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험 TMI] 삼성화재·하나손해보험·KB손해보험 외

김정후 기자 기자  2024.10.11 14:11: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화재 △하나손해보험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해외여행 챙김 서비스 '착착! 여행팩' 운영

삼성화재(000810)는 다이렉트 착 채널을 통해 해외여행 고객 챙김 서비스 '착착! 여행팩'을 운영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지난 7월 서비스 오픈 이후 약 2개월만에 서비스 이용고객 약 6000명을 돌파했고, 서비스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9점이다. '착착! 여행팩'은 해외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과 여행지 명소·맛집의 추천, 예약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해외여행 패키지 서비스다.


해외여행 제휴 혜택으로는 △유심, eSIM, 와이파이 도시락 등의 인터넷 할인(15~20%), △공항라운지 할인(36%), △공항 이동수단 할인(25%), △온, 오프라인 면세점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또 해외여행 일정 수립이나 예약 등을 위한 상담 서비스도 지원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앱을 통해 접속하면, 해외여행 전담 상담사 착!한 여행메이트 '똑비'를 통해 실제 여행지 정보, 일정 수립, 예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을 가입하면 해외여행 중 건강문제 발생시 '우리말 도움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해외여행 중 사고로 현지 병원을 이용하거나 여권 분실로 대사관을 갑작스럽게 방문해야 하는 경우 등 365일, 24시간 유선으로 우리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나손해보험 '학교로 찾아가는 커피트럭 이벤트' 진행

하나손해보험은 교직원 응원 캠페인 '하나가 쏜다! 서울편'을 통해 서울 문창초등학교와 관악고등학교에 대한 '학교로 찾아가는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손해보험은 한국교직원공제회 출자회사로 더케이손해보험 때부터 교직원들에 대한 응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으며, 많은 교직원과 선생님들은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서 음료 한잔을 마시며 잠시나마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 


이벤트에 지원한 관악고등학교의 선생님은 "관악고의 졸업생으로서 후배들이자 제자들을 가르치는 일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가끔 슬러시도 만들어 주고 팝콘도 튀겨주면서 사랑하는 학생들이 즐거워할 때 교사로서 많은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항암치료 중으로 힘들 때도 있지만 할 수 있을 때까지는 휴직없이 학생들과 함께하고 싶다"며 "마침 교직원을 위한 이벤트에 당첨돼 너무 감사하다"고 덧붙여 감동을 선사했다. 

KB손해보험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금' 배타적 사용권 획득

1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전날 KB손해보험은 이달 초 개정 출시한 'KB금쪽같은 펫보험'에 탑재된 신규 특약인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금'에 대해 손해보험협회로부터 향후 6개월 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KB손해보험은 반려동물 장례비용에 대한 보장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다수의 동물 장묘업체를 조사하고 실제 보호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상품을 개발했다. 이에 손해보험협회로부터 독창성과 진보성을 인정받았으며, 반려동물 양육 문화 발전에 있어 보험의 역할을 수행했다는 점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향후 6개월 간의 배타적사용권을 부여받았다.


KB경영연구소의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장묘업체를 이용하겠다는 보호자는 55.0%로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이처럼 반려동물이 새로운 가족 구성원으로 자리잡으며 반려동물 장례 문화도 점차 확산되고 있지만, 장례비용 부담이 큰 실정이다. 반려동물 장례비용은 반려동물의 무게, 장례방식, 용품 등에 따라 약 2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 이상이 소요된다. 

KB손해보험은 이러한 비용이 보호자에게 큰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반려동물이 사망 후 동물 장묘업체에서 장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보장하는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금'을 업계 최초로 신설했다. 이 보장은가입형태에따라 실손 또는 정액으로 지급되며,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 가입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정신건강 관련 특약 4종' 배타적 사용권 획득

한화손해보험(000370)이 11일 업계 최초로 개발한 '정신건강 관련 특약 4종'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신규 개발된 특약들은 스트레스 관련 대표 질환인 식사(섭식), 수면, 정신장애를 별도로 보장하는 상품으로, 올해 11월 선보일 신상품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3.0'에 탑재될 예정이다.

한화손해보험은 이번 4종의 배타적 사용권을 추가하며,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시리즈에 총 11건의 배타적 사용권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 배타적 사용권 중 첫 번째로 주목받는 특약은 △식사장애입원직접치료비(4일이상·연간1회한)이다. 정신건강질환 중 여성 환자수 비율·치사율이 가장 높은 대표적인 질환인 '식욕부진'과 '폭식증'에 대해 입원치료비를 보장하는 것은 업계 처음이다. 


증상이 심할 경우 입원치료가 필수적인 장애에 대한 보장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독창성과 유용성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배타적 사용권은 내년 4월 중순까지 6개월간 유지된다. 스트레스 관련 정신질환 보장을 촘촘하게 담은 특약들도 있다. 수면장애, 식사장애, 기타정신질환과 같은 △특정스트레스관련 정신질환 진단비와 소화기궤양, 귀어지럼증, 난청과 같은 △특정스트레스 관련 질병 진단비는 질병의 경중에 따라 A(20만원), B(100만원) 구분 보장한다. 

두 특약은 현행 실손의료보험이나 질병입원비 특약에서 보장하지 않던 정신 및 행동장애 관련 영역을 새로 개척한 점에서 독창성과 진보성에 높은 평가를 받으며 각각 6개월, 3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보장받았다. 이외에도 △특정수면검사(수면다원, 다중수면잠복기) 지원비는 불면증과 수면무호흡증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활용되는 수면 검사비용을 연 1회 각각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