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교촌치킨·맥도날드·아웃백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10.10 15:03: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10월10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가 신메뉴 '교촌옥수수' 홍보를 위해 교촌치킨앱을 통한 첫 주문 이벤트에 돌입했다.

오는 30일까지 한 달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교촌치킨앱의 기존 또는 신규 고객이 '교촌옥수수' 메뉴를 첫 주문하면, 다음 주문 시 활용 가능한 4000포인트를 지급하는 특별 프로모션이다.

신메뉴 △교촌옥수수(오리지날·순살·통안심) 단품 메뉴 △교촌옥수수 시리즈+국물맵떡S △교촌옥수수 시리즈+소스 2종(하바네로마요·레드디핑) 등 '교촌옥수수'가 포함된 모든 메뉴 주문 시 자동 응모된다. 포인트는 참가자 전원에게 각주 목요일에 일괄 지급된다. 지급된 포인트는 교촌치킨앱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교촌치킨은 지난 7월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로 '교촌옥수수'로 2년 만에 신메뉴를 선보였다. 아카시아꿀과 옥수수, 무염 버터를 배합한 특제 소스와 '리얼 옥수수 플레이크'가 맛의 풍미를 극대화한다.



맥도날드는 인기 맥런치 메뉴에 사이드를 추가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맥런치 플러스 세트' 4종을 출시했다.

'맥런치'는 맥도날드의 대표 인기 메뉴들을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고객 혜택 할인 플랫폼이다. 2005년 처음 적용된 이래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맥런치 플러스 세트'는 기존 맥런치 할인 혜택에 사이드 메뉴 할인까지 더했다. 버거와 음료, 후렌치 후라이에 사이드 메뉴 한 가지가 추가로 포함돼 더욱 든든한 식사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버거는 △100% 순 쇠고기 패티에 특별한 소스가 들어간 '빅맥' △진한 불고기 소스의 패티가 2장 들어간 '더블 불고기 버거' 중 선택 가능하다. 사이드 메뉴는 △맥너겟 4조각 △바닐라 선데이 아이스크림 중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메뉴에 따라 최대 1900원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더블 불고기 버거 △음료 △후렌치 후라이 △바닐라 선데이 아이스크림까지 포함된 세트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LG유플러스 전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웃백은 LG유플러스 멤버십 회원 등급에 따라 △VVIP 회원 25% △VIP 회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폰은 10월10일 단 하루, 유플러스 멤버십 앱 내 '유플투쁠'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사용 기한은 10월31일까지다.

발급된 쿠폰은 아웃백 매장을 방문해 계산 시, 바코드를 제시하면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주문금액 기준 20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이 적용되며, 타 제휴 할인과는 중복 사용이 불가하다.



도미노피자가 가을 및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 10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모든 피자 50% 할인 프로모션인 '가을 FESTA'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모든 피자(M, L) 포장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앱) 회원에게 제공된다. 이 쿠폰은 계정 당 1회 사용 가능하다. 1회 2판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을 적용할 경우 인기 메뉴인 'K-Rib & 치즈'와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를 포함한 도미노피자의 프리미엄 피자를 1만원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10월 한달간 배달 수요가 많은 토요일에 사용 가능한 배달비 무료 쿠폰을 지급하는 '배달비 프리' 프로모션도 진행중에 있다. 이번 배달비 프리 쿠폰은 매주 토요일에 지급되며 도미노피자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앱)을 통해 모든 피자(L)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매일유업(267980)의 '어메이징 오트'가 최적의 밸런스로 커피와 잘 어울리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미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바리스타와 홈카페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1분당 약 7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대용량 제품을 컴팩트한 사이즈로 선보인 제품이다. 부담없는 330㎖ 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오트 커피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매일유업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오는 11월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번째 이벤트는 '빈칸 맞추기'로, 추첨을 통해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미니'와 '어메이징 오트 커피·초콜릿' 제품이 구성된 홈카페 세트를 총 200명에게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미니'를 구매 후 포토리뷰 작성 시 네이버포인트 1000점을 100% 증정한다. 더불어 한정수량으로 준비한 어메이징 오트 홈 카페 세트를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0일 밤 9시에 방송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EAT쇼'를 통해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라이브 한정 특별혜택가로 어메이징 오트 전 라인업을 만나 볼 수 있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가능하다. 순차적으로 모든 온라인 판매채널에 선보일 예정이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특별하게 에스프레소 샷과 섞었을 때 가장 조화로운 맛을 만들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제품 개발을 담당한 연구원이 커피 연구원과 폴 바셋 바리스타 등 전문가들과 의견을 나누며 카페 수준의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여러 차례 실험하며 최적의 조화로운 맛을 찾아냈다.

