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티웨이항공, 소방관과 함께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진행

시민 안전의식 제고…소방청과 '안전' 위해 안전교육·캠페인 지속 예정

노병우 기자 기자  2024.10.15 11:01: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티웨이항공(091810)이 지난 11일 소방관들과 함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보라매 안전체험관, 보라매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은 티웨이항공 임직원들과 서울시 소방관, 의용소방대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가을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화재예방은 물론 태풍,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 발생 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대처 방안들을 이해하기 쉬운 그림으로 벽화에 표현해 안전의식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처럼 티웨이항공은 소방청과 2019년 5월, 안전의식 제고와 소방 가족 사기진작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그 후 매년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시민 안전을 위해 골목 그리고 안전 취약지역에 벽화 조성을 통한 안전의식 고취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아울러 티웨이항공은 국내 항공사 중 최초로 2018년 소방청과 업무협약 체결 이후 객실승무원 합동 소방훈련 및 유가족 대상 크루 클래스(Crew Class) 진행 등 안전교육 교류를 지속하며 안전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소방관 및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 여행지원 △소방관 항공운임 할인 등 소방공무원 복지 증진 사업을 진행하는 국내 유일한 항공사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하늘 위 안전을 책임지는 티웨이항공과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은 '안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함께 하고 있다"며 "목표를 위해 앞으로도 소방청과 꾸준히 교류하면서 교육과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