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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대상·롯데웰푸드·SPC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10.08 15: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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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10월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대상(001680) 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당 함량은 낮추고, 생초콜릿의 풍미와 달콤함은 그대로 살린 신제품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를 출시한다.

복음자리는 저당잼 제조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당 함량은 줄이고, 생초콜릿의 진한 맛은 제대로 살린 스프레드 제품을 선보인다.

신제품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는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 한 스푼(20g) 가득 먹어도 당 함량이 0.8g에 불과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당 함량은 대폭 줄었지만 생초콜릿 특유의 진한 달콤함과 부드러운 질감은 그대로 살려 빵이나 크래커, 과일 등에 발라 먹거나 아이스크림 토핑 등 다양한 디저트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100% 헤이즐넛만을 갈아 만든 페이스트를 사용해 풍미가 진하다. 고소한 헤이즐넛 페이스트는 진하고 달콤한 초콜릿과 어우러져 더욱 고급스러운 맛을 내며, 아몬드를 함께 블렌딩해 고소한 맛을 더했다. 부드러운 초콜릿에 견과류의 씹는 재미까지 더해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는 현재 복음자리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및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향후 쿠팡, 킴스클럽 등으로 입점이 확대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280360)가 업계 최초 무설탕, 무당류 초코파이 제품인 '제로(ZERO) 초코파이'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로 초코파이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최초의 무설탕, 무당류 초코파이다. 특히, 무설탕 마시멜로 구현에 심혈을 기울였다. 마시멜로는 주 재료로 설탕을 사용하는데 설탕 없이도 기존의 맛과 식감을 내는것이 과제였다. 롯데웰푸드는 2년여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설탕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달콤하고 쫄깃한 마시멜로를 만드는데 성공했고 이를 적용했다.

설탕과 당류 없이도 초콜릿의 풍미가 살아있는 것도 특징이다. 진한 초코 코팅은 초코파이의 풍미를 살려주면서도 제로 초콜릿만의 깔끔한 맛을 전달한다. 한 봉에 110㎉ 수준으로 열량을 저감해 더욱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2022년 5월 론칭한 제로 브랜드는 MZ세대 및 당류 섭취를 신경쓰는 소비자 사이에서 호응을 얻으며 헬스&웰니스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무설탕 디저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지난해 40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는 약 500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손잡고 10월 이달의 음료로 '켈로그 콘푸로스트 쿨라타'를 출시했다.

신제품 '켈로그 콘푸로스트 쿨라타'는 던킨이 지난달 '켈로그'와 협업해 10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에 이은 두 번째 컬래버 제품이다.

식사 대용으로 우유와 시리얼을 먹는 라이프 스타일이 보편화되면서 두 식재료를 함께 먹으면 풍미가 배가 되는 것에 착안해, 더욱 시원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던킨의 쿨라타로 재해석했다.

'켈로그 콘푸로스트 쿨라타'는 우유와 얼음을 갈아 만든 고소하고 깔끔한 우유 쿨라타에 달콤한 콘푸로스트 시리얼을 듬뿍 갈아 넣은 음료로, 우유에 진하게 우러난 시리얼의 풍미를 만끽할 수 있다. 쿨라타에는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분의 1 줄인 '콘푸로스트 라이트슈거'를 활용해 단맛은 살리고 당 함량은 줄였다. 



투썸플레이스가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200년이 넘는 전통의 글로벌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콜라보한 케이크를 한정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소비자들의 스몰 럭셔리 트렌드를 반영해 작년 연말 위스키 브랜드 '글렌피딕'과 협업한 '글렌피딕 싱글몰트 케이크'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여, 출시 후 1개월 만에 완판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다가오는 연말,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특별한 '스몰 럭셔리' 아이템을 찾는 MZ세대를 위해 세계 판매 No.1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콜라보를 진행, 디저트 카페 최초로 '조니워커 블랙라벨 케이크'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1820년 출시돼 200년이 넘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조니워커의 대표 제품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랑받은 위스키 인 '조니워커'의 블랙라벨을 활용한 케이크다. 조니워커 블랙라벨의 고급스러운 풍미와 '케이크 강자' 투썸플레이스의 디저트 노하우가 만나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완성했다.