또한 어메이징 오트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로 들여와 특허 받은 공법으로 생산해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100% 식물성 제품이다. 식감이 부드럽고,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도 풍부하게 채웠다.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미니'는 베타글루칸 1000㎎과 칼슘 350㎎을 담아 영양까지 챙길 수 있다.

더불어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언스위트(190㎖) △어메이징 오트 커피·초콜릿(330㎖, 950㎖) △어메이징 오트 그래놀라도 있어 다양한 맛과 제형으로 오트를 즐길 수 있다. 원료 성분과 각 성분의 개발과정까지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았다. 동물 유래 원재료나 동물 실험을 하지 않으며, 전 생산 과정에서 교차오염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지속가능한 자연을 위해 멸균음료 종이팩을 적용하고, 190㎖ 제품은 매일유업 제품 최초로 종이 빨대를 사용했다.




투썸플레이스가 바나나 플레이버를 활용한 커피 신제품 '바나나 샷 아메리카노'와 '바나나 샷 라떼'를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바나나 플레이버를 투썸의 프리미엄 커피와 조합해 한층 고급스럽게 재해석했다. 바나나우유를 향긋한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혹은 진한 에스프레소 샷과 함께 조합해 평소 즐겨 마시는 커피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바나나 샷 아메리카노'는 그윽한 헤이즐넛 향을 풍기는 아메리카노와 바나나우유의 달콤함이 어우러지는 음료다. SNS 화제의 레시피를 손쉽게 즐겨볼 수 있도록 아이스 전용으로 출시됐다. 헤이즐넛 시럽을 더한 아메리카노 베이스 위에 바나나우유 샷을 넣어 바나나의 연한 노란색과 커피의 딥한 브라운 컬러가 마치 물감처럼 조화롭게 섞이는 아티스틱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바나나 샷 라떼'는 달콤한 바나나 라떼에 쌉싸름한 에스프레소 샷을 더한 카페라떼 타입의 음료다. 헤이즐넛 향이 특징인 바나나 샷 아메리카노와 달리 깔끔하고 진한 에스프레소 샷으로 바나나우유의 달달한 맛을 풍성하게 즐기기 좋다. 핫&아이스 버전 모두 출시돼 취향에 따라 마실 수 있다.




메가MGC커피는 최근 저당 트렌드에 따라 당류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저당 케익 2종을 출시했다.

메가MGC커피는 앞서 출시한 제로 복숭아 아이스티, 라이트 바닐라 아몬드라떼에 이어 저당 케익 2종도 선보인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우유 생크림과 초코 생크림 케익 2종으로 구성됐다. '로우 스펙 푸드'란, 당류·칼로리·나트륨·알코올 등의 첨가량을 낮추고 맛을 유지한 제품을 일컫는다.

저당 우유 생크림 케익은 진하고 고소한 저당 우유 생크림과 부드럽고 촉촉한 화이트 시트가 어우러져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이며, 저당 초코 생크림 케익은 촉촉한 초코 시트 속에 달콤 쌉싸름한 저당 초코 생크림을 넣은 디저트이다. 맛은 물론 최근 저당 트렌드에 열광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출시로 보인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권장하는 일일 당 섭취 권장량 25g인 것에 비해 이번 메가MGC커피의 저당 케익은 개당 당류가 5g미만으로 출시돼 2종류 모두 한번에 먹어도 부담없다. (WHO 일일 당 섭취 권장량: 1일 총 열량의 5% 내외, 2000㎉기준)

메가MGC커피는 저당 케익 출시를 기념해 16일까지 일주일간 자사앱을 통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메가MGC커피 APP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해당 메뉴에 적용이 가능하다.




오뚜기(007310)가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를 맞아 원기회복에 좋은 바다장어를 활용한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2종을 출시한다.

