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한국P&G·신라호텔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10.15 16:45: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10월17일부터 10월30일까지 2주간, 전 점에서 보습 제품 1200여개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뷰티플렉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뷰티플렉스'란 뷰티의 모든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기획된 롯데마트 최대 규모 헬스앤뷰티(H&B) 행사다. 이번 뷰티플렉스는 다가오는 초겨울을 맞아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보습 제품과 기초스킨케어 위주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롯데마트는 단독 출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최근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VT' 브랜드의 'VT 콜라겐 리들샷 기획세트(30mL*샘플 2매)'를 행사카드(롯데/국민/신한/NH농협/삼성) 결제 시 10% 할인해 단독 판매한다. 더불어 '끌레드벨 비타민C 세럼(100mL)'과 '공구핫딜 메디필 비타 콜라겐 마스크팩(20매)'도 단독 출시를 기념해 특가 판매한다.

또한 핸드크림과 바디크림을 기존 대비 반값에 선보인다. '밀크바오밥 블루밍 퍼퓸 핸드크림 2종(각 50g)' '아트릭스 핸드 네일크림(400mL)' '쿤달 리치 소이밀크 바디크림(200mL)'을 할인 판매한다. '해피바스 클렌징 폼 5종(150g)'은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롯데마트는 '바세린' '니베아' 등 주요 보습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1+1 기획 상품으로 제작된 '니베아 바디로션(SOS)'과 '니베아 바디로션(인텐시브)'를 행사카드 결제 시 약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보습 제품으로 알려진 '바세린 로션 4종(400mL)'은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애경 바세린 데일리 모이스쳐 바디로션(450mL)'은 '원플러스원(1+1)'으로 판매한다.

소비자 구매 부담을 줄여줄 주말 한정 특가 행사도 준비했다. 10월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아비노' 브랜드의 바디로션과 바디워시 전품목에 대해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센카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 기획(120g*2)'과 '센카 퍼펙트 휩 비타민C 포어리스 글로우(100g)'를 행사카드 결제 시 3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그 다음주인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에는 '미장센 샬롱클리닉 10 샴푸,트리트먼트'를 개당 연중 최저가로 선보이며, '바세린 클렌징폼 2종(150mL)'은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샤워메이트' 브랜드 5종은 해당 기간 동안 4000원대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여행 '머스트잇(must-eat)' 상품들이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음에 따라 글로벌소싱 전략 1주년을 맞이해 디저트, 컵라면, 아이스크림 등 여러 카테고리 상품들을 해외 직소싱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얼먹 트렌드로 냉동 디저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아이스크림처럼 즐길 수 있는 냉동 모찌(일본식 떡) 디저트 2종을 오는 16일부터 선보인다. '생초콜릿모찌'의 경우  코코아파우더를 묻힌 부드러운 모찌 안에 진한 생초콜릿 넣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상품이다. '훗카이도우유크림모찌'는 훗카이도산 우유 생크림을 필링으로 넣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3월 출시 후 초도 물량 20만개를 완판했던 페양구야끼소바에 이어 컵라면 카테고리에서도 인기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서 지난 1978년 출시 이후 40여년동안 꾸준히 사랑 받아 온 스테디셀러 컵라면 '마루짱' 라면 2종도 오는 23일 직소싱해 출시한다. '마루짱유부우동'은 가로 9.5센티미터 길이의 대형 유부를 통으로 올려 쫄깃한 식감과 진한 맛을 살렸다. '마루짱튀김소바'는 직경 8센티미터의 큼지막한 튀김이 올라간 상품으로 면이 메밀면으로 만들어져 독특한 식감과 맛을 지녔다.

세븐일레븐은 아이스크림 카테고리에서도 새롭게 직소싱 상품을 들여와 선보인다.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셔벗 디저트 아이스크림 2종(크라시에유자셔벗, 크라시에청포도셔벗)을 현재 수도권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다. 오직 유자와 청포도 과즙 및 과육만을 활용해 진짜 과일의 맛과 과육 식감을 최대한 살린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일본 최초 우유 탄산 상품인 '스콜'도 신상품인 망고맛으로 소싱해 선보이고 있으며, 일본 내 베스트 홍차 상품 중 하나인 '오후의홍차'도 스트레이트와 레몬티 2종으로 수입해 판매 중이다.

