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러쉬코리아, 헤어 프라이머 제품 매출 폭발 성장...전년比 211%↑

추민선 기자 기자  2024.10.11 10:08: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개인을 표현하는 수단으로서 향을 활용하는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개성있는 향에 대한 고객 니즈가 더욱 세분화되고 있다. 국내 '니치' 향 관련 시장 규모가 매년 2배 이상 성장하는 등 향으로 개성을 나타내는 후각경제가 자리잡는 모습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최근 국내외 뷰티 브랜드는 향의 영역을 확대해 독특한 향기를 내세운 헤어와 보디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러쉬코리아는 코코넛과 오트밀을 담아 달콤한 바닐라 향기가 매력적인 '수퍼 밀크' 컨디셔닝 헤어 프라이머가 소비자 대상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수퍼 밀크' 컨디셔닝 헤어 프라이머의 매출은 8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211% 성장, 전체 제품 판매량 1위를 차지하는 등 계절 불문 사용하기 좋은 향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수퍼 밀크' 컨디셔닝 헤어 프라이머는 마르거나 젖은 머리카락과 두피에 뿌려 모발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하는 헤어 전용 프라이머이다. 


또한 영국 비건 협회 인증을 받은 비건 제품으로 모든 모발 형태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러쉬는 '수퍼 밀크' 컨디셔닝 헤어 프라이머의 폭발적인 인기로 올해 '수퍼 밀크' 향을 담은 퍼퓸과 샤워 젤을 한정 출시한 바 있다. 

'수퍼 밀크' 퍼퓸은 출시 10일 만에 완판에 성공하며 제품 고유의 달콤한 구어망드 향에 대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 외에도 러쉬 헤어케어 제품은 신선한 원재료를 담아 각 제품마다 특색있는 향기가 특징으로, 전년 동기 대비 헤어 카테고리 매출액이 약 74% 오르는 등 브랜드 제품 카테고리 중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러쉬코리아 관계자는 "개성있고 감각적인 향을 담은 제품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특별한 향을 보유한 러쉬 품목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날씨가 쌀쌀해짐에 따라 은은한 바닐라 잔향이 매력적인 ‘수퍼 밀크’ 컨디셔닝 헤어 프라이머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러쉬는 소비자 대상 인기있는 향을 타 제품군으로 한정 출시하거나 레인지로 출시해 하나의 향을 퍼퓸, 보디 워시, 보디 크림 등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