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장흥에서 18~22일 개최

장철호 기자 기자  2024.10.14 17:18: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라남도와 장흥군이 공동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가 10월18일부터 22일까지 장흥 안양면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100세 시대, 통합의학을 주제로 하며, 18일 오후 2시에 공식 개막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에는 대구 전인병원과 충주 위담통합병원 등 통합의학 전문 의료기관이 참여해 통합의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학술 교류의 장이 더욱 확대됐다. 

또한 어싱길, 맨발 지압존, 야외 약초 족욕장 등 통합의학적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박람회는 주제관, 통합의학관, 보완대체의학관, 건강증진관, 건강음식관, 힐링테라피&의료산업관 등 총 6개의 전시·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국의 대학병원, 대학, 협회 및 단체 등 110여 개 기관이 참여하여 다양한 진료와 통합의학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심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통합의학의 미래를 탐색하고 논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현대의학과 전통의학이 결합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100세 시대를 미리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통합의학의 저변이 확대되고, 현대의학과 전통의학이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접근법들이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