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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SPC ·오뚜기·풀무원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10.15 14: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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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10월15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국내 대표 제로 칼로리 사이다 '나랑드사이다'와 손잡고 '나랑드 파인 스파클링 쿨라타'를 출시했다.

던킨은 과일이나 우유, 얼음 등을 함께 갈아 시원하게 즐기는 기존 쿨라타 제품군에 추가로 '스파클링 쿨라타' 카테고리를 확장해 앞으로 청량한 탄산 쿨라타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나랑드 파인 스파클링 쿨라타'는 해당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국내 최초 제로 칼로리 사이다를 선보여 '원조 제로 사이다'로 불리는 '나랑드사이다'를 활용해 깔끔한 단맛과 톡 쏘는 탄산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이번 신제품은 '나랑드사이다 제로 파인애플'을 얼음과 함께 갈아 만들어 상큼하고 산뜻한 파인애플의 맛과 향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첫입부터 마지막까지 기분 좋은 탄산감을 선사해 던킨이 운영하는 핫샌드위치 메뉴에 곁들이면 더욱 조화로운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다.




오뚜기(007310)가 화성시 대표쌀 수향미로 만든 즉석밥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했다. 수향미는 신선하고 구수한 누룽지 향과 쫀득한 찰기가 일품으로 경기도 화성시에서만 생산되는 특허 품종이다.
 
오뚜기는 지난해 3월 수향미 최초의 즉석밥인 '수향미밥'을 출시한 후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큰 인기를 끌며 수향미 즉석밥 2탄인 '수향미 현미밥'을 선보였다. 최근 노화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식단의 인기와 함께 백미보다 잡곡밥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는 똑똑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확실히 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수향미 현미밥은 구수한 향 가득한 수향미 백미와 쌀눈의 영양을 가득 간직한 수향미 현미최적의 비율인 5대5로 황금 배합해 깊은 풍미와 완벽한 식감을 자랑한다.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간편한 조리만으로도 갓 지은 밥처럼 구수한 향과 찰진 식감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오뚜기는 수향미 현미밥을 GS SHOP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데 이어, 이달 중 오뚜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식 판매할 예정이다.




풀무원(017810)이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3종 전 제품에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용기를 도입한다.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적용한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음료 제품에 사용한 것은 '아임리얼'이 처음이다.

화학적 재활용은 플라스틱을 세척 후 분쇄한 알갱이로 만드는 물리적 재활용이 아닌, 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분해해 다시 원자재 상태의 원료로 회수하는 방법이다. 재활용률이 높고 자원 선순환에 도움을 주어 최근 주목되고 있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술 중 하나이다.

아임리얼에 도입된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는 풀무원의 충북 도안 공장에서 생산되는 아임리얼 전 제품에 적용되며, 추후 다른 제품군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풀무원은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도입으로 연간 259톤의 신재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풀무원은 아임리얼 제품 패키지 상단 띠지 라벨에 '100% Recycled Bottle(캡, 라벨 제외)' 기업자가마크 심벌을 넣어 소비자들이 친환경 정책을 반영한 제품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자가마크는 지구 이미지로 제작해 풀무원의 친환경 포장정책을 반영한 포장임을 간접적으로 전달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풀무원은 친환경 포장 정책 소비자 캠페인인 '풀무원, 지구를 위해 용기내다'도 전개할 계획이다. △용기 경량화 △단일재질 필름 적용 △종이트레이 전환 등 앞으로 다양한 친환경 포장 정책을 소비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공식 SNS채널에서는 아임리얼 제품에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적용함으로 연간 259톤의 신재 플라스틱을 절감할 것을 숏폼을 활용해 알리고, 소비자 참여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몰 '#풀무원(샵풀무원)'에서는 오는 11월8일까지 '풀무원, 지구를 위해 용기내다' 기획전을 통해 아임리얼 전상품 최대 24% 할인한다. 플라스틱 절감량 퀴즈 이벤트와 10% 추가 할인 쿠폰 등의 행사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097950)의 '고메 소바바치킨'이 올해 9월 말 기준으로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4월 '소이허니' 출시 후 1년 6개월만으로, 올해 3월 후속작으로 선보인 '양념' 매출의 가파른 증가세를 감안하면 앞으로 더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소스코팅'기술을 적용해 냉동치킨 특유의 눅눅함을 없애고, 전문점 수준의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을 구현한 제품이다. 간장 특제소스를 입힌 '소이허니'는 외식에서나 맛볼 수 있었던 단짠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의 국내 성과를 발판 삼아 글로벌 진출도 계획 중이다. 빠른 시일 내 해외 주요 국가에도 선보이며 만두의 뒤를 이을 차세대 K-푸드로서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아울러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의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영상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에는 10월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지옥 시즌2'의 주연인 배우 김성철이 등장해 바삭함에 얽힌 풋풋하고 설레는 러브 스토리를 보여준다. 광고 속 두 남녀의 대화 중간에 삽입된 효과음은 실제 소바바치킨 소리를 활용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10월과 11월에 걸쳐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 '고메 소바바치킨'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CJ더마켓에서는 10월30일부터 3주 간 캠페인 영상 속 '바삭' 소리에 숨겨진 대사를 채워 넣는 '아무 바삭 대잔치'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르노리카코리아 (Pernod Ricard Korea)는 세계적인 와인 및 증류주 기업 '소버린 브랜드(Sovereign Brands)'와 협력해 프리미엄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더 디콘(THE DEACON)'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
 