신세계백화점이 제휴카드 5개사(씨티/삼성/신한/하나/BC바로)와 손잡고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 '5MAZING CARD FESTA'를 열고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1969년 대한민국 최초의 신용카드인 '신세계카드'를 선보인 이래로 현재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5개의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 17일부터 27일까지 열흘간 전 점에서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럭키 넘버 이벤트' '메가 쿠폰팩' '신백리워드 사은행사' '캐시백' 등 풍성하고 다양한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의 시그니처 이벤트로 '럭키 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4개의 숫자를 응모하고 자릿수를 포함해 4개의 숫자를 모두 맞춘 고객에게는 최대 신백리워드 500만R, 3개의 숫자를 맞춘 고객에게는 50만R을 돌려받을 수 있는 사은참여권을 증정하고 2개의 숫자를 맞춘 고객과 숫자를 맞추지 못한 고객에게는 각각 5000R과 500R을 지급한다.

가령 500만R 사은참여권을 받은 고객이 제휴카드로 500만원을 구매하면 신백리워드 500만R을 돌려준다. 
 
이번 럭키 넘버 이벤트는 4일간 매일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 혜택들은 중복으로 지급되며 23일 당첨자 발표와 함께 일괄 지급된다.

행사 기간 중 패션, 잡화, 코스매틱, 식품,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구매 금액별 5천원~3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메가 쿠폰팩'도 신세계백화점 어플리케이션(APP)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10월17일부터 20일, 25일부터 27일까지 두 기간 동안 신세계 씨티/신한/하나/BC바로 카드로 명품/패션/잡화 단일 브랜드에서 200/300/500/1000만원 구매 시 신백리워드 14/21/25/70만R을 증정한다.
 
업계 최초로 삼성카드와 손잡고 외부가맹점에서 결제하는 경우에도 신백리워드가 적립되는 '신세계 신백리워드 삼성카드'도 새롭게 선보인다.

'신세계 신백리워드 삼성카드'는 신세계백화점에서 구매 시 평일 최대 1%, 주말최대 2%가 적립되며 외부 가맹점에서는 업종별로 평일 최대 1.5%, 주말 최대 3%의 신백리워드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특히 전월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에 제한이 없고 월 최대 6매의 5% 할인 쿠폰과 신세계포인트 적립, 무료주차권 월 2매 등 백화점 제휴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신규 카드 출시를 기념해 삼성카드는 단독으로 보다 강력한 사은 행사를 준비했다.

10월17일부터 27일까지 신세계 삼성카드로 명품/패션/잡화 단일 브랜드에서 60/100/200/300/500/1000/2000/3000만원 구매 시 신백리워드 4/7/14/21/35/70/140/210만R을 증정한다.

이와 동시에 삼성/신한카드는 17일부터 20일까지 30만원 이상 결제 시 1회에 한해 각 1만원 캐시백도 제공한다.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는 겨울을 대비해 아우터 페어도 함께 진행한다.

10월17일부터 23일까지 럭셔리, 남/여성 패션, 스포츠, 아웃도어, 골프 등 200여개 브랜드에서 30만원/6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6만원 할인권도 신세계백화점 어플리케이션(APP)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배우 조윤희와 함께한 '세레니티 인 윈터(Serenity in Winter)' 컬렉션을 15일 공개했다.

'세레니티 인 윈터(Serenity in Winter)'는 겨울의 평온함을 담아낸 컬렉션으로, 공개된 화보에서는 고즈넉한 자연과 두께감 있는 의상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추위 속에서도 아늑함과 따뜻함을 느끼는 모습을 표현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클라비스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촉감니트 △슬림다운을 비롯해, 프리미엄 코트와 퍼 자켓 등 다양한 아우터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세레니티 인 윈터(Serenity in Winter)' 컬렉션은 클라비스 전국 매장을 비롯해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이랜드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에서는 10월14일부터 20일까지 7일 간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한국P&G의 섬유탈취제 브랜드 페브리즈가 빨래 직후 상쾌한 섬유유연제 향을 담은 '페브리즈 강력탈취 다우니 향' 섬유탈취제 3종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이번 페브리즈 강력탈취 다우니 향 3종은 다우니 섬유유연제의 향을 구현한 향기 라인업이 특징이다. 클래식한 다우니 향의 정석으로 전 세계적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다우니 에이프릴', 꿉꿉한 빨래 냄새 걱정 없이 상쾌함을 선사하는 '다우니 실내건조 프레시클린', 매혹적인 생화의 향기를 담은 '다우니 미스티크'까지. 다우니 베스트셀러 섬유유연제 3종의 향을 담아 다채롭게 라인업을 구성해,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특히, 향 지속 시간은 기존 24시간에서 48시간으로 두 배가량 개선돼, 분사 후에도 오랫동안 은은하게 지속되는 다우니 향을 만끽할 수 있다.