오뚜기는 손질이 까다로워 가정에서 먹기 어려웠던 장어를 간편식으로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가열조리는 물론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사용이 모두 가능해 간단한 조리과정으로 집에서도 고품질의 장어구이를 즐길 수 있다.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는 데리야끼 맛과 매콤한 맛 2종으로 구성됐다. 데리야끼 맛은 간장 특유의 깊고 은은한 풍미와 달콤함을 더했다. 매콤한 맛은 계피와 생강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매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장어구이의 맛을 완성하는 '양념소스'다.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황금비율을 찾아내기 위해 전국에서 유명한 장어구이 맛집 수십 곳을 방문해 전문점 수준의 특제 양념을 완성해냈다. 감칠맛은 높이고 비린맛은 줄이기 위해 저온 숙성 과정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0~4℃에서 24시간 저온 숙성 과정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거부감 없이 신선하고 알찬 장어 육질을 맛볼 수 있다.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에 사용되는 장어는 국내 유일 바다장어 전문 수협인 통영시 근해통발수협에서 제공받은 최고 품질의 바다장어다. 근해통발수협은 전국 바다장어 생산량의 70%이상이 납품하는 곳으로, 연간 장어 생산량은 1만2000톤~1만4000톤 규모이다. 오뚜기는 지난 2023년 통영시 근해통발수협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높은 품질의 바다장어를 제공받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통영시와의 지역상생까지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오뚜기는 공식 판매에 앞서 네이버쇼핑 신상위크를 통해 선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4일 네이버쇼핑 신상위크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17일에는 네이버쇼핑 신상잇쇼 라이브방송을 통해 공개한다.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선런칭을 기념한 할인행사 및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오뚜기 온라인 전 채널 및 오프라인 일부 채널 통해 정식 판매된다.




대상(001680) 청정원이 오는 13일까지 네이버 청정원 브랜드스토어에서 캠핑에 꼭 필요한 청정원 제품들을 모아 선보이는 가을 캠핑 기획전 'THE BETTER TASTING CAMP'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가을을 맞아 나들이나 캠핑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맛은 물론 편의성까지 챙긴 청정원 제품들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바비큐에 빠질 수 없는 △순창 양념쌈장 △순창 청양초 쌈장 △허브맛솔트 △생와사비 △마시는 홍초 석류맛 등 필수 조미료와 소스 등으로 구성해 활용도가 높은 '캠핑을 더 맛있게! 세트'를 최대 39%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한 △파스타 소스 △카레여왕 △컵 쌀국수 등 캠핑은 물론, 집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청정원 인기 제품들을 취향대로 골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청정원 파스타 소스는 특별 혜택가로 제공한다. △로제스파게티소스 △토마토스파게티소스 △아라비아따스파게티소스 △베이컨토마토스파게티소스 △비스크로제스파게티소스 중 4종을 골라 담으면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스파게티 면(500g)도 무료로 증정한다.

대상 청정원은 이번 기획전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700명을 대상으로 캠핑용 굿즈 '더 베럴 샤코슈백(THE BETTER SACOCHE BAG)'을 증정한다. '더 베럴 샤코슈백'은 지난해 '고아웃 코리아'와의 협업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고기천재 캠핑벨트'의 인기를 잇는 특별 한정판 굿즈다.




아워홈은 본격적인 가을 캠핑 시즌을 맞아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몰에서 간편식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선한 가을 캠핑 시즌을 맞아 아워홈은 △육가공류 △국·탕·찌개류 △안주템 △꼬치어묵 △김치 등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캠핑 요리로 추천하고 최대 45% 할인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캠핑엔 고기 △빠질 수 없는 안주템 △만능템 꼬치어묵 △간편하고 맛있는 국물 △김치는 필수템 등 카테고리를 구성해 테마별 인기 제품을 엄선해 한자리에 선보인다.

캠핑 요리에 빠질 수 없는 △버거헌터 함박스테이크 △바베큐 폭립 △치킨스테이크 오리지널 등 육가공류를 비롯해 △연탄구이맛 고추장불고기 △춘천식 닭갈비 △고추장삼겹살 △매콤오돌뼈 △매콤불닭발 △치즈닭갈비 △치즈오돌뼈 등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안주류 제품을 선정했다.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한 국물 요리를 찾는 캠핑족을 위해 △포차 꼬치어묵(시원한맛·매운맛·화끈하게 매운맛) △포차 20cm 미니꼬치어묵 등 꼬치어묵 제품과 △칼칼한 돼지김치찌개 △푸짐한 부대찌개 △뼈없는 감자탕 △진한 추어탕 등 국·탕·찌개 메뉴를 추천한다. △김치세끼 볶은김치 △아워홈 맛김치 등 캠핑 필수템 김치도 특가에 공개한다.




GS25와 카브루(KABREW)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코코넛 젤리 하이볼 '츄잉 하이볼'의 신규 플레이버인 '츄잉 하이볼 망고'를 새롭게 출시한다.