'더 디콘'은 스카치 위스키의 틀을 깬 제품으로, 그동안 본 적 없던 차세대 위스키로 각광받고 있다. 스코틀랜드의 유서 깊은 아일레이 지역과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선별한 위스키를 절묘하게 블렌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아일레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는 위스키 원재료인 보리를 말릴 때 땔감으로 사용하는 '피트(peat)'의 향이 강하고, 스모키한 풍미를 자랑한다. 반면,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는 과일 향이 강하며, 부드러운 단맛을 낸다. 
 
이러한 두 지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의 특장점만을 모은 '더 디콘'은 피트향과 달콤함의 대조적 풍미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복합적이고 풍부한 스모키한 맛을 완성했다. 스모키하면서도 달콤하고 피티한 풍미와 길고 부드러운 피니시가 특징인 위스키로, 온더락으로 마시거나 칵테일로 즐기기에도 좋다. 
 
증류 공정에 사용되는 전통적인 구리 포트 스틸을 모티브로 만든 '더 디콘'의 바틀 디자인은 어느 곳에 두어도 눈에 띄는 독특한 매력을 자아낸다. 실제 증류소의 구리 포트 스틸의 디자인과 컬러로 타 위스키와 차별화된 독창적인 바틀로 탄생됐다. 또한 우아하게 엠보싱된 병과 라벨에는 가면과 고글을 쓴 상상의 인물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돼 있어 '더 디콘'만의 독창성도 보여준다. 
 
'더 디콘'의 독특한 콘셉트는 스카치 위스키의 우수성은 지키되, 전통적인 스카치 위스키에서 벗어난 색다른 시도들이 만나 '차세대 스카치 위스키'로 불리고 있다. 모든 틀을 벗어 던진 와일드하고 스트릿한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며 젠지세대 내 2030 젊은층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한국브라운포맨이 셰리 캐스크 숙성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더 글렌드로낙 15년'을 한층 세련된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더 글렌드로낙의 200년 전통과 독보적인 품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시도이다. 지난 7월, 더 글렌드로낙은 '기대, 그 이상의 몰트(Raise Expectations)'라는 새로운 모토를 통해 싱글몰트 위스키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셰리 위스키로서 한 단계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그 일환으로 선보인 '더 글렌드로낙 15년'은 셰리 위스키의 잠재력을 한층 더 확장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짙고 고급스러운 녹색 톤의 새로운 패키지는 강렬한 하이랜드 스피릿(원액)과 최상급 스페인산 셰리 캐스크의 조화가 고스란히 반영됐다. 라벨 하단에는 더 글렌드로낙 증류소의 일러스트가 담겨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장인정신을 강조했다. 실제로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소 중 하나인 더 글렌드로낙은 1826년 첫 증류 이후 200년 가까이 전통적인 생산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현재는 위스키 명예의 전당에 오른 최초의 여성 마스터 블렌더인 '레이첼 배리(Rachel Barrie)'가 그 품질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더 글렌드로낙 15년' 라벨 중앙에 명시된 셰리 캐스크 숙성 보증 문구는 탁월한 맛과 품질을 향한 헌신을 조명한다. 더 글렌드로낙은 안달루시아 지역의 최상급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와 페드로 히메네즈 셰리 캐스크만을 사용해, 하이랜드 위스키 원액에 특유의 복합적이면서도 깊이 있는 풍미를 완성해 낸다.