페브리즈의 3단계 탈취 기술력은 이번 업그레이드 제품에도 동일하게 적용됐다. 이는 냄새를 단순히 향으로 덮는 것이 아닌, 냄새의 원인인 악취 입자를 중화시켜 냄새의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는 페브리즈만의 기술이다. 따라서, 외출 후 세탁하기 애매하거나 그대로 옷장에 넣기 찝찝한 외투, 바지, 원피스 등 의류,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침구 및 커튼, 혹은 냄새가 잘 배는 모자, 신발 등에 사용하면 간편하게 여러 섬유 제품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빨래한 것과 같은 상쾌함도 느낄 수 있다.

한편, 페브리즈는 이번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네이버 쇼핑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페브리즈 네이버 공식몰에서 이번 제품을 최대 2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깨끗한나라의 생리대 브랜드 순수한면이 패션&굿즈 브랜드 '슈퍼럭키201(SUPER LUCKY 201)'과 손잡고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특별한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슈퍼럭키201'은 네잎클로버가 상징하는 행운(SUPER LUCKY)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다. 깨끗한나라는 오직 좋은 순면으로만 생리대를 만들어온 브랜드 '순수한면'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고객들에게 더 많은 행복과 행운을 전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GET LUCKY WITH(행운을 빌어요)'라는 문구와 슈퍼럭키201 대표 캐릭터 이미지로 패키지를 디자인한 이번 기획상품은 '순수한면 유기농 100% 순면커버' 라인업 중 중형/대형 제품에 한해 제작됐으며, 동일 사이즈 2팩(1+1)과 생리대 크기 파우치 1개로 구성됐다. 파우치는 네잎클로버를 형상화한 럭키짱(그린), 쿠로바짱(블랙) 캐릭터 디자인으로, 각각 중형, 대형 세트와 함께 만날 수 있다.

깨끗한나라의 '순수한면 유기농 100% 순면커버'는 ECO CERT의 OCS 국제 유기농 인증을 받은 유기농 순면커버 소재를 사용했으며, 100% 순면 제품에만 부여되는 '내추럴 코튼 트레이드 마크(The Seal of Cotton and NaturalTM)' 등 권위 있는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독일 더마테스트 피부자극테스트에서도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욱이, 완전 무염소표백(TCF) 공법의 유기농 순면커버를 적용하고 피부에 직접 닿지 않는 안쪽에도 100% 천연소재 흡수체를 채워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부드럽고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시몬스가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이자 ESG 산실인 '시몬스 테라스'에서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파머스 마켓 WITH 이천쌀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천쌀문화축제와 함께하는 첫 번째 파머스 마켓이다.

지역사회 대표 두 로컬 축제의 색다른 만남으로, 지역상생을 적극 실천하는 기업과 지자체의 ESG 협업 사례로 꼽힌다.

먼저 16일부터 20일까지 시몬스 테라스에서는 △북 토크 콘서트 △무비 나잇 △파머스 마켓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된다.

같은 기간 시몬스 테라스에서 차로 5분 거리인 이천 농업테마공원에서는 제23회 이천쌀문화축제가 열리며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카페 부스가 들어선다.

파머스 마켓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시작됐다. 그간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뿐만 아니라 이천 농가의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며 명실상부 이천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천쌀문화축제는 경기도 이천의 대표 특산물인 쌀을 앞세운 종합 문화관광축제로 올해는 '쌀로 만든 모든 것, Made in Icheon'이 주제다.

구체적으로 16일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는 북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최신 베스트셀러 '트렌드 코리아 2025' 공동 저자인 최지혜 박사가 대한민국을 주도할 최신 소비 트렌드를 전망한다.

17, 18일 양일간 저녁 6시부터 잔디정원에서는 무비 나잇 행사가 예정돼 있다. 

18일부터 20일까지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진행되는 파머스 마켓에는 △승봉농원(사과·배) △진가정미소(쌀) △이천쌀강정(쌀강정·뻥튀기) △온방(치즈·요거트) △오건농장(토마토) △하영농원(고구마) 등 6곳의 지역 농가가 참여해 신선한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오비맥주, 농심, hy 등 유명 기업들도 함께해 소셜라이징의 의미를 더하며,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 밖에 마술과 음악 등 서프라이즈 공연도 예정돼 쏠쏠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여기에 이천쌀문화축제 리플렛을 지참해 테라스 내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를 방문하면 음료 메뉴 3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카페는 이천쌀문화축제 문화마당에서도 축제 기간 내내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성수동 대표 카페 '로우키(Lowkey)'와 협업한 커피 메뉴 등을 선보인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본격적인 가을시즌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가구·인테리어 포커스위크'를 열고, 침대/매트리스, 소파, 식탁 등 시즌 인기 품목을 최대 72%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한샘 △지누스 △바운티풀 △리바트 △메종오브제 △모던하우스 △테리파머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매일 최대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포커스 브랜드', 24시간 한정 특가상품 '투데이 핫딜', MD가 직접 엄선한 'MD's PICK' 등 알뜰 쇼핑 코너도 선보인다.

