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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농심·하이트진로·롯데웰푸드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10.11 15:2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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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10월1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농심(004370)이 봉지면 '신라면 툼바'를 11일 출시했다. 

'신라면 툼바'는 지난 9월 선보인 용기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봉지면으로 만든 제품이다. 농심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출시 약 3주만에 봉지면 출시를 결정한 이유는 용기면이 예상을 뛰어넘는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농심 관계자는 "현재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재 용기면 공급 확대를 준비하고 있으며, 봉지면을 요청하는 소비자 의견이 이어져 봉지면 출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실제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출시 직후 신라면 투움바 모디슈머 레시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SNS를 중심으로 큰 화제가 되며 출시 18일만에 2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특히, 용기면 인기의 바로미터인 편의점 채널에서 같은 기간 농심 용기면 중 매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신라면 툼바 고유의 매콤 꾸덕꾸덕한 맛을 가정에서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제품 개발배경인 모디슈머 레시피 '신라면 투움바' 특유의 소스, 쫄깃하고 탄력있는 면에 기호에 맞는 토핑을 더해 더욱 완성도 높게 즐길 수 있다.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신라면의 맛있게 매운맛을 액상스프에 담고, 생크림과 치즈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분말스프에 담아 조화로운 풍미를 구현했다. 조리시간도 기존 신라면의 삼분의 이 수준인 3분으로 단축해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 봉지면 출시를 계기로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농심은 해외 현지 공장 생산 및 국내 수출을 병행, 올해 말부터 주요국가 유통채널을 통해 신라면 툼바를 선보이고 프로모션에 나선다.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11일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000080)는 진로의 헤리티지를 더욱 명확하게 드러낼 수 있는 라벨 디자인으로 리뉴얼한다.

출시 누적 판매 20억병(7월 기준)을 돌파, 대한민국 제로슈거 소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진로만의 특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디자인 리뉴얼을 처음 기획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시그니처인 스카이블루병과 라벨 전체 블루톤을 유지하면서 로고와 두꺼비 심벌을 강조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두꺼비 캐릭터의 위치를 위에서 아래로 변경해 시각적으로 더 돋보이게 하고, 진로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眞露(진로)'의 한자명과 로고를 확대해 시인성을 극대화했다. 제품의 주질과 도수,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리뉴얼 제품은 오는 14일부터 일반 음식점, 주점 및 대형마트 등 유흥 채널과 가정 채널에서 찾아볼 수 있다.

진로는 2019년 출시 이후 깔끔한 맛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으며, 5년간 누적판매 20억병(7월 기준)을 돌파, 1초에 12병이 판매되는 등 참이슬과 함께 대표 소주브랜드로 성장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는 올해는 100주년을 기념해 지난 5월과 7월에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KITH'와 협업한 '진로 KITH(키스)에디션' △100년전 최초의 진로 라벨 디자인을 적용한 '진로 오리진 에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롯데웰푸드(280360)는 대표 콘 아이스크림인 '구구콘'과 걸그룹 '트와이스'의 컬레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컬레버레이션은 구구콘의 발음이 숫자 9와 유사한 점에서 착안해 트와이스의 '아홉(9)멤버의 데뷔 9주년을 구구(99)콘이 축하한다9'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데뷔 9주년을 맞은 트와이스는 10월9일부터 20일까지 롯데월드몰 1층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홈그라운드(HOME 9ROUND)'를 운영하고 있다. 트와이스에게 특별한 숫자인 '9'를 야구장 콘셉트로 표현했다.

롯데웰푸드는 팝업스토어와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연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에게 선착순으로 구구콘을 증정한다. 룰렛 게임을 통해 트와이스 멤버 이름 스티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SNS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오는 31일까지 구구콘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자신의 SNS에 업로드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트와이스 멤버별 폴라로이드 랜덤 1종(9명) △에어팟 4세대(2명) △롯데시네마 관람권(5명) △세븐일레븐 1만원 상품권(20명)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7일에 개별적으로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메시지(DM)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오뚜기(007310)가 컵밥 신제품 '마라탕밥'을 출시했다.

신제품 '마라탕밥'은 산초오일을 별첨으로 추가해 마라 특유의 맵고 얼얼한 맛을 한층 더 했다.

중식 특유의 얼얼하고 매콤한 맛의 비밀인 중화식품 이금기 두반장을 기본으로 △건두부 △쇠고기 △표고버섯 △청경채 △목이버섯 등 풍부한 건더기까지 더하며 전문점 수준의 마라탕의 맛을 구현해냈다.

신제품은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인기 제품인 블록팩의 누적 판매량 5000만개 돌파를 기념해 'Awesome Block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15일까지 5일간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패밀리 사이즈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블록팩 2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2015년 첫 출시된 블록팩은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고 취향에 따라 선택한 맛으로 즐길 수 있어 폭넓은 소비자층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며 현재까지 약 5000만개가 누적 판매됐다.

