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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속] SKT·KT·LGU+ 외

이인영 기자 기자  2024.10.15 14: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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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통신 인프라 발전 방향 담은 '6G 백서' 공개

SK텔레콤(017670)이 15일 인공지능(AI)과 통신의 융합을 통한 통신 인프라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SK텔레콤 6G 백서'를 공개했다.


이번 백서는 지난해 SKT가 처음 발간한 6G 백서의 연장선상에서 만들어졌다. 첫 번째 백서에는 6G 표준화에 필요한 요구사항과 기술 동향, 예상 주파수 등에 대한 정보가 실렸다.

새 백서에서는 6G 구조 진화의 핵심을 '클라우드·AI·그린 네이티브'로 정의했으며, 6G 시대에는 데이터 트래픽 수요와 특화 서비스를 고려해 이전 세대 이동통신을 적절히 혼용하는 세대 혼합 기반 네트워크 구조를 갖출 것으로 예상했다.

또 통신 인프라와 AI의 결합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AI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텔코 에지 AI 인프라' 개념이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면서 통신 사업이 단순히 트래픽 수요에 따라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를 넘어 인프라 자체의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기존 통신사가 보유한 통신국사 등에 AI 솔루션을 결합해 AI 추론을 실시간 수행하게 하는 등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한 필수 요소로 글로벌 생태계 협력, 유망 사업 모델 발굴, 무선접속망·코어망·전송망·디바이스·AI 오케스트레이션 등 영역별 기술 진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은 텔코 에지 AI의 기술 표준화를 주도하면서 지식재산권 확보와 논문 발표 등 연구개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KT, 멤버십 혜택 늘린다…롯데그룹과 제휴

KT(030200)가 가을 나들이 철을 맞아 푸드, 테마파크, 쇼핑, 영화 등을 중심으로 10월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


우선 이달 '달.달.혜택'을 통해 가족과 나들이 시즌을 보낼 수 있는 맞춤형 혜택을 준비했다. 매달 선보이는 달콤한 혜택이라는 의미의 달.달.혜택은 원하는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달달찬스'로 구성된다.

특히 이달은 롯데그룹과 손잡고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 도넛, 롯데시네마, 롯데렌터카,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등 원하는 롯데 브랜드 혜택을 모두 중복해 이용할 수 있는 '롯데 컬렉션'을 선보인다. 롯데 컬렉션은 다른 달달혜택과 중복해 사용할 수 있다.

KT 고객은 롯데 컬렉션을 통해 롯데리아에서 '리아 새우 콤보' 또는 '핫크리스피 치킨 버거 콤보' 45% 할인, 크리스피크림도넛에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선 본인 및 동반 1인 45% 할인을, 롯데렌터카의 카셰어링 브랜드 ‘G car’에서 2시간 무료 이용권도 모두 제공된다.

10월 달달초이스는 CU 모바일상품권, 배민X호식이두마리치킨, 도미노피자, 던킨, 뚜레쥬르, 쉐이크쉑, 이니스프리, SNOW 등에서 무료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달달스페셜은 그리팅, 아모레몰, 삼다수, 프레시코드, 뽀로로파크, 이월드, 원스토어, KT알파 쇼핑 등 쇼핑 및 테마파크 중심의 혜택이 준비돼 있다. 달달찬스는 롯데시네마 가족관람권, 스타벅스 텀블러, 메가박스 '인사이드 아웃' 감정 무드등 등에 대한 추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LG U+, '유플투쁠' 이용자 1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LG유플러스(032640)가 월 정기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 참여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할인 혜택을 강화한다.


먼저 올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혜택 5종을 모두 제공하는 '유플투쁠 럭키데이' 이벤트와 자체 제작한 유플투쁠 한정판 굿즈 250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럭키데이 이벤트는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1개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 2잔 △던킨 1만원 금액권 △다이소 5천원 금액권 △네이버플러스멤버십 1개월 이용권 등 5종 혜택으로 마련된다.

U+멤버십 VVIP 등급과 10년 이상 장기고객 등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고객은 누구나 유플투쁠 이용 후기만 작성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행사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이와 함께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알리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정 해시태그를 검색하고 이를 인증하는 자·타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곤지암 리조트 숙박권과 2인 식사권(40명), BHC뿌링클 세트(100명), 던킨 아메리카노(S)와 글레이즈드 세트(300명), 다이소 1000원 쿠폰(1000명)을 증정한다.

아울러 유플투플 쿠폰을 받고 챌린지에 참여하는 LG유플러스 이용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의 이희문 촬영 초대권(25명), 유플투쁠 한정판 굿즈 패키지(2500명)을 증정한다.

유플투쁠 한정판 굿즈 패키지는 캘린더, 다이어리, 행운키링, 마우스패드, 행운부적 5종과 스티커로 구성됐으며, 유플투쁠 쿠폰을 많이 다운로드 받은 고객에게 제공된다.

◆롯데이노베이트 코튼시드, 걸그룹 아이브와 NFT 이벤트

롯데이노베이트(286940)의 NFT 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가 걸그룹 아이브(IVE)와 함께 첫 번째 월드투어 영화 개봉 기념 NFT 협업을 진행한다.


코튼시드는 아이브의 월드투어 실황을 담은 영화 '아이브 더 퍼스트 월드 투어 인 시네마' 개봉에 맞춰 다양한 NFT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영화 예고편을 공유하는 '영화 예고 리포스트 이벤트'는 이달 25일까지 진행된다. 아이브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예고편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개 한정 발행하는 아이브 월드투어 기념 NFT를 받을 수 있다.

아이브 더 퍼스트 월드 투어 인 시네마; 개봉일인 이달 16일부터는 '영화 N차 관람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N차 관람 이벤트는 영화를 볼 때마다 지급되는 시네마 코드를 코튼시드 홈페이지에 입력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아이브 GV 팬미팅 스페셜 티켓을 증정한다. 해당 스페셜 티켓은 모두 NFT로 발행되며 코튼시드만의 인증, 클레임 기능을 통해 양도 및 재판매를 할 수 없도록 구현했다. 
 
◆인포뱅크, 와트와 '자율주행 로봇 관제 플랫폼' 공동개발 맞손

인포뱅크(039290)가 자율주행 로봇 관제 플랫폼 개발에 나서며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인포뱅크는 실내 물류 배송로봇 전문기업 와트와 자율주행 로봇 관제 플랫폼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와트가 개발한 자율주행 로봇에 인포뱅크의 관제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결합해 내년 상반기 일본 시장에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와트는 자율주행 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물류배송 인프라를 구축해 제임스 와트, 밀리와트, 스테이션 등 다양한 라인업의 자율주행 배송 로봇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인포뱅크는 앞서 지난해 인천공항 T1 장기주차장 자율주행 셔틀 관제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 현재는 자율주행 분야 정부 연구과제 및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버스 관제 플랫폼 구축 사업 등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