다양한 술과 음료를 혼합해 즐기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에 힘입어 지난 8월 말 출시했던 '츄잉 하이볼 밀키소다'는 지속적으로 SNS속 인증샷이 업로드 되며 MZ세대 사이에서 '인싸 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호응에 기대하며 새로운 맛인 '망고맛'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츄잉 하이볼 망고'도 주류의 총 용량 7% 이상을 쫀득하고 말랑한 식감에 젊은 소비자들도 익숙한 코코넛 젤리(나타드코코)로 채웠다. 반면 청량한 소다맛이 특징이었던 기존 제품과 달리 애플 망고 퓨레가 함유돼 망고 특유의 트로피컬한 향과 달콤한 맛이 매력적이다. 탱글 탱글한 나타드코코 알갱이와 달콤한 망고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씹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특히, 새로운 플레이버 선정 시 MZ세대에서 유행하고 있는 과일릭(과일+홀릭) 트렌드를 반영해 열대 과일 중에서도 대중적으로 수요가 높은 과일로 선택했다. 또한 소비자들이 음료에 코코넛 젤리를 토핑으로 추가할 시 가장 궁합이 좋은 맛도 '망고'라고 판단해 선정했다.

'츄잉 하이볼 망고'는 부담 없는 3.5%도 355㎖ 소용량으로 기획해 다채로운 음료를 선호하는 주류 소비자는 물론 술을 즐기고 싶지만 잘 마시지 못하는 '알쓰'들도 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개봉 시 풍성한 탄산과 함께 캔을 흔들면 떠오르는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씹는 즐거움을 넘어 눈과 입 모두 즐거움을 선사한다.

카브루 '츄잉 하이볼 망고'는 전국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453340)는 사단법인 한국친환경농업협회과 협업해 유기농 쌀을 활용해 만든 '지구를 지키는 농부, 그리팅 솥밥'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현대그린푸드 내 그리팅 전담 연구조직 '그리팅 Lab'의 연구원들이 주재료인 전라남도 담양군에서 생산된 유기농 쌀의 특성에 맞춰 최적의 조리 온도를 찾고 레시피를 개발했다.
 
그리팅 솥밥은 총 8종으로 △묵은지 부지깽이 불고기 △비빔나물 △전복내장 △가자미톳오차즈케 △삼계 △게살내장 △명란톳 △불닭콘버터 솥밥 등이다.

그리팅 솥밥은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과 전국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구매 가능하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파인 다이닝 마스터 셰프의 비법이 담긴 프리미엄 포기김치를 HMR(가정간편식) 형태로 출시했다.

'파라다이스호텔 포기김치'는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 내 한식 파인 다이닝 '새라새(SERASÉ)' 총괄 셰프의 레시피를 활용하여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산지 계약 재배로 생산한 고품질의 배추를 국산 식염으로 절여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선사한다.

은은한 감칠맛과 깊은 풍미를 위한 노하우도 더했다. 다시마, 멸치, 새우, 고추씨 등 다양한 재료를 고온 가열해 만든 특제 육수와 더불어 군산 황석어젓, 2년 이상 발효시킨 멸치젓과 새우젓을 넣었다. 단맛을 위해 국내산 감 퓨레도 사용했다.

이 같은 차별점을 기반으로 '파라다이스호텔 포기김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사전 판매 프로모션에서 단 하루 만에 완판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파라다이스호텔 포기김치'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SSG닷컴 △11번가 △G마켓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하며 파라다이스시티 △라운지 파라다이스 △온 더 플레이트 △새라새 등 호텔 일부 식음장에서 맛볼 수 있다.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더 리본'에서 한강뷰와 함께 브런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뷰런치 세트(View Lunch Set)'를 론칭했다.

더 리본은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해 한강뷰를 감상할 수 있는 모던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서울드래곤시티는 창밖으로 펼쳐지는 전경과 함께 각종 브런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뷰런치 세트'를 기획했다.

'뷰런치 세트'는 3단 타워와 메인 플래터, 논 알코올 스파클링 와인으로 구성됐다. 3단 타워에는 △레인보우 콥 샐러드 △오픈 샌드위치 △무가당 그릭 요거트가 포함된다. 오픈 샌드위치는 훈제연어와 사과를 곁들인 북유럽식으로 조리되며 무가당 그릭 요거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과일 펀치와 꿀도 제공된다. 메인 플래터는 △쇠고기 채끝 스테이크 △베이컨 △베이크드 빈스 △요크셔 푸딩 등 영국식 브런치로 구성된다. 이용객은 '톰슨 앤 스캇' 노티 샤르도네 논 알코올 스파클링 와인도 맛볼 수 있다.

'뷰런치 세트' 이용을 원할 경우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뷰런치 세트'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9만8000원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