'조니워커 블랙라벨 케이크'는 풍미 깊은 위스키 향과 진한 초콜릿 가나슈, 바닐라 무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복합적인 맛을 선사한다. 베이스 쿠키 위에 골드 가나슈 몽떼와 부드러운 초코 시트, 조니워커 블랙라벨 위스키를 넣은 초콜릿 무스와 가나슈를 층층이 쌓아 조니워커 블랙라벨 위스키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위스키 풍미를 달콤한 케이크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진한 초콜릿과 풍미 깊은 위스키의 향이 어우러져, 실제 위스키와 함께 페어링하면 최상의 조합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케이크는 조니워커 블랙라벨 위스키 바틀을 형상화한 브라운 컬러의 고급스러운 직사각 쉐입을 적용했다. 케이크 상단에는 조니워커 로고인 '스트라이딩맨'을 초콜릿으로 구현했으며, 금박으로 디테일을 더했다.

이번 제품은 쁘띠 케이크 버전으로도 출시한다. 혼자서 또는 친구나 연인과 둘이서 즐기기 좋은 사이즈로, 조니워커 블랙라벨 바틀의 띠지 디자인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두 종류 모두 고급스러운 블랙&골드 컬러의 전용 패키지에 제공돼 상황에 따라 연말 선물이나 나를 위한 특별한 디저트로도 제격이다.

'조니워커 블랙라벨 케이크'는 10월15일부터 연말까지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성인 인증 후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주문 또는 픽업 시 성인 인증 절차가 진행된다. 매장 상황에 따라 판매 여부는 다를 수 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공식 앱 투썸하트에서 '조니워커 블랙라벨 케이크'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투썸하트 앱에서 '조니워커 블랙라벨 케이크' 예약 시 10월15일부터 10월28일까지 매장에서 픽업 가능하다.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조니워커 블랙라벨 케이크' 4000원 할인 쿠폰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공차코리아가 아침 시간대에 다양한 티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모닝세트를 선보이는 '굿모닝 공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향긋한 티로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최적의 비율로 우린 공차 오리지널 티의 깊은 향과 맛이 아침의 새로운 활력을 더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굿모닝 공차는 매장 오픈부터 낮 12시까지 진행되며 운영시간 내 △오리지널티(우롱티, 자스민티) △아메리카노 △블랙 밀크티 등 이벤트 음료 구매 시 최대 48%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공차는 아침 한 끼로 부담 없이 먹기 좋은 푸드 메뉴를 엄선해 모닝세트로 구성했다. △멜팅 치즈 포켓 샌드 △핫치킨 브리또 △치킨 치즈 브리또 푸드 3종과 아메리카노, 오리지널티 2종(우롱티,자스민티), 블랙 밀크티를 포함한 음료 4종이다. 모닝 세트 구매 시 최대 19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멜팅 치즈 포켓 샌드+아메리카노 or 오리지널티' 세트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멜팅 치즈 포켓 샌드'는 바삭한 그릴 토스트 식빵과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샌드위치다. 따뜻하게 데워 부드럽게 녹은 치즈가 달콤 짭조름한 풍미를 극대화한다. '핫치킨 브리또'는 또띠아 안에 핫치킨과 갈릭라이스를 듬뿍 넣어 매콤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메뉴다. '치킨 치즈 브리또'는 또띠아 안에 듬뿍 들어간 치킨과 치즈가 갈릭라이스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이디야커피는 창사 23년 이래 최초로 배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의 모델로 선정된 변우석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재 역을 맡아 국내외에서 '선재 열풍'을 일으키며 대세 배우로 떠올랐다.

