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DN솔루션즈, 국가공인 기능장 8명 신규 배출

총 82명 공작기계 기능장 보유…"제품 품질·경쟁력 한층 더 강화 기대"

조택영 기자 기자  2024.10.10 10:22: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DN솔루션즈(DN Solutions)는 '제76회 기능장 시험'에서 8명의 기능장을 배출했다고 10일 밝혔다.
  
기능장은 기술 숙련도와 작업관리를 평가하는 최상급 국가공인 자격으로 직무분야에서 9년 이상 종사하거나 산업기사 취득 후 5년 이상 종사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기계가공기능장과 금속재료기능장 자격을 동시에 취득한 김기환(30) 기술사원을 비롯해 △강상길(29) △구보승(28) △김준형(29) △김충용(33) △박건우(33) △이우진(28) △최재영(35) 총 8명이 기계가공기능장을 따냈다. 

김기환 사원은 "고등학생 때 기능사 자격을 취득한 뒤 전차 궤도 차량 정비경력과 로봇 조작원 경력, 공작기계 경력으로 두 개의 기능장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꾸준히 멈추지 않고 회사와 성장하면서 DN솔루션즈가 공작기계 글로벌 최고 기업이 될 수 있게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DN솔루션즈는 지난 2017년 24명의 기능장 취득 이래로 매해 꾸준히 기능장을 배출해오고 있다. 신규기능장을 포함 총 82명이 자격을 취득했으며 96개의 기능장을 보유하고 있다. DN솔루션즈는 '기술직 자격 취득 지원제도'를 통해 교육료와 취득장려금을 지원하며 임직원의 자기계발에 힘쓰고 있다. 

DN솔루션즈 관계자는 "기능장 수의 증가로 공작기계의 품질과 제품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 기능 인력의 양성과 제품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회사 차원의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