먼저 단 하루 특가 코너 '투데이 핫딜'을 진행한다. G마켓은 15일 '코코도르 보타닉센트' '모던하우스 오풀로 카페테이블 2인 세트' '밀레 지문인식 손잡이 도어락' '테리파머 항균 대나무 뱀부얀 호텔수건' '테리파머 유럽형 디자인 스트라이프 고중량 호텔수건' 등을 판매한다. 같은 날 옥션은 '모던데일 욕실 발매트', '테리파머 무형광 호텔수건 세트' '카멜마운트 핏쳐 TS2 사이드테이블' '이블랑 고밀도 소파패드' 등을 제안한다.

'포커스 브랜드' 코너에서는 브랜드 별로 G마켓과 옥션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15일엔 '테리파머', 16일과 17일엔 각각 '메종오브제'와 '지누스'를 선정하고 브랜드별 '10%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메종오브제' 편에서는 라이브방송을 통해 사은품 혜택도 마련했다. '지누스'편에서는 '럭스S 매트리스'와 '매든 프레임'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에어토퍼 싱글'을 증정하고, '매든 저상형' '퍼프 저상형' 침대세트 구매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별 가습기, 러그, 협탁 등 사은품도 증정한다. 18일~20일엔 '바운티풀' 브랜드관을 통해 구스이불을 최저가에 선보인다.

G마켓은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16일 오전 11시 '메종오브제 테이블웨어 특가전'을, 18일 오전 10시 '바운티풀 헝가리/덴마크 구스이불 특가전'을 선보인다.

더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가구·인테리어 포커스위크' 프로모션 배너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쿠팡에서 가구 브랜드 '리바트' 전 상품을 '로켓설치'로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하고 3년 무상 애프터서비스(A/S) 혜택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쿠팡은 현대리바트와 리바트 브랜드 공식 공급 계약을 맺고 리바트 전 상품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쿠팡 홈인테리어 카테고리에 있는 '프리미엄 가구'관에서 소파, 식탁, 침대, 매트리스, 유아동 가구 등 1000여종의 리바트 전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기존에는 리바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찾아볼 수 있던 상품까지 전부 쿠팡에 들어왔다.
 
쿠팡에서 리바트 로켓설치 상품 구매 시 전국 어디서나 무료배송 및 전문기사의 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차별점이다.
 
로켓설치는 가구나 대형가전처럼 크고 무겁거나 별도의 조립과 설치가 필요한 상품을 전문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쿠팡만의 서비스다. 원하는 날에 배송이 가능하고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로켓설치는 제주도 및 도서산간 지역을 비롯해 전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또한 쿠팡에서 구매 시 현대리바트 공식 온라인몰 '리바트몰'에서 구매할 때와 동일한 '3년 무상 A/S' 혜택을 적용한다. 소비재 시장에서 무상 A/S 기간은 일반적으로 1~2년에 그치는 반면, 리바트는 지난해 가구업계 최초로 3년 무상 A/S 정책을 도입하면서 '파격적인 조치'라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신라호텔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책과 함께 온전한 휴식을 취하는 '북캉스(북+바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북 큐레이션에 특화된 독립서점 '어쩌다 책방'과 협업해 북캉스 패키지 '블라인드 데이트 위드 어 북(Blind Date with a Book)' 패키지를 출시, 투숙객에게 도심 속 가을 정취가 가득한 감성 북캉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어쩌다 책방'은 '우연과 상상의 장소'를 슬로건으로 매번 기획에 맞춰 사려깊게 엄선된 책을 큐레이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어쩌다 책방'은 서울신라호텔의 북캉스를 위해 '도시' '예술' '산책'이라는 세 가지 주제에 맞춰 10권의 책을 큐레이션했고, 서울신라호텔은 패키지 고객에게 이 중 2권씩 랜덤으로 증정한다.

북캉스 패키지 이용 고객은 객실 외에도 아름다운 경관과 맑은 공기가 가득한 팔각정 야외 정원, 성곽길을 따라 조성된 4만㎡의 산책로 등에서 여유롭고 평온한 독서를 즐길 수 있다. 객실에서 프라이빗한 독서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서 감자칩 등을 비롯한 스낵, 맥주 등 음료로 구성된 스낵 키트도 함께 제공한다.

북캉스 패키지 '블라인드 데이트 위드 어 북'은 △객실(1박) △스페셜 북 큐레이션 2권 △'어쩌다 책방' 10% 할인 쿠폰 △인 룸 미니바 스낵 키트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 혜택 등으로 구성되며, 11월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