이디야커피는 변우석 배우의 선한 이미지와 오랜 시간 묵묵하게 자신의 길을 걸어온 점이 브랜드와 닮아 있으며 오직 커피에만 집중하는 이디야의 브랜드 가치와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

평소 이디야 음료를 즐겨온 변우석을 통해 '카페는 맛있어야 한다'라는 컨셉으로 이디야만의 맛있는 메뉴를 다채롭게 표현할 것이며 곧 출시 예정인 시그니처 신메뉴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달 말 공개 예정인 TV CF를 시작으로 변우석과 함께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진정성을 강조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가맹점과의 상생을 제1의 기업 철학으로 삼고 있는 만큼 타사와 다르게 이번 광고, 마케팅 비용 전액은 본사 가맹본부에서 부담한다.

또한, 전국 가맹점 매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모델 이미지를 사용한 스틱커피 패키지, 포토 카드 등을 제작해 오직 이디야커피 매장에서만 선보일 예정이다.

더벤티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벤텐데이' 캠페인 10월 미션을 공개했다.
 
'벤텐데이'는 신규 가입자를 포함한 모든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올해 12월까지 매월 10일에 더벤티 앱을 통해 공개되는 미션을 수행하면 10주년 뱃지를 획득할 수 있다.
 
누적된 뱃지 1개당 5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기부금은 캠페인 종료 후 참여자의 이름으로 옥스팜 코리아에 전달될 예정이다.
 
더벤티는 이번 10월 벤텐데이 미션으로 지난 달 선보인 새로운 원두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의 이름을 맞히는 퀴즈 미션을 준비했다.
 
미션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더벤티 앱 하단 10주년 뱃지 탭에 들어가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미션이 완료된다. 미션 참여와 뱃지 획득은 공개일부터 종료일인 12월16일까지 진행된다.
 
더벤티는 오는 12월까지 총 10개의 미션을 준비했으며, 모든 미션을 완료해 뱃지를 획득한 고객에게는 더벤티 리워드 쿠폰 1만원권이 추가로 증정된다. 


한국마즈는 프리미엄 원재료의 맛과 영양을 살린 견과류바 비카인드(BE-KIND)의 신제품 '다크초콜릿 아몬드 단백질바 미니'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카인드 신제품은 지난해 9월 출시한 '다크초콜릿 아몬드 단백질바(40g)'의 미니 버전이다. 기존의 맛과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간편한 휴대성을 강조해 18g 용량의 작은 사이즈로 출시했다.

'다크초콜릿 아몬드 단백질바 미니(234g)'는 통아몬드와 땅콩 등 프리미엄 견과류를 53% 함유하고, 식물성 단백질 90%로 만들어진 고단백 영양 간식이다. 미니바 1개당 우유 약 180㎖ 분량에 해당하는 고단백질 4g을 함유해 바쁜 아침 식사 대용이나 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용으로 먹기 좋다. 고소한 견과류가 넉넉히 함유돼 있어 입안 가득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진한 다크 초콜릿의 풍미가 더해져 단짠의 조합에 고소함을 더한 제품이다.

비카인드 단백질바 미니 버전은 이마트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30개 매장에서는 시식 기회도 제공한다.


오뚜기(007310)가 제철 울릉도산 늙은 호박을 활용해 깔끔하고 풍부한 맛의 '오즈키친 울릉도 호박죽'을 출시했다.

고물가 시대에 접어들며 지난해 간편식 시장 규모 6조5300억원 규모로 2017년에 비해 약 두 배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힘입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죽 제품도 시장에서 인기다. 특히, 호박죽은 일반식 등을 대체할 수 있고 달달한 간식으로서 전연령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오뚜기가 출시한 '오즈키친 울릉도호박죽'은 울릉도 특산품인 늙은 호박을 재료로 한 프리미엄 파우치죽이다. 울릉도 늙은호박은 습한 기후, 비옥한 토양 및 해풍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당도가 높아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더욱이 가을에 재배한 제철 늙은 호박은 최상의 풍미를 자랑하며, 이를 재료로 한 겨울의 호박죽은 지역 최고 인기 음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이번 제품은 울릉도산 늙은 호박을 57% 함유하는 등 타사 대비 높은 원료 함량으로 울릉도 호박만 특유의 단맛과 고소함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즈키친 울릉도호박죽'은 9월30일부터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런칭돼 한정 수량 판매 중이다.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가을을 맞아 대표 메뉴 '고추 바사삭'과 '오리지널'에 대한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특별 사은 행사를 마련했다.

