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스킨푸드·11번가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10.11 10:56: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의 패션 PB(자체 브랜드)인 데이즈가 여성의류 'The 부드러운 니트'를 출시했다.

'The 부드러운 니트'는 데이즈가 그간 선보였던 여성 니트 중 최저가다. 데이즈는 합리적인 가격의 데일리 아이템을 전개하는 브랜드인만큼 이번 시즌은 가격 경쟁력을 더 높이기 위해 유통 구조 개선에 집중했다.

또한 올해는 직소싱으로 전환하는 구조 혁신을 통해 원가 절감을 이뤄냈다. 기존 제품 판매가를 무려 38%나 낮췄다.


이러한 파격적인 가격이 가능했던 이유는 평시대비 3개월 앞당긴 사전 기획에 있다. '세계 의류 공장'이라고 불리는 방글라데시 의류공장의 비수기를 노렸다. 니트는 겨울 상품이기 때문에 통상 4~6월에 생산해 6~7월에 선적 후 가을에 국내로 들어온다.

하지만, 이마트 바이어는 지난해 10월부터 물량과 단가 협의를 시작해 올해 3월에 생산을 마치는 등 평시대비 3개월 앞서 움직여 가격 협상력을 높였다.

'The 부드러운 니트'는 특수 가공된 아크릴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자랑하며 매일 입을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이지만 목 부분 디자인과 컬러를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히기도 했다.

디자인은 총 3가지로 목 부분이 둥글게 파인 라운드 넥 8개 색상, 목을 반쯤 덮는 하이 넥 8개 색상과 목을 완전히 덮는 터틀넥 6개 색상으로 총 22개 스타일이다.

한편, 데이즈는 가을, 겨울 주요 품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17일까지 추운 날씨에 꼭 필요한 발열 내의 '히트필 런닝/상의/하의' 품목은 2매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한다.

또한, 24일까지는 '데이즈 가을/겨울 아동의류'를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한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지난 10일 '국민맥주 2탄 에일편(500㎖)'을 단독 출시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국민맥주 2탄 에일편(500㎖)'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국민맥주 할인 행사를 진행, 6캔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해 판매할 예정이다. '국민맥주 1탄 라거편(500㎖)' 역시 동일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국민맥주'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고객의 물가 부담은 줄이고 동시에 다변화 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기획한 가성비 맥주 브랜드로, 양조장 고유의 독특한 풍미를 지닌 수제맥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지난 4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국민맥주 1탄 라거편'은 우수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롯데마트와 슈퍼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으며, 출시 후 9월까지 국내 수제맥주 상품군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중이다.

이같은 고객 호응에 힘입어 롯데마트와 슈퍼는 국내 유명 수제맥주 브루어리 '세븐브로이'와 협업을 진행, '국민맥주 2탄 에일편'을 출시했다. 해당 맥주는 드라이 호핑(DryHopping) 공법으로 양조해 홉의 풍미를 극대화했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수제 에일맥주 상품보다 30% 가량 저렴하다.

스킨푸드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단 이틀만 온라인 공식몰에서 주요 제품을 그때 그 시절 가격인 8000원대 균일가로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20년간 꾸준히 스킨푸드에 사랑과 성원을 보내온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스킨푸드의 창립연도인 2000년대 초반 그 시절 컨셉으로 기획돼, '스무살 생일파티'라는 테마로 선보인다.

2004년 스킨푸드 창립 이래 꾸준히 사랑받아 온 초코 아이브로우 파우더케익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 토마토 톤 업 선크림 연어 다크서클 컨실러 크림 등은 물론 베스트셀러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당근패드)와 신제품 포테이토 마데카소사이드 수딩 패드(감자패드)를 포함한 주요 제품이 행사 대상이다.