또한, 2023년부터 입구 실링지를 제외한 모든 부분을 종이와 나무 소재로 대체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약 520톤 절감하는 패키지로 리뉴얼돼 환경을 생각한 디자인이 반영됐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동절기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당신의 취향대로 즐겨보세요(Drawing Your Taste)'라는 콘셉트로, 깊어진 가을과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슈크림 △홍차 △곡물 등 계절감을 살린 다양한 소재를 활용했다.

신제품은 △ 슈크림과 커피, 카라멜을 황금비율의 '카라멜 슈 카페라떼'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와 꿀, 자몽을 첨가한 '허니 자몽 블랙티' △5가지 종류의 국내산 곡물을 넣은 'K오곡 미숫가루 라떼'까지 총 3종이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의 선호도와 소비 흐름을 섬세하게 반영했다. 신제품 '카라멜 슈 카페라떼'는 지난 3월 출시한 '슈크림 젤라또 콜드브루 라떼' 등 슈크림을 활용한 신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어 출시하게 됐다. 또, 최근 대용량 음료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허니 자몽 블랙티'의 경우 벤티 사이즈의 '허니 자몽 빅 아이스티'를 별도로 출시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2016년 9월 선보인 '자몽 허니 블랙 티'가 출시 8년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잔을 기록했다.

그동안 스타벅스에서 1억잔 이상 판매된 상시 판매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콜드 브루 등의 커피 음료 5종이었다.

커피 음료가 아닌 티 음료로는 자몽 허니 블랙 티가 이번에 처음으로 스타벅스 코리아 역사상 6번째 1억 잔을 돌파한 음료가 됐다.

스타벅스의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새콤한 자몽과 달콤한 꿀로 만든 새콤달콤한 맛의 허니 소스에 블랙 티의 풍미를 더해 만든 음료로 매년 스타벅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 TOP 10에 들어갈 정도로 높은 인기를 이어왔다.

자몽 허니 블랙 티는 2016년 9월 출시 당시 한 달 동안만 판매되는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됐으나, 첫 달에만 45만잔 이상 판매되며 전국 매장에서 품절을 일으키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인기를 반영해 해당 메뉴를 상시 판매 메뉴로 전환했다.

상시 판매 메뉴로 변경된 이후에도 자몽 허니 블랙 티의 성장세는 이어졌다. 실제로 해당 상품의 판매량은 연평균 30% 이상 증가하며 출시 2년 3개월 만에 천만 잔 고지를 넘겼다. 지난해 5월에는 7000만잔을 기록했다. 올해 1~9월 기준 스타벅스에서 판매되는 티 카테고리 음료 3잔 중 1잔은 자몽 허니 블랙 티일 정도다.

자몽 허니 블랙 티의 인기에 힘입어 추가적인 메뉴 개발로도 이어졌다. 스타벅스는 부드러운 셔벗 타입의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를 선보이거나 '제주의 자몽'으로 불리는 과일인 '팔삭'을 활용한 '제주 팔삭&자몽 허니 블랙 티'를 제주 일부 점포 특화 메뉴로 선보이기도 했다.




매일유업(267980)의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가 출시 후 누적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했다.

2021년 6월에 처음 선보인 이래로 지속적인 판매 성장을 기록하며 2024년 9월까지 누적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했는데 이를 환산하면 일평균 약 2만5000여개, 시간으로 나누면 1시간당 약 1000여개가 판매된 셈이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무가당 플레인부터 달콤한 가당 요거트로 △후르츠 베리믹스 △허니&밤 △편리한 파우치형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로 구성됐다. 무가당 플레인 그릭 요거트는 순수 우유 유래당만을 함유하고 있으며, 400g 기준 단백질 28g을 자랑하는 고단백 제품이다. 또한 안정제나 감미료, 향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은 제품이다.

더불어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는 누구나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유당을 0%로 제거한 락토프리 그릭요거트를 선보였다. 세계 No.1으로 가장 많이 연구된 LGG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도 함유하고 있다. LGG 유산균은 1200여편의 연구 논문과 280여편의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한 과학적 신뢰성을 가지고 있으며,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올해 8월에는 어디서든 간편하게 한 손으로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타입의 그릭요거트 신제품도 선보였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To go)'는 그릭요거트의 진하고 깊은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캡(뚜껑)만 열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집에서는 물론 외출 시 이동 중에도 먹기 편리하다. 견과류나 샐러드 등에 소스처럼 뿌려 먹거나 혹은 냉장고에 얼리면 파우치형 샤베트 아이스크림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그릭 요거트를 즐겨 먹을 수 있다. 제품 용량은 120g이며, '플레인'과 아카시아꿀을 넣은 '허니' 맛 중 선택 가능하다.