굽네 치킨은 기름을 최소화한 조리 방식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치킨 업계를 선도해 왔다. 굽네의 치킨 제품들은 모두 오븐에서 굽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고단백 △저열량 △저당 제품을 선호하며 건강을 중시하는 MZ 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22년 한국소비자원 시험검사국 식품미생물 팀이 발표한 '프랜차이즈 치킨 품질시험'에서 굽네의 '고추 바사삭'은 매운맛 카테고리에서 경쟁사 제품들을 제치고 가장 낮은 열량과 지방 함유량을 기록하고 단백질 함유량은 가장 높았다. 또한, 2016년 한국소비자원의 프랜차이즈 치킨 품질시험 결과에 따르면, '오리지널'은 타사 대비 열량, 탄수화물, 지방 함량이 가장 낮고 단백질 함유량은 높은 고단백 건강 치킨으로 인정받았다.

'1초에 한 마리씩 팔리는 치킨'으로 불리는 고추 바사삭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오븐치킨의 진수를 보여준다. 멈출 수 없는 중독성 있는 맛으로 출시 이후 고객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 메뉴로, 바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리지널 치킨은 육즙이 가득하고 속살이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특유의 담백한 맛으로 한 번 먹으면 계속 생각나게 하는 이 메뉴는 '오븐 치킨 레전드'라는 별칭답게 오븐에서 갓 구워 낸 치킨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새롭게 편집한 '고추 바사삭' 광고는 '대한민국 오븐치킨 원탑' 컨셉으로 '겉바속촉(겉은 바삭, 속은 촉촉)'을 강조했다. '오리지널' 광고는 담백한 맛을 어필했다. 이번 광고는 BGM 없이 ASMR 느낌으로 제작돼 오븐 안에서 치킨이 맛있게 구워지는 소리로 시청자들의 청각을 자극한다.

신규 광고 오픈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배달 앱 요기요를 통해 굽네의 전 메뉴를 정가 대비 최대 4500원 할인 판매하는 '치킨 초특가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도미노피자가 10월을 맞아 SKT T멤버십 고객 중 13세~34세 고객들에게 포장 뿐 아니라 배달에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SKT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10월 'SKT 0 day' 프로모션은 오는 10일, 20일, 30일에 프리미엄 피자(M, L) 온라인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SKT T멤버십 고객 중 13세에서 34세까지의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쿠폰은 지급일로부터 5일간 사용 가능하다.

이번 쿠폰은 배달 3만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포장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주문 시에 사용이 가능하다.

역전할머니맥주가 유독 무더웠던 여름을 보내고 반가운 가을을 맞아 10월 한달간 매주 수·목요일마다 '할맥비어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역전할머니맥주에 변함없는 응원을 보내주신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고객감사 이벤트다. 10월31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총 8일간 이벤트 참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역전할머니맥주의 대표 시그니처 아이템인 '살얼음 생맥주 500cc'를 3잔 주문할 때마다 3000원씩 할인 적용한다.

역전할머니맥주는 3잔이면 3000원, 6잔이면 6000원이 할인되는 등 500cc 생맥주 3잔 주문 시마다 자동으로 할인해 준다. 마실수록 할인되는 기획인만큼, 친구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시원한 생맥주와 어울리는 맛있는 안주를 즐기며 가을밤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다. 단, 포장 및 배달 시에는 프로모션 할인이 불가하며 타 할인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다. 3잔 할인은 1인 기준이 아닌 테이블 기준으로 한다.

