일과 27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