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미래에셋증권, 실시간 'AI 마켓 어시스턴트' 시스템 구축

임직원, 관심 종목 모니터링·특정 시점 리포트 수령

박진우 기자 기자  2024.10.07 17:40: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미래에셋증권(006800)은 전사 업무 효율화를 위해 실시간 주가정보·뉴스 등을 기반으로 종목분석을 수행하는 'AI 마켓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AI가 실시간 주가 정보를 기반으로 모멘텀·변동성 등 다양한 기술적 지표 및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뉴스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종목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임직원 누구나 사내 인프라에 구축된 'AI 마켓 어시스턴트'를 사용해 관심 종목 실시간 모니터링과 특정 시점에 원하는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앞서 9월에 전사 직원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업무 어시스턴트를 생성하고 활용할 수 있는 AI 어시스턴트 플랫폼을 사내 오픈한 바 있다.

AI 어시스턴트 플랫폼이 사내 지식 DB기반으로 다양한 지식 검색 및 답변 생성해주는 역할을 한다. 

반면 이번에 오픈한 'AI마켓 어시스턴트'는 종목 체결 정보·뉴스 등 다양한 실시간 금융 데이터 기반으로 투자 정보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AI가 지식 DB와 실시간 마켓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학습하고 활용할 수 있는 내부 인프라를 갖추었으며 향후 다양한 AI서비스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홍근 미래에셋증권 IT부문 대표는 "이번에 오픈한 마켓 어시스턴트는 증권업의 특성에 맞게 AI에 실시간성을 보완하여 임직원 모두가 AI가 금융 분석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금융 데이터와 분석 기법을 접목해 지속적인 고도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