스킨푸드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5일까지 스킨푸드 온라인 공식몰에서 '스킨푸드 추억템 투표'와 '축하카드&방명록 작성' 이벤트가 열린다. '스킨푸드 추억템 투표'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 스킨푸드 공식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1만 원을 증정한다. '축하카드&방명록 작성' 이벤트에 참여 시, 적립금 1만원 증정 이벤트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프리메라가 브랜드의 스토리를 담은 '파워풀 믹솔로지(Powerful Mixology)'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프리메라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성분과 제형 및 유형의 '믹솔로지 솔루션'을 제안한다. 서울 성수 연무장길에서 10월1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팝업스토어의 공간은 브랜드의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압도적인 존재감의 '팩토리' 콘셉트로 구성했다. 여기에 단순히 성분을 섞는 것을 넘어 최적의 배합 비율로 자극 없이 최대의 효능을 구현하고자 하는 프리메라만의 대표 제품 스토리를 담았다.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마치 제품이 제조되는 현장에 직접 온 듯한 느낌 속에서 버튼 작동만으로 성분 및 제형과 유형의 배합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제품 체험 공간에서는 프리메라의 대표 제품인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 및 '마일드 앤 퍼펙트 클렌징 라인' '레티놀 볼륨 립 세럼' 등 파워풀 믹솔로지 솔루션을 담은 10여 종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모든 방문객에게는 출시를 앞둔 미공개 제품을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들의 샘플 키트도 증정한다. 또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BYC는 가을 트렌드 컬러를 적용한 올데이롱 란제리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노와이어 브라 3종, 미니헴팬티 3종으로 구성했다.

올데이롱 노와이어 브라는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의 폴리스판 원단과 면 안감을 사용해 착용감과 통기성이 우수하다. 또한 노와이어 일체형 몰드로 와이어 없이 가슴을 자연스럽게 잡아줘 편하고, 어깨끈 조절 및 탈부착도 가능해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BYC는 브라와 함께 헴팬티 3종도 선보인다. 팬티는 탄성이 좋은 헴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이 좋고, 라인이 드러나지 않아 깔끔하게 착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올 가을 트렌드 컬러로 주목받고 있는 버건디 색상인 와인색을 비롯해 다크베이지, 블랙 등 총 3종 색상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레드페이스가 '자연 속으로(Into The Nature)' 콘셉트의 2024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컬렉션은 'Into The Nature(자연 속으로)' 콘셉트 메시지를 모티브로 누구나 더 쉽게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브랜드 고유의 기술력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페이스가 선보이는 신규 상품에는 △방수·방풍 기능으로 급변하는 자연환경에 대비가 가능한 '콘트라텍스 엑스 투오 프로' △봉제선을 없애 다운 누출을 최소화하고 우수한 보온성과 통기성까지 제공하는 '이엑스 튜브' △뛰어난 방풍 기능에 경량성을 더한 '쉘텍스 엑스 라이트' △4Way 스판 소재의 고신축성으로 편안한 활동성을 제공하는 '이엑스 스트레치' △뛰어난 접지력으로 한국 산악지형에 최적화된 '콘트라 릿지' △등의 열과 땀을 상하좌우로 배출해 쾌적함을 유지시켜주는 '에어테크 시스템' 등의 소재와 기술을 의류와 용품에 적용해 자연에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다.

여기에 높은 실용성도 놓치지 않았다. 레드페이스가 반세기 동안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정통 아웃도어 감성에 캐주얼 무드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일상에서도 폭넓게 활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자연 속으로 쉽게 접근 또한 가능하다.

'템퍼'가 템퍼의 기본을 재해석한 '폼(FORM™) 매트리스'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폼(FORM) 매트리스는 이번에 신설된 에센셜 라인의 핵심으로, 편안한 숙면을 위한 템퍼의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다. 네이밍도 폼(Foam) 매트리스를 대표하는 템퍼의 상징성을 살려 동음이의어인 폼(Form)에서 착안했다. 신제품은 22cm 높이의 '폼 오리지날(FORM Original)'과 25cm 높이의 '폼 플러스(FORM Plus)' 2개 모델로 출시됐다.

템퍼 매트리스의 특징이자 압력 완화 기술 핵심인 템퍼 어댑트(Adapt) 소재가 사용돼 자는 동안 수십억 개의 감도가 뛰어난 셀이 사용자의 몸무게, 체형, 체온에 적응한다. 이를 통해 밤새도록 신체에 맞춰지고 움직임을 흡수해 오래 지속되는 편안함과 지지력을 제공한다.

