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순이엔티, '설탕 무첨가 탕후루' 캠페인 조회수 2100만 돌파

달콤왕가탕후루 신제품 알려…숏폼 콘텐츠 중심 CM송 제작

배예진 기자 기자  2024.10.08 17:52: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가 달콤왕가탕후루(달콤나라앨리스)의 신제품 '설탕 무첨가 탕후루' 홍보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 추세에 맞게 당류 섭취 감소를 통한 건강한 식생활을 제안하기 위해 기획됐다.

순이엔티는 지난 7월11일부터 8월31일까지 약 2개월간 소속 크리에이터 80명을 활용해 달콤왕가탕후루의 신제품 '설탕 무첨가 탕후루' 캠페인을 진행했다.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네이버TV 등 각 숏폼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 121건과 전체 누적 조회수 약 2100만회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캠페인의 주요 전략으로는 SNS 인기 음원 '마라탕후루'의 주인공 서이브를 메인 모델로 선정한 것이 유효했다. 서이브는 '설탕 무첨가 탕후루'를 주제로 CM송을 제작하고,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협업 콘텐츠 32건을 선보여 약 540만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서울 신촌점 △부산 서면태화점 △대구 동성로점 등 3곳에서 팬미팅을 개최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제품 홍보를 진행했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숏폼 기획과 소속 크리에이터 활용을 통해 달콤왕가탕후루의 '설탕 무첨가 탕후루'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 만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들의 만족스러운 홍보 캠페인을 성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일 출시한 '설탕 무첨가 탕후루'는 CJ제일제당()과 1년여간의 연구개발(R&D) 및 테스트해 개발해 만든 탕후루다. 실제로 원료 개발 후 한국분석센터 의뢰해 제로슈가 달콤 스윗트리 당류가 0%임을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