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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Works] 삼성전자·LG전자

이인영 기자 기자  2024.10.15 10: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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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스마트폰, 컴퓨터, TV, 기타 등등. 우리는 일어나서 잘 때까지 전자제품으로 시작해 전자제품으로 끝나는 세상에 살고 있다. 그야말로 요지경이다. 간혹 인간이 기계를 작동하는 건지, 기계가 인간을 작동하는 건지 헷갈릴 정도다. 하지만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요지경 세상에서는 편리하고 유용하면 장땡이다. 우리들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나아가 일생생활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가지각색의 전자 이슈들을 선별했다.  

◆삼성 아트 스토어, 뉴욕현대미술관 명작 27점 담는다

삼성전자(005930)는 미국 뉴욕현대미술관(MoMA)과 파트너십을 맺고 '삼성 아트 스토어'를 통해 근현대 미술 명작 27점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MoMA 컬렉션에는 피에트 몬드리안의 '트라팔가 광장', 한나 회흐의 '무제(다다)', 조지아 오키프의 '저녁별 Ⅲ', 클로드 모네의 '수련' 등 엄선된 작품이 포함됐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더 프레임'의 예술 작품 구독 서비스다. 오르세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 세계적인 미술관과 갤러리뿐만 아니라 살바도르 달리와 장-미셸 바스키아 등 미술 거장의 작품 약 2500점을 4K 화질로 제공한다.

더 프레임은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화면에 미술 작품이나 사진을 띄워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 美 타임스스퀘어서 '세계 식량의 날' 캠페인 영상 상영

LG전자(066570)가 세계 식량의 날(10월16일)을 맞아 글로벌 기아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탠다.


LG전자는 이달 10일~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광장 옥외전광판에서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한 캠페인 영상을 상영한다. 세계 식량의 날은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가 글로벌 식량 부족 및 기아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이를 해결하려는 노력들을 알리고자 제정한 국제 기념일이다.

이번 활동은 LG전자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 'LG 희망스크린'의 일환이다. LG 희망스크린은 글로벌 이슈에 대한 공동의 인식을 제고하고자 뉴욕과 런던에 있는 LG전자 전광판에서 국제기구 및 NGO의 공익 영상을 상영해 환경 보호, 재해 구호, 유엔총회 등을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올해 캠페인 영상은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식량권'을 주제로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가 제작했다. 세계 곳곳의 문화권에서 식량을 생산하고 음식을 나누는 모습을 보여주며, 누구나 충분한 영양과 안전성을 갖춘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받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전 세계 곳곳에서 ESG 비전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실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올해 인도 법인에서는 공립학교 학생들에게 영양가 있는 식단을 제공해 청소년 영양실조 문제를 해결하는 '라이프스굿 영양 식단'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인도는 2024년 세계기아지수에서 전체 조사 대상인 127개국 중 105위를 기록한 바 있다.

더불어 △나이지리아 '행복의 온기' △멕시코 '길거리 아침식사 기부' △인도네시아 'LG 러브스 앤 케어스' △이라크 '식사 소포 배달' 등 나라별 현지 상황에 맞는 취약 계층 대상 식사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