매트리스 느낌은 편안함과 견고한 지지력의 '미디엄'과 단단한 지지력을 느낄 수 있는 '펌' 2가지 중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쾌적하고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 세탁이 가능한 커버를 적용했다. 

템퍼 폼(FORM) 매트리스는 '오코텍스 메이드 인 그린(MADE IN GREEN by OEKO-TEX)' 라벨을 획득한 제품으로, 이 라벨은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유해물질 시험을 통과한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 환경 친화적 생산 공정 및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근무 조건에서 제조되었음을 인증하는 '오코텍스 스텝' 두 가지를 모두 획득한 제품만 받을 수 있다.

11번가가 쌀쌀해진 날씨에 늘어난 가을∙겨울 상품 쇼핑 수요를 정조준해 1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10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펼친다. 최신상 로봇청소기부터 전기요∙가습기 등 계절가전, 패션상품 등 가을 필수품과 월동 준비 상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시간대별로 특가 상품을 한정수량 판매하는 '타임딜'을 통해 약 450여 개 시즌 상품을 최대 74%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11일 오후 11시 '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카본(EME500S)'을 50개 한정으로 선보이고, 12일 오후 7시 '한일전기 에어미스트 가열식 가습기(HSPAM-30000W1)', 13일 오후 7시 '호주정품 어그 코케트 어그슬리퍼'를 한정수량 판매한다.

햅쌀, 햇 고춧가루, 활 새우, 나주 배 등 제철 먹거리와 '소노문 단양 패키지' '평창 알펜시아' 등 가을 단풍 나들이를 위한 인기 국내숙박 상품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버버리' '에르노' 등 명품 아우터와 'K2' '네파' 등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의 FW시즌 의류, 온열찜질기와 핫팩 등 올 겨울 강력 한파 예고에 구매가 늘고 있는 동절기 상품도 십일절 특가에 판매한다.


출시와 함께 완판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신상 로봇청소기 판매 행사도 마련했다. 로봇청소기 시장 라이징 브랜드 '나르왈'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프레오 Z 울트라'의 단독 물량을 확보해 한정 판매한다. 3일간 정가 대비 20만원 저렴한 단독 특가에, 직배수 키트 무료 증정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11번가를 찾는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0원 찬스' 이벤트도 새롭게 마련됐다. 방문, 친구 추천 등 미션을 수행해 경품 게이지를 완성하면 희망하는 경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4세대(10명), SK 모바일 주유권 5만원권(50명)을 준다.

먼저 받은 쿠폰을 사용하면 다음날 더 큰 할인 폭의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는 '릴레이 장바구니 할인쿠폰'과 카카오페이머니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등 풍성한 추가 할인혜택도 준비됐다. 11일 하루 모든 상품에 T멤버십 11% 할인이 적용되며, 11페이 포인트 최대 15% 적립과 카카오페이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해외패키지 등 타임딜, 선착순 10~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얼리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고픈 이들을 위한 국내 숙소 및 투어·티켓 할인부터, 올해 연말 및 내년 신년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삿포로, 대만, 태국, 베트남,  홍콩 해외 패키지 상품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특히 '얼리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해외 패키지, 해외숙소 등 여행상품에 대한 타임딜을 진행하며, 타임딜 상품 구매시에도 사용 가능한 10~2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금일 오전 10시 오픈되는 괌, 방콕 패키지 상품 타임딜을 시작으로 일본 큐슈, 사이판, 북해도 등 패키지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금일 오픈되는 '방콕·파타야 3박 5일 상품'은 노옵션, 노가이드경비 등 추가 비용 없이 럭셔리 낭만 요트투어 (줄낚시+스노클링 포함), 차오프라야강 크루즈 탑승 등 방콕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한 해 동안 수고한 나를 위한 선물같은 패키지 상품도 다수 선보인다.

인터파크 투어의 '다낭·호이안 3박 5일 상품'은 전 일정 5성급 호텔을 이용하며, 오전 자유 시간을 1회 제공하는 등 여유로운 일정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최저 20만원 대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지만 다낭 호이안 핵심 관광지와 3대 야경 투어와 묵은 피로를 풀어 줄 스톤 마사지 2시간이 일정에 포함돼 있다.