'할맥비어데이' 프로모션 전국 850여개의 매장이 이벤트에 동참한다.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이 더욱 풍부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클래스 드립백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소용량·소포장 제품 수요에 따라 기존 10p, 40p에서 7p로 입수를 조정했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클래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초현실적인 무드에 각 플레이버 산지 별 상징적인 이미지를 적용해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신규 플레이버 또한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싱글오리진 △클래스 드립백 마일드 콜롬비아 △클래스 드립백 샤이니 에티오피아 △클래스 드립백 스모키 과테말라 △클래스 드립백 브라질 디카페인 4종에 '클래스 드립백 선셋 코스타리카' 1종이 추가됐다. '선셋 코스타리카'는 품질 높은 코스타리카 산지의 100% 싱글오리진 제품으로 부드러운 밸런스와 고소한 풍미가 돋보인다. 볶은 보리의 은은한 향과 견과류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가향 라인업도 처음 선보인다. '클래스 드립백 로얄 헤이즐넛'은 쟈뎅의 시그니처 플레이버인 헤이즐넛을 드립백 타입으로 구현했다. 헤이즐넛의 고소한 향과 은은한 크림향, 부드러운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클래스 드립백 파라다이스 피치'는 복숭아의 달콤한 향을 더한 드립백 제품이다. 복숭아 향과 은은한 꽃 향이 에티오피아 원두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입안 가득 산뜻한 풍미를 전한다.

드립백의 모든 플레이버를 맛볼 수 있는 '클래스 드립백 시그니처 팩'도 새롭게 준비됐다. 싱글오리진 플레이버 5종 각 2개씩, 가향 플레이버 2종 각 1개씩 총 12개입으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나만의 커피 취향을 찾고 싶을 때나 흔하지 않은 선물로 마음을 전하기에 제격이다.

제품은 8일부터 쟈뎅 공식 온라인몰 쟈뎅샵에서 가장 먼저 판매를 시작하며, 추후 온라인몰 및 대형마트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글로벌 축산기업 카길미트솔루션의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Excel Beef)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해 '스페셜 컷 3종 세트'를 쿠팡에 신규 입점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즈다. 약 45만명이 참여한 이번 투표에서 엑셀비프는 후보 브랜드와 압도적인 격차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프리미엄 수입 소고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를 기념해 엑셀비프는 인기 소고기 부위를 특별하게 커팅한 스페셜 컷 3종 세트를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새롭게 선보였다. 최근 고물가로 외식 대신 집에서 식사하는 '집밥족'이 늘어나는 만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소고기를 더 맛있고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매 접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스페셜 컷 3종 세트는 △치마살 △플랫아이언 △살치살 등 국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인기 부위만을 엄선해 가장 맛있고 식감이 좋은 크기와 두께로 정형했다. 한 끼 식사로 간단하게 먹기 편하게 약 250~300g 분량으로 포장한 것이 특징이다.

뛰어난 마블링과 부드러운 육질, 풍부한 육즙과 풍미를 자랑하는 엑셀비프는 미국 농무부의 USDA 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카길만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7단계 맞춤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관리된다. 미국 본토 뉴욕 3대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소고기로 입소문을 얻으며, 국내 업계 및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엑셀비프는 높은 품질을 인정받아 2017년부터 2023년까지 7년 연속으로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누적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는 물론, 육류 소비 트렌드에 맞춰 B2B에서 B2C 타깃으로 브랜드 마케팅 방식의 변화를 꾀하며 유통 형태와 제품 구성에 다각화를 이어간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그 일환으로 △본수원갈비 △가보정 △텍사스로드하우스 △우대포 △놉스 스테이크 하우스 등 세대별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맛집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엑셀비프 전용 브랜드몰 구축은 물론 쿠팡, 배달의민족 B마트와 같은 온라인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높여가는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다양화에 따른 시장의 변화에도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엑셀비프는 미식 트렌드에 맞춰 스테이크의 정석을 지킨 스테이크 4종(△토마호크 △립아이 △채끝 △플랫아이언 스테이크),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소포장 브랜드 '엑셀컷' 론칭 등 꾸준하게 신규 제품을 개발 및 출시하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중이다.