엷은 황금빛을 띄는 글렌드로낙 위스키는 색소폰 형태의 구리 단식 증류기에서 증류돼 풍부한 과일 향과 더불어 다크하고 깊이 있는 풍미를 자랑한다. '더 글렌드로낙 15년'은 오렌지 비터스와 호두의 향긋한 노트로 시작해 은은한 허브 향을 거쳐 마누카 꿀의 달콤함으로 마무리되며 긴 여운을 남기는 게 특징이다.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껍질을 손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스프리 프레시컷 키위' 2종을 소용량 패키지로 이마트24에 선보이며,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스프리 프레시컷 키위'는 1~2인 가구의 증가와 현대인의 바쁜 생활 패턴에 맞춘 간편 과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특히 작년 출시한 '제스프리 프레시컷 썬골드키위'의 인기에 힘입어 그린키위까지 프레시컷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 제품은 신선한 키위의 껍질을 제거하고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 소비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필요가 없고 바로 먹기 좋게 후숙된 상태로, 야외 활동에도 안성맞춤이다.

제스프리는 기존에 이마트와 일부 온라인 채널에서만 판매하던 프레시컷 제품을 이번에 120g의 더 작은 용량으로 선보이고, 채널을 편의점으로 확대했다. 또한 이마트24 론칭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썬골드키위와 그린키위 교차 증정도 가능해 소비자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제스프리 키위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 적합한 영양간식이다. 썬골드키위는 100g당 152㎎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하루에 한 알만으로도 성인의 비타민 C 권장량(100㎎)을 100% 충족할 수 있다. 그린키위는 식이섬유와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액티니딘이 풍부한 저포드맵 과일로서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롤링힐스 호텔이풍요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가을 미식 프로모션'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블루 사파이어'에서는 버섯, 전어, 대하, 감 등 제철 식재료로 만든 다양한 가을의 별미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가을 축제 디너 뷔페'를 선보인다. 가을철 보약이라 불리는 버섯을 활용한 '샐러드'와 '모둠 버섯 강정'을 비롯해 '갈릭버터 새우구이', '단호박 크림 뇨끼' 등이 준비된다. △블루베리 밤파이 △무화과 얼그레이 티라미수 △감 크림 무스케이크 등 달콤한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스페셜 코너로 10월에는 전어 요리, 추수감사절 당일에는 칠면조 요리를 내놓는다.
 
뉴아메리칸 다이닝 레스토랑 '더 키친'에서는 '바비큐 플래터'를 내놨다. 더 키친은 통창 밖으로 너른 잔디밭과 산 전망이 펼쳐져, 자연에 둘러싸인 듯한 분위기 속에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바비큐 플래터는 셰프가 직접 구워 제공하는 백립, 립아이, 닭갈비, 새우, 소시지 등으로 구성된다. 갈릭 버터 라이스와 감자튀김을 비롯해 해비치 병맥주 4병도 제공된다.
 
'더 라운지'는 국내산 홍시를 활용한 계절 음료를 준비했다. 홍시에 꿀을 넣어 만든 '홍시 스무디'와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홍시 라테'가 있다. 매일 아침 만든 타르트 쉘 안에 아몬드 크림과 무화과 콩포트, 생 무화과를 올린 '무화과 타르트'도 맛볼 수 있다.




정육각이 자회사 초록마을이 자체 기획·개발하는 영유아식 전문 PB '초록베베' 상품을 판매한다. 기존 인기 상품인 초신선 이유식용 한우 다짐육과의 시너지를 도모하며 이유식 카테고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정육각 이유식 카테고리에 추가되는 초록베베 상품은 △유기농 쌀가루 △유기농 과일퓨레 △유기농 간식과 음료 △참기름·간장·육수티백 등 총 17종이다. 친환경 원재료 위주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이유식 초기부터 중·후기, 완료기 및 유아식까지 아우르는 구색을 갖췄다. 추후 소비자 수요에 따라 초록베베 상품을 확대 입점할 예정이다.

정육각은 초안심 콘셉트의 초록베베 입점을 통해 식품 안전성에 민감한 영유아 부모까지 고객층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2020년 이유식 카테고리 론칭과 함께 판매를 시작한 '초신선 무항생제 이유식용 한우 우둔 다짐육'이 현재 정육각 전체 단일제품 중 단기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만큼, 연계 상품이 확대될 경우 해당 카테고리의 성장성이 매우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초신선 이유식용 한우 다짐육은 도축 4일 이내 무항생제 한우만을 사용해 핏물 제거를 하지 않아도 잡내없이 신선한 것이 특징이다. 혼합육이 아닌 100% 우둔살 단일 부위만을 곱게 다져 원하는 용량대로 소분하기 쉽도록 180g 정량 판매한다.

초록베베 입점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이유식 카테고리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해당 카테고리 상품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큐레이션을 통해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한상차림 제품들도 다채롭게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