또한 태국 5성급 호텔인 '칸타리 힐스 치앙마이 호텔'과 항공권을 포함한 3박 5일 에어텔 상품은 최저 60만원대에 공항→호텔 편도 픽업서비스, 여행자 보험까지 포함돼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의 로비 라운지 로얄마일에서 가을을 맞아 두 가지 스페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높고 푸른 하늘 아래, 유러피안 스타일의 종탑과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로얄마일 테라스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가을의 황금빛 노을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골든아워' 프로모션은 깨끗한 유기농 독일 맥주인 '리덴버거' 3종(△리덴버거 켈러 필스 △돌든 서드 IPA △돌든 다크 포터)과 페어링 푸드 3종이 제공된다. 

페어링 푸드로는 독일식 구운 소시지 플레터인 브랏부어스트와 국내산 한우로 만든 수제 비프 버거 그리고 유자 폰즈 소소의 상큼함을 곁들인 BBQ 유자 폰즈 닭구이가 준비됐다. 해당 프로모션은 11월30일까지 진행되며, 맥주 2병과 스낵 1종으로 구성된 2인 세트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수의 계절 가을을 맞아 백태, 현미, 찹쌀, 보리, 귀리까지 영양 가득한 다섯 가지 곡물을 활용한 오곡 음료 시리즈를 내놓았다. 오곡 음료 시리즈에는 가을 곡물의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오곡 오트 라떼', 여기에 젤라또와 꿀을 더해 달콤하고 부드럽게 즐기는 '오곡 쉐이크'가 있으며 12월1일까지 판매한다. 추가로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자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로얄마일 오곡 음료 시리즈 3000원 할인 쿠폰을 10월31일까지 발행하고 있다.

교원그룹의 신개념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KINOCK)'이 여행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펫크닉(Pet+Picnic)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미리 여행을 계획하는 부지런한 댕집사를 위해 객실료 10%를 추가 할인해 주는 얼리버드 패키지 'Stay & Save'를 오는 31일까지 판매한다. 투숙일은 원하는 날짜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로 펫 특화 객실 1박과 굿모닝 서비스(베이커리+커피 2인), 멍푸치노, 펫파크 입장권을 포함한다. 시그니처(실내 타이니풀룸)나 프리미어(대형룸) 객실 이용 시에는 소형견 2마리까지 무료 동반 혜택을 제공한다.


당일 여행을 준비 중인 펫팸족(Pet+Family)을 위한 펫크닉 프로모션도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호텔에 투숙하지 않아도 단독 1만원으로 키녹이 자랑하는 2500평 규모의 야외 펫 파크와 90평 규모의 실내 펫 파크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카페 스니프의 반려동물 인기 메뉴인 자색고구마 맛 멍푸치노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키녹 펫파크 무료 입장권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이벤트를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키녹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이 10월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국군의 날, 경찰의 날, 교정의 날, 소방의 날을 맞아 △군인∙경찰∙소방∙교정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감사 프로모션은 주중 디너 뷔페 방문 시 본인 50% 할인, 동반 직계가족(최대 4인) 30% 할인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0월 생일을 맞이한 고객을 대상으로 와인 1병을 무료로 증정한다. 와인은 주중 디너 뷔페를 이용하는 생일을 맞이한 만19세(2005년생) 이상 성인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순우리말 이름 고객을 대상으로 주중 런치/디너 뷔페 본인 방문 시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든 프로모션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적용되며, 증빙서류(신분증 또는 등본) 필수 지참 시 적용된다.

한편,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은 신선한 가을 미식 식재료를 활용한 제철 진미와 특선 메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가을 셰프 로드 스페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프로모션은 가을 별미 '전어회' '대게' '왕새우'를 비롯해 자연송이 영양밥, 연잎 돔베수육 등 풍성한 메뉴로 구성됐다.이용 시간은 런치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디너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다. 주말 및 공휴일 런치와 디너는 2부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시간은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메종 글래드 제주는 제주 3대 빵집으로 유명한 '메종 드 쁘띠푸르(Maison de Petit Four)', 태국 요리 전문점 '콘타이(KON Thai)' 제주점, 제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갓포아키(KAPPO AKII) 제주' 등 호캉스와 함께 미식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