한편, 이번 스페셜 컷 3종 세트는 쿠팡 로켓프레시 등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과 함께 엑셀비프 전용 브랜드몰 등 온라인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 오프라인의 경우 △GS더프레시 △캐틀하우스 본점(용인) △앵거스박 쇠고기상점 전국 9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워홈은 캠핑 페스티벌 '2024 제18회 가을 고아웃캠프(GO OUT CAMP)'에 참여해 간편식 키트를 소개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고아웃코리아가 주최하는 '고아웃캠프'는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페스티벌이다. 올 행사는 11일부터 13일까지 충청남도 부여 백마강 레저파크 일대에서 펼쳐진다.

최근 국내 캠핑인구가 증가하며 야외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아워홈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캠핑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국·탕·찌개류 △육가공류 △꼬치어묵 △김치 △떡볶이 등 다양한 자사 간편식 제품의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아워홈은 다양한 음식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아워홈 맨션(Mansion)'을 메인 콘셉트로 삼고 부스 및 포토존,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부스에서는 캠핑 시 간편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고, 가을 캠핑에 어울리는 시원한 꽃게 육수를 담은 꼬치어묵 시식 코너를 준비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참여객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포토존도 마련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간편식 키트를 선착순 한정으로 증정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아워홈 맨숀'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을 업로드하거나, 아워홈몰에 회원가입하면 된다. 시간대별 상황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데이(DAY) 키트'와 '나이트(NIGHT) 키트'를 각각 리유저블 장바구니에 넣어 제공한다.

데이 키트는 △진한 사골곰탕 △차돌 된장찌개 △지리산수 등 따뜻하고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했다. 나이트 키트는 △치킨스테이크 오리지널 △포차 꼬치어묵 시원한맛 & 화끈하게 매운맛 등으로 구성해 저녁 시간에 맛있고 간편한 캠핑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노르웨이 연어를 쉽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할 수 있는 영감을 제공하고 노르웨이 수산물 원산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가을 캠페인을 전개한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한국 소비자들이 노르웨이 연어를 좀 더 친숙한 식재료로 여기고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르웨이 연어의 높은 활용도를 강조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노르웨이 연어는 언제나 옳다'는 캠페인 핵심 메시지에 최근 식음료 분야로 확산된 '커스터마이징' 트렌드를 연계해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노르웨이 연어를 식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영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시에 차갑고 청정한 바다에서 자라고 엄격한 절차를 거쳐 국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노르웨이 연어의 원산지를 함께 강조할 계획이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먼저 가구 형태에 따라 다양한 생활상을 보여주는 여러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노르웨이 연어를 중심으로 일상에서 손쉽게 식사를 구성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소비자가 직접 노르웨이 연어 '커스터마이징'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소셜 미디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의 여러 공유 기능을 활용해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은 평소 노르웨이 연어를 즐기는 방식부터 시도해보고 싶은 조합까지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

더불어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에는 다채로운 노르웨이 연어 요리와 씨푸드프롬노르웨이 홍보대사인 축구 선수 엘링 홀란을 활용한 배너 이미지를 배치해 캠페인 메시지를 확산한다. 또한, 다양한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 채널 광고를 통해 노르웨이 연어를 매일의 식사 솔루션으로 강조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지난 9월부터 국내 대형마트들과 협업해 홍보대사로 축구선수 엘링 홀란을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노르웨이 연어 및 고등어에 부착된 홀란 스티커의 QR 코드를 스캔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노르웨이 여행권과 홀란 친필사인 노르웨이 국가대표팀 유니폼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