매일유업은 이번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의 누적판매량 3000만개 돌파를 기념해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 월요일까지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80g 용량 세트 혹은 신제품 파우치형 그릭요거트(To go)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네이버 포인트 2000점 증정한다. 400g 용량 제품 3개 구매 시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허니&밤' 4개를 증정한다. 또한, 베스트 리뷰 작성자와 포토리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30명을 선발해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및 브라보비버 틴 쿠키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추가로 증정한다.




bhc 치킨이 11월10일까지 약 한 달간 전국에 있는 bhc 치킨 비어존 매장에서 '신유빈이 좋아하는 bhc 치킨이 1년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bhc 치킨의 메가 히트 메뉴인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한결 같은 사랑을 보내준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특별히 기획됐다. 1등 당첨자에게는 bhc 치킨을 무려 1년 동안 공짜로 먹을 수 있는 파격적 혜택이 제공된다. 일주일에 한 번씩 치킨을 주문한다고 가정했을 때, 1등 당첨자는 총 52마리의 치킨을 무료로 먹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전국에 분포한 1030여개의 bhc 치킨 비어존 매장을 방문해 치킨을 주문한 후 인증샷을 촬영하고, 테이블과 포스터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 사진을 업로드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bhc 치킨은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bhc 치킨 1년 이용권(1명, 52마리) △2등 6개월 이용권(3명, 각 26마리) △3등 1개월 이용권(10명, 각 4마리)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bhc 치킨 3만원권(30명) △뿌링치즈볼(100명) △bhc 치킨 3000원권(1,0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마련해 '뿌링클' 10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바른치킨이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 'T우주'와 제휴를 통해 구독자들에게 최대 1만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른치킨은 10월부터 SKT 구독 플랫폼 'T우주'와 제휴를 맺고 '우주패스'에 새롭게 입점했다. 우주패스에서 '바른치킨'을 구독한 고객은 매달 '바른치킨 1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바른치킨 전용앱' 상단 배너를 통해 우주패스 가입 시 5000원 쿠폰이 추가로 제공돼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할인쿠폰은 배달, 포장(픽업) 상관없이 모두 적용할 수 있다. '바른치킨 전용앱'을 통해서 사용 가능하다.



도미노피자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 피자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대대적인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지난달 26일 KCSI 피자전문점 부분에서 10년 연속으로 1위 수상한 것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3일간 '가을 FEST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가을 FESTA 프로모션은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앱) 회원에게 모든 피자(M, L) 포장 주문 시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10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마다 온라인 회원들에게 배달비 무료 쿠폰을 지급하는 '배달비 프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이번 KCSI 10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크림치즈와 강원도 영월의 콩, 충청남도 계룡의 팥을 사용해 고소함과 달콤함의 조화를 이룬 디저트 컨셉의 로코노미 '콩콩팥팥 크림치즈 엣지'를 출시하기도 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미국 증류주 기업 '사제락 컴퍼니(Sazerac Company)'와 독점 수입·유통 계약을 맺고 프리미엄 아메리칸 블렌디드 위스키 '얼리타임즈(Early Times)'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사제락 컴퍼니'는 미 대륙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1위 증류주 기업으로 1850년 창설됐다. 현재 미국, 캐나다 등지에 총 8개 증류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500여개 이상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얼리타임즈'는 1860년 창업자 '존 헨리 잭 빔(John Henry Jack Beam)'이 빔(Beam) 가문으로부터 독립해 설립한 브랜드로 미국 내 금주법이 성행한 1920년부터 1933년까지 의료용 주류 처방 허가를 받고 판매할 수 있었던 6개의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로 유명하다. 이후 미국 전역으로 인기가 확대되면서 1953년에는 미국 위스키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얼리타임즈'는 미국 켄터키 주 바즈타운(Bardstown)에 위치한 '톤 1792 증류소(Barton 1792 Distillery)'서 엄선된 엑스 버번 배럴(Ex-bourbon, 버번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통)에서 최소 3년 이상 숙성돼 다른 아메리칸 위스키와 비교해 질감과 피니쉬가 부드럽다. 위스키에서 느낄 수 있는 오크향이 달콤한 꿀, 캐러멜 향과 절묘하게 어우러져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풍미를 자랑한다.
 
'얼리타임즈' 알코올 특유의 향취가 적고 목넘김이 부드러워 스트레이트나 온더록스(On the Rocks) 형태로 음용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얼리타임즈’는 뛰어난 품질과 더불어 합리적 가격도 갖춰 하이볼이나 아메리칸 스타일 칵테일로도 즐기기 좋다.
 
'얼리타임즈'의 제품 패키지는 어둡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구형(2022년) 라벨을 밝고 세련된 느낌의 신형 라벨로 변경해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구현했다.

알코올 도수는 40도이며 700㎖ 용량으로 출시된다. 몰트 바 등 유흥 채널을 비